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유튜브 자막 끄기 방법

by Klero 2020. 6. 2.

유튜브 자막 끄기

유튜브를 모르는 사람은 있을 수 있지만 한 번 보게 되면 계속 보게 되는 전 세계의 수 많은 재미있는 또는 교육적인 동영상이 업로드 되어 무료로 감상할 수 있게 해주는 플랫폼인데요. 종종 편집된 동영상 자체의 자막과, 유튜브 자체의 자막이 겹쳐서 보기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제가 유튜브 자막 크기 또는 켜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PC에서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자막을 표시 안하는 방법과 모바일 유튜브 어플을 통해 접속했을 때 자막을 끄고 켜는 방법을 알려드릴건데요. 먼저 유튜브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유튜브 자막 끄기 방법유튜브 자막 끄기 방법


유튜브 바로가기

저는 컴퓨터로 유튜브를 볼 때는 크롬 웹 브라우저를 주로 사용하며 URL 주소 창에 Youtube.com 을 입력하여 접속하고 있습니다. 모바일 폰의 경우 유튜브 앱을 다운로드 받아서 앱을 통해 유튜브에 접속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유튜브 바로가기


유튜브 PC 자막 끄기, 켜기

유튜브의 자막을 크고 싶거나 또는 켜고 싶은 동영상을 재생합니다. 저는 제가 좋아하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의 축구 동영상을 재생하였습니다. 동영상 하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설정 화면을 열면 자막 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사용 안함으로 설정했구요. 이것을 클릭하여 설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유튜브 PC 자막 끄기, 켜기유튜브 PC 자막 끄기, 켜기



이제 자막을 영어로 자동 생성되도록 켜거나 사용 안함을 클릭하여 끄기 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모바일 자막 끄기, 켜기

유튜브 앱에서도 동영상에 대한 자막을 끄고 켜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재생한 영상을 터치 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오른쪽 상단의 점3개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해놓았습니다.



유튜브 모바일 자막 끄기, 켜기유튜브 모바일 자막 끄기, 켜기



신고, 품질 및 자동, 자막, 재생속도 및 일반, VR로 보기, 고객센터가 하단에 나타나고 여기서 자막을 터치합니다. 



자막을 사용 중지할 것인지 영어로 자막을 켜기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자막 완전 끄기 설정

동영상을 재생할 때 마다 자막을 켜기 or 끄기 하는 것이 번거롭고 불편했다면 유튜브 자체 설정을 통해 내 계정에서는 자동으로 유튜브 자막이 나타나게 하거나 아예 안나타나게 하거나 설정이 가능합니다. 유튜브에 로그인한 내 계정을 클릭 하면 다양한 메뉴들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설정이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유튜브 자막 완전 끄기 설정유튜브 자막 완전 끄기 설정



다양한 설정에 대한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자막을 터치합니다.



구글 자막(CC)에 대해 사용을 할 것인지 아니면 사용을 안 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유튜브 자막을 끄기 하고 싶으시다면 체크를 해제하여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하면 자동적으로 자막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이렇게 유튜브 자막을 켜거나 끄거나 할 수 있으니 지금 유튜브 바로가기에 접속하여 설정을 해보세요.



유튜브 자막 완전 끄기 설정유튜브 자막 완전 끄기 설정



위 내용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유튜브에서 필요시 자막을 켜거나 필요 없다면 자막을 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재밌고 유익학 동영상이 많은 유튜브에서 오늘도 같이 동영상을 즐겨 보아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