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유튜브 바로가기

by Klero 2020. 5. 31.
유튜브 바로가기
저는 출퇴근 할 때도 유튜브를 즐겨보며, 집에 와서 휴식을 취할때도 유튜브에 업로드 되어 올라온 내가 좋아하는 사람의 동영상을 감상합니다. 요즘은 초등학생한테 장래희망이 무엇이냐고 물어보면 유튜버라고 할정도로 정말 많은 사람들이 유튜버를 꿈꾸며 동영상을 올리기 때문에 재미있는 동영상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만약 유튜브를 PC 환경에서도 자주 보신다면 아래 내용을 통해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를 만들어 놓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처럼 유튜브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라면 공감하실텐데요. 컴퓨터로 유튜브 접속을 하려면 크롬 또는 익스플로러와 같은 웹브라우저를 실행 후 youtube.com 주소를 입력해서 유튜브에 접속하는 굉장히 귀찮은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 모바일 핸드폰이라면 간단하게 유튜브 어플을 다운로드 받으면 유튜브 어플 실행으로 바로 접속할 수 있지만 컴퓨터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래서 크롬, 익스플로러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 바로가기유튜브 바로가기



크롬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먼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실행 후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유튜브에 접속했더니 제가 좋아하는 장성규가 나오는 워크맨하고 스타크래프트 맞춤 동영상이 보이네요. 어쨋든 유튜브 바로가기를 PC의 바탕화면에 만들기 위해 오른쪽 상단의 설정 모양 아이콘을 누르고 -> 도구 더보기 -> 바로가기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크롬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바로가기를 만드시겠습니까? 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바탕화면에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에 대한 이름을 지정합니다. 저는 유튜브 바로가기라고 입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창으로 열기에 체크를 하고 만들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컴퓨터 또는 노트북의 바탕화면에 보시면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이제 유튜브에 빠르게 접속하고 싶으시다면 바탕화면에 존재하는 유튜브 바로가기 아이콘만 실행하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저는 인터넷을 할 수 있는 웹 브라우저중 주로 크롬만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분명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저희 어머니가 그렇습니다. 익스플로러에서도 유튜브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유튜브에 접속 후 상단의 주소창에서 유튜브 아이콘을 바탕화면으로 드래그 하시면 됩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익스플로러에서 유튜브 바로가기 만들기



이제 바탕화면에 YouTube 바로가기 아이콘이 만들어진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아이콘을 실행하면 바로 유튜브 사이트가 열리기 때문에 빠르게 유튜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크롬 및 익스플로러에서 유튜브 바로가기를 컴퓨터 바탕화면에 만들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유튜브를 자주 보시는 분들이게 이 방법이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겠습니다.


유튜브 관련 글


유튜브 mp3 음원추출 사이트 TOP 3 추천


유튜브 동영상 고화질 다운로드 받는 매우 쉬운 방법


유튜브 성인인증 우회하기 꿀팁


유튜브 화면 꺼져도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