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유류세 인하 시기 금액 오피넷 유가 주유소 기름값 비교방법

by Klero 2021. 11. 11.

기름값이 날이 갈수록 위로 치솟으면서 차를 운전해서 다니기 무섭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서민들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서 유류세를 20% 인하하는 것으로 결정했으며 인하 시기와 금액 그리고 오피넷 앱을 통한 오늘의 유가와 주유소 기름값 비교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 지원금액

 

전국민 6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 지원금액

더불어민주당에서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는 6차 재난지원금을 2022년도 예산안에 담아 1월쯤 지급하겠다는 내용을 발표했는데요. 지원금 이름은 전국민 위드코로나 방역지원금으로 자세한 지급

klero.tistory.com

 

주유
주유

유류세 인하 시기

전국 휘발윳값이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데요. 국제 유가가 상승하면서 국내 기름값도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11월 12일부터 내년 4월 말까지 유류세 20% 인하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따라 리터당 휘발유 146원, 경우 116원, LPG 부탄 40원이 내려갈 전망입니다. 대신 주유소별로 재고 물량이 있어서 유류세 인하에 따른 효과가 바로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도로공사가 운영하는 알뜰주유소와 정유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주유소에는 즉각 반영될 예정이지만 개인이 운영하는 자영주유소는 유류세 인하 전 재고 물량 소진 후 반영될 예정입니다.

유류세 인하 주유소 찾기

그렇다면 유류세 20% 인하로 기름값이 떨어진 주요소를 어떻게 찾을 수가 있을까요? 오피넷 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지역을 선택하거나 주변 주유소의 기름값을 조회해 볼 수 있어서 싼 주유소를 찾아 기름값 가격을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오피넷-앱-설치
오피넷-앱-설치

 

오피넷 모바일 앱을 제가 사용하고 있는 휴대폰에 무료로 설치해서 실행해 보았습니다. 내 근처 주유소를 찾아보거나 지역을 선택해서 주유소를 찾을 수 있으며 고속도로 주유소나 경로별 주유소를 찾아서 어디가 기름값이 얼마나 싼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피넷-앱-실행
오피넷-앱-실행

국내 국제 유가 조회

오늘의 유가 항목을 선택하면 국내 유가와 국제 유가를 확인할 수도 있는데요. 휘발유, 경유, LPG 항목을 선택해서 유가 가격을 표 형식과 그래프 형식으로 보여줍니다.

 


또한 지역을 선택해서 평균 유가와 최저가 주유소 TOP 5도 볼 수 있었고요. 전국 지도를 통해 대한민국의 지역별 평균 기름값 가격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국제-국내-유가
오늘의-유가

주유로 기름값 비교하기

이번에는 내 주변 주유소 버튼을 눌러 보았습니다. 여기서는 반경과 기름 종류를 선택하면 최저가순으로 주유소 목록을 보여주고요. 특정 주유소를 선택하면 찾아가는 방법이나 전화번호 그리고 유가 정보와 시설 정보에 대해서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유류세-인하-주유소-기름값-비교
기름값-비교

마치며

지금까지 정부 유류세 20% 인하 추진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고요. 오피넷 모바일 앱을 실행해서 오늘의 유가를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과 함께 유류세가 인하되어 저렴한 기름값으로 제공하고 있는 주유소를 찾아서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내용도 알아보았습니다.

 

스포츠조선 운세의신 무료 사주 토정비결 궁합 보는법

 

스포츠조선 운세의신 무료 사주 토정비결 궁합 보는법

스포츠조선 운세의 신 홈페이지를 이용하면 신년 무료 사주와 토정비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고요. 궁합을 보거나 꿈해몽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서비스가 무료는 아니지만 무료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