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유로 2020 일정 조편성 및 티빙 생중계

by Klero 2021. 6. 21.

유로 2020 생중계

원래는 2020년에 열렸어야 하는 유로 2020 대회가 코로나19로 1년 연기되면서 2021년에 열리게 되었습니다. 경기 일정은 2021.06.12(토) ~ 2021.07.12(월)이며 티빙 사이트를 통해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개최국은 따로 없이 유럽 11개 국가의 11개 도시에서 분산 개최되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중계는 tvN, xtvN, 티빙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데요. 현재 티빙(TVING) 온에어는 유료로 정책이 변경되었으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면 한 달 동안은 무료로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과연 이번 유로 2020 대회의 우승은 어떤 나라가 하게 될지 기대됩니다.

 

참고로 코파 아메리카 2021 경기는 SPOTV NOW 온에어에서 시청할 수 있어요.

 

유로-2020-생중계-시청방법
유로-2020-생중계

 

경기 시간은 한국시간으로 밤 10시, 새벽 1시, 새벽 4시에 열리는데요. A조부터 F조까지 모두 죽음의 조로 이루어져 있어서 매우 긴박한 경기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 A조: 이탈리아, 스위스, 터키, 웨일스
  • B조: 벨기에, 덴카므, 핀란드, 러시아
  • C조: 오스트리아, 네덜란드, 북마케도니아, 우크라이나
  • D조: 크로아티아, 체코,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 E조: 폴란드, 슬로바키아, 스페인, 스웨덴
  • F조: 프랑스, 독일, 헝가리, 포르투갈

 

경기가 열리는 지역은 덴마크 코펜하겐,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스페인 세비야, 헝가리 부다페스트, 스코틀랜드 글래스고, 독일 뮌헨, 아제르바이잔 바쿠, 러시아 상트페데르부르크, 이탈리아 로마, 잉글랜드 런던에서 펼쳐지게 되며 결승전은 잉글랜드 런던의 웸블리에서 열리게 되는데요.

 

7월 12일 월요일 새벽 4시에 열리게 되는 결승전은 잉글랜드 런던의 웸블리에서 진행됩니다.

 

조편성-경기-일정
경기-일정

 

해설진에는 김진짜, 이동국, 서형욱, 이인환, 박용식, 백지훈이 합류하였으며 특히 이동국 및 백지훈이 경험을 살린 해설을 해줄 것으로 생각하여 많은 분들이 재미난 해설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조별 경기는 6월 12일부터 6월 24일까지 열리고요. 16강전 경기는 6월 27일부터 6월 30일까지 열리며 8강전 경기는 7월 3일부터 7월 4일까지 열립니다. 4강전 경기는 7월 7일부터 7월 8일까지 열리며 마지막으로 유로 2020 결승전은 7월 12일에 열리게 됩니다.

 

유로-2020-우승컵-사진
우승컵

티빙 모바일 앱

총 24개국이 참여하는 유로 2020 대회는 tvN, xtvN, TVING에서 생중계를 시청하는 것이 가능한데요. 티빙 사이트에 접속 후 온에어 기능을 이용하거나 또는 핸드폰에 티빙 앱을 설치해서 온에어를 통해 경기 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20 경기는 티빙을 통해 독점 생중계가 진행되며 31 경기는 tvN을 통해 동시 중계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티빙 앱을 이용하면 실시간 독점 중계, VOD, 하이라이트 클립 영상을 시청할 수가 있는데요. 유료 이용권이 필요하며 무료로 시청하고 싶은 경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면 한 달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티빙-모바일-앱-설치
티빙-앱

 

티빙 앱을 설치 및 실행하면 프로그램에서 유료 2020 단독 전경기 생중계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신 무료가 아닌 유료 이용권을 결제해야 시청할 수 있으며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용권을 보유 시에는 스마트 TV로 더 크고 선명하게 시청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티빙-생중계-유로-2020-일정
티빙-생중계

티빙 이용권 가격

이용권에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이렇게 총 3가지 종류가 존재합니다.

 

베이직

- 실시간 + TV프로그램 + 영화(개별 구매 제외) + 720p 화질 + 동시 시청 1명(모바일 + PC)

- 월 7,900원

 

스탠다드

- 실시간 + TV프로그램 + 영화(개별 구매 제외) + 1080p 화질 + 동시 시청 2명(모든 디바이스)

- 월 10,900원

 

프리미엄

- 실시간 + TV프로그램 + 영화(개별 구매 제외) + 1080p + 4K 화질 + 동시 시청 4명(모든 디바이스)

- 월 13,900원

 

티빙-이용권-가격-비교
티빙-이용권

 

유로 2020 축구 경기 대회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방법도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 가입하게 되면 첫 달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후 디지털 콘텐츠에서 티빙 무료를 선택하면 됩니다. 단, 두 번째 달부터는 월 4,900원 요금이 결제됩니다.

 

네이버플러스-멤버십-티빙-첫달-무료
네이버플러스-멤버십

마치며

지금까지 유로 2020 조 편성 내용과 경기 일정 그리고 티빙 생중계 시청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과연 어떤 나라가 최종 우승컵을 들어 올릴지 기대되는데요. 위 내용을 참고해서 생중계 시청방법을 확인하여 즐겁게 축구 경기를 시청하셨으면 좋겠습니다.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집에 TV가 없더라도 인터넷만 되면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실시간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KBS 채널의 예능이나 드라마 방송을 보고 싶은데 집에 텔레비전이 없다면 KBS 온에어 기능을 이용해

klero.tistory.com

펜트하우스 3 재방송 편성표 SBS 온에어 다시보기

 

펜트하우스 3 재방송 편성표 SBS 온에어 다시보기

펜트하우스 시즌 3는 SBS 채널에서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되고 있는데요. SBS 온에어 기능을 사용해서 무료로 실시간 본 방송을 시청하는 방법과 편성표를 확인해서 재방송 다시보기 시청 방

klero.tistory.com

강철부대 재방송 다시보기 채널A 편성표 온에어 무료 시청

 

강철부대 재방송 다시보기 채널A 편성표 온에어 무료 시청

채널A에서 방영하고 있는 강철부대 예능 TV 프로그램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특수부대 경쟁 프로그램이라 정말 재밌고 흥미롭더라고요. 제가 강철부대 재방송 다시보기를 할 수 있는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