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울산 재난지원금 10만원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방법

by Klero 2021. 1. 27.

울산 재난지원금

송철호 울산시장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가구당 1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설 명절 전에 울산 지역에 거주하는 세대주는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 울산사랑카드를 수령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은 세대주와 세대원 등이 인천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직접 방문해야 되며 온라인 신청은 할 수 없습니다. 또한 주소지가 아닌 다른 지역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원금을 받을 수가 없습니다. 거동이 불편한 주민 등을 대상으로 해서는 직원이 직접 찾아가서 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분도 꼭 신청을 해보세요.

 

울산 재난지원금

신청 기간 확인

지원대상으로는 2021년 2월 1일 기준으로 관내 주민등록을 두고 있어야 됩니다. 만약 2021년 1월 1일 이후 특별한 이유 없이 세대분리 한 경우에는 지급에서 제한됩니다. 지원금액은 세대별 10만원을 지급 받을 수가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2021년 2월 1일 월요일부터 2021년 2월 10일 수요일까지 였으나 현재는 2021년 4월 30일까지 연장 되었습니다. 2월 1일부터 2월 5일까지는 출생년도 끝자리를 구분으로 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울산 재난지원금 신청기간 확인
신청 기간 확인

지원금 신청 방법

 

 

울산 재난지원금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직접 방문해서 울산사랑카드를 지급 받을 수가 있어요. 또한 거동이 불편한 분들을 대상으로는 행정복지센터 직원이 직접 찾아가서 신청하는 방식도 같이 진행됩니다.

 

운영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 입니다. 단, 2월 8일(월) ~ 2월 9일(화) 기간에는 9시부터 20시까지 연장해서 운영 됩니다. 세대주가 방문 신청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예외적으로 대리인이 방문해서 신청도 가능합니다.

 

신청 서류

필요한 서류로는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해야 되며 세대원이 수령하는 경우 세대주 신분증 및 수령인 신분증을 꼭 지참해야 됩니다. 동거인은 세대주 위임장 지참 및 세대주와 동거인 신분증 지참 후 대리신청이 가능합니다.

 

지급 방식

지급은 울산사랑카드 선불카드로 지급 받게 되며 해당 카드에는 10만원이 입금되어 있습니다. 사용기한은 2021년 4월 30일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만약 사용기한이 경과 된 경우에는 사용이 불가능 하니 유의하셔야 됩니다.

 

문의 전화번호

울산 재난지원금 문의하고 싶은 내용이 있다면 해울이콜센터 또는 각 주민센터로 전화해서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해울이콜센터(120), 중구(290-4497~8), 남구(226-6925), 동구(209-3391), 북구(241-7601), 울주군(204-0811)

 

울산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울산 재난지원금 문의 전화번호

울산사랑카드 사용처

신청을 해서 지급을 받은 울산사랑카드는 울산광역시 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타 시도 전출하는 경우에는 새 주소 지역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당 사용처 내용은 울산광역시 사이트에 접속해서도 볼 수 있어요.

 

 

사용불가 업종은 크게 대형종합소매업, 유흥 및 사행업, 온라인쇼핑 등이 존재합니다.

1. 유통업: 백화점(롯데 및 현대 등), 대형할인점(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슈퍼, 홈플러스, 탑마트, 메가마트, GS슈퍼 등), 면세점, 통신판매, 홈쇼핑, 인터넷종합 Mall, 상품권, 성인용품점 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2. 유흥: 유흥주점, 단란주점 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레저: 총포류판매, 카지노 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4. 기타: 무승인가맹점, 철도승차권, 기내판매, 자동이체 등 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울산사랑카드 사용처 및 사용불가 업종
울산사랑카드 사용처

사용문의 고객센터

남아있는 잔액이 궁금하다면 카드발급 회사인 경남은행 또는 농협은행 전 영업점에 문의를 할 수 있으며 CD/ATM 기기를 통해 남은 잔액 확인도 가능합니다.

 

울산사랑카드는 일시불로만 이용 가능하고, 할부 및 현금서비스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난 소득공제도 사용할 수 없으며 훼손하는 경우 재발급 가능하고, 분실 시에는 재발급이 불가능합니다. 단, 기명등록(인터넷 등록 또는 은행 지점 방문)시 재발급을 받을 수가 있습니다.

 

울산사랑카드 사용 관련 문의 내용이 있다면 BNK경남은행(1600-8585), 농협은행(1588-4000)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사용 관련한 궁금하신 내용에 대해 문의를 해보는 것도 가능합니다.

 

사용문의 고객센터
사용문의 고객센터

내용 정리

Q1. 신청기준일은 어떵게 되나요?

A1. 2021. 2. 1. 0시 기준 울산광역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세대

 

Q2. 신청접수처, 신청서류, 대리신청 가능?

A2.

- 세대주가 신분증을 가지고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직접 방문 신청(카드 도용 방지 차원)

- 세대주의 사정으로 직접 수령이 불가능한 경우 만19세 이상 세대원이 세대주 위임장을 지참하여 수령 가능

- 만 19세 미만 세대주인 경우 법정대리인 또는 후견인이 대리 신청 가능, 시설생활자는 시설장이 대리신청 가능

 

Q3. 세대주의 위임장을 받을 수 없는 경우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A3. 세대주 행방불명 등으로 세대주의 위임장을 받을 수 없는 경우는 이의신청을 받아 사실관계 확인 등 지급여부 검토 후 지원

 

Q4. 카드훼손에 따른 재발급비용이 있나요?

A4. 기명등록(인터넷 등록, 은행 지점 방문) 시 재발급 가능(비용 없음)

 

Q5. 카드 사용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

A5. 카드 사용기한은 2021. 4. 30 까지이고 사용기한 초과 시 사용잔액은 자동 회수 처리되며 사용 불가능합니다.

 

 

2021년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 금액 자격 조건 대상 신청 방법

2021년 일자리 안정자금 2021년도 새로 신청할 수 있는 일자리 안정자금은 최저임금이 인상됨에 따라 소상공인과 영세중소기업의 경영부담을 완화해주고 또한 노동자의 고용불안을 해소 하기 위

klero.tistory.com

 

 

114114 구인구직 일자리 외국인 조선족 교포 채용정보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면 외국인 뿐만 아니라 중국동포, 교포, 조선족 등도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알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채용정보와 함께 중고 물건 거래 게시글 및 부동산 매물

klero.tistory.com

 

 

2021년 출산장려금 지역 및 아이 출생 순위별 지원금 조회

2021년 출산장려금 출산을 하게 되면 지역별 그리고 아이 출생 순위별 출산장려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금은 각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지역 기준으로 조

klero.tistory.com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 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정리

신혼부부 전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사이트를 이용하면 2021년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 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자격과 대출 금리

klero.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많은 분들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토스(TOSS) 어플을 사용하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재미로 해봤으며 어떤 항목의 지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