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우측 하단의 크롬 알림형 광고 삭제하는 방법

by Klero 2019. 12. 11.

크롬 우측 하단 알림형 광고 삭제하기

구글의 크롬에는 좋은 기능이 있습니다. 특정 사이트의 알림을 윈도우로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기능인데요. 업무상 Gmail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상당히 편리합니다. 메일이 왔을 때 윈도우 하단에 메일이 왔다라는 알림을 표시해주면 바로 Gmail에 들어가 메일을 볼 수 있으니깐요.


하지만 이러한 크롬의 유용한 기능을 악용하는 사이트들이 있습니다. 항상 좋은 기능이어도 이것을 악용하여 나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것 같습니다. 이 기능을 악용하여 윈도우 하단 오른쪽에 불필요한 광고를 계속해서 띄우는 저질스러운 사이트들이 있는데요. 아래 내용을 통해 이런 광고를 삭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이런 알림형 광고가 뜨는 것은 여러분들이 무의식적으로 아래와 같은 팝업에서 알림 표시에 대해 허용을 클릭했기 때문입니다. 크롬으로 웹서핑을 하다보면 아래와 같은 알림표시에 대해 권한을 요청한다라는 창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함부로 허용을 하게 되면 불필요한 광고가 윈도우 우측 하단에 나타나게 됩니다.




저 또한 아무 생각 없이 무의식적으로 허용을 클릭했다가 윈도우 하단에 아래와 같은 광고가 주기적으로 나타나는 것을 겪었습니다. Remove Ads를 클릭한다고 해서 광고가 제거 되지도 않습니다. 하지만 정말로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다면 크롬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현저히 줄겠죠? 다행히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우측 하단의 크롬 알림형 광고 삭제하는 방법



먼저, 크롬 웹 브라우저를 실행 후 우측 상단에 있는 아이콘을 누른 후 설정 항목을 클릭합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맨 밑으로 내린 후 고급 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개인정보 및 보안 탭에서 사이트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이 항목은 웹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정보와 나에게 표시할 수 있는 콘텐츠를 컨트롤 할 수 있는 항목입니다. 이것을 클릭합니다.


우측 하단의 크롬 알림형 광고 삭제하는 방법



이제 사이트 설정이 나타나는데요. 알림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을 클릭합니다.




허용 부분을 보시면, 광고가 나타났던 사이트에 대해 허용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별 생각없이 알림에 팝업에 대해 허용을 했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삭제해보겠습니다. 사진에 표시한 것을 클릭합니다.




차단, 수정, 삭제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삭제를 클릭하면 이제 윈도우의 우측 하단에 계속해서 발생하던 크롬의 알림형 광고가 나타나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