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외환은행 환율조회 방법

by Klero 2020. 5. 25.

외환은행 환율조회

외환은행은 1976년도에 독립해서 나온 국책은행으로 1978년도에는 비자카드를 최초로 발행하기도 했습니다. 이후 2012년도에는 하나금융지주 계열로 인수편입이 되었습니다. 현재는 KEB하나은행으로 변경되었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조회하고자 하는 환율조회는 하나은행 바로가기 사이트에서 환율정보를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외환은행 환율조회 방법외환은행 환율조회 방법


하나은행 외환 환율정보 조회

먼저, 네이버나 다음에서 하나은행 이라고 검색하면 하나은행 인터넷뱅킹 바로가기 공식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하나은행 예금이나, 조회, 이체 공인인증서 재발급과 같은 업무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우리가 제일 관심있는 전 세계 여러나라의 환율 정보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했다면 상단 메뉴에서 외환이라고 되어 있는 항목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나타나는 Best외환 항목을 클릭합니다.

하나은행 외환 환율정보 조회하나은행 외환 환율정보 조회



Best외환 메뉴에서는 환전지갑, 외화송금, 외화이체, 송금 및 이체 등과 같은 이용내역 조회, 외화예금, 해외지점 계설계좌를 국내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글로벌뱅킹 등의 메뉴가 있으며 여기서 환율정보를 클릭합니다.



이제 환율/외화예금 금리 화면에서 통화를 선택하여 해당 일자에 대한 환율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저는 USD:달러(미국) 통화를 선택했구요. 일자는 오늘 날자로 선택하고 조회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이제 제가 선택한 통화인 달라에 대한 현찰로 살 때와 팔 때의 환율 및 송금, 외화 수표 파실 때 등과 같은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환율/외화예금 금리환율/외화예금 금리



당연히 달러 말고도 유로, 일본의 엔, 중국의 위안, 영국의 파운드, 홍콩 달러 및 칠레의 페소 등등 전 세계 각국의 환율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외환은행을 통해 조회해보니 정말 전 세계의 다양한 통화가 존재하네요.



참고로 환율/외화예금 금리의 현재환율에서는 전 세계 각국의 통화에 대한 환율을 한 번에 조회하여 비교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외환은행 환율조회는 하나은행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무료로 조회할 수 있으니 여러분들도 지금 사이트에 접속하여 궁금하신 통화의 환율을 조회해 볼 수 있습니다.



전 세계 통화 환율 조회전 세계 통화 환율 조회



지금까지 하나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여 외환은행 환율조회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때문에 해외여행을 가기 힘들어 환율 조회를 하는 분들이 많이 줄어들었지만 추후 필요하실 때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