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오늘의 미세먼지 실시간 확인 사이트 TOP 5

by Klero 2020. 1. 5.
미세먼지는 자동차의 배기가스나 발전소의 연료 연소 등으로 발생하는 먼지를 말하는데요.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물질로 PM 10 이하를 미세먼지라고 하고 있습니다. PM 2.5 이하는 초미세먼지라고 하는데요. 초미세먼지는 인체의 폐 깊숙한 곳까지 침투하기 때문에 미세먼지로 인해 각종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도 마스크를 쓰지 않았던 적이 정말 많았는데요. 이제는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하여 미세먼지나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쁜 날에는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호흡기에 영향을 주며 다양한 질병과 질환을 발생시켜 심각하면 사망에 이르게 할 수 있는 인체에 해로운 먼지입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 TOP5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AQICN,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

AQICN 사이트에서는 전세계의 실시간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접속하게 되면 영어로 나타나는데요. 왼쪽 상단에서 한국어를 클릭하면 자동으로 한국어로 번역됩니다. 또한 오른쪽 상단에서는 대한민국이라고 검색하면 대한민국의 실시간 대기질 지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aqicn.org/




지도는 확대 및 축소가 가능하기 때문에 원하는 지역으로 지도를 확대하여 상세한 미세먼지 농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뿐만 아니라 O3, NO2, SO2, CO 등 다양한 기상 데이터를 볼 수 있으며 기압, 습도, 바람 등과 같은 자세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지도에서 볼 수 있는 네모모양의 색깔은 초록 -> 노랑 -> 주황 -> 빨강 -> 보라 -> 갈색 순으로 갈색의 경우 최악의 미세먼지 농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미세먼지 및 초미세먼지 확인 사이트



2. Earth nullschool, 세계 날씨정보

Earth nullschool 사이트는 바람의 방향에 따른 대기 오염 경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바람, 해류의 방향, 이산화탄소 농도 및 미세먼지 농도등을 선택하여 다양하게 볼 수 있습니다. 종합적인 날씨 정보를 위성 정보를 통해서 제공해주며 색깔별로 미세먼지 또는 초미세먼지 농도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파란색은 깨끗한 공기를 뜻하며 빨간색깔에 가까울 수록 대기오염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특정 지역을 클릭하여 자세한 미세먼지의 농도 수치도 알 수 있습니다. 지구본 형태로 원하는 지역을 찾기가 힘들 수도 있지만 다양한 종합적인 날씨를 보기에는 최적의 사이트 입니다. https://earth.nullschool.net/


오늘의 미세먼지 실시간 확인 사이트



3. 일본 기상 협의회

일본에서 제공해주는 일본 기상 협의회 사이트입니다. 처음 사이트에 접속하면 일본어로 되어 있어서 헷갈릴 수도 있지만 크롬의 한국어 번역 기능을 통해 한국어로 번역하여 볼 수 있습니다. https://tenki.jp/pm25/



이 사이트는 초미세먼지(PM2.5) 예보 지도를 48시간까지 볼 수 있습니다. 하단의 재생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48시간 후에 대한 초미세먼지 농도를 예측하여 보여줍니다. 오늘 부터 이틀 뒤까지 미세먼지가 어떤 방향으로 움직일지 효과적으로 예측할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의 움직임을 파악하기 좋은 사이트입니다.


오늘의 초미세먼지 농도 실시간 확인



4. 에어코리아, 실시간 대기정보

에어코리아 사이트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언제 어디서든 실시간으로 공기오염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전국 실시간 대기오염도 사이트 입니다. https://www.airkorea.or.kr/index




지역별로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일산화탄소, 오존, 이산화질소 등에 대한 농도를 확인할 수 있으며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및 예보에 대한 정보를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그래프를 통해 시간별로 변화되고 있는 대기 정보를 볼 수 있으며 날씨, 기온, 강수량, 풍향에 대한 다양한 기상정보를 같이 볼 수 있습니다.




5. 네이버 대기오염정보

마지막으로 네이버 사이트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대기오염정보 입니다.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오존, 자외선, 황사에 대한 현재 농도와 내일, 모레, 주간에 대한 예측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농도는 좋음, 보통, 나쁨, 매우나쁨으로 구분하여 볼 수 있으며, 관측지점별 및 오전 오후로 나누어 대기오염정보 평가가 나타납니다.



네이버 대기오염정보



이렇게 해서 오늘의 미세먼지 농도 및 전세계의 미세먼지 농도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사이트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중국발 미세먼지로 봄철 미세먼지가 굉장히 나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미세먼지는 인체에 아주 해로운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답답하시더라도 꼭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