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얀센 부스터샷 추가접종 대상 모더나 화이자 교차 신청방법

by Klero 2021. 11. 3.

얀센 백신은 6월 16일 추진되었었는데요. 1회 접종만 하면 돼서 많은 분들이 예약을 했고 금방 마감이 된 지 벌써 5개월이 지났네요. 현재는 얀센 부스터샷 추가접종 대상 사전예약 신청을 받고 있으며 모더나 또는 화이자 중 하나로 교차해서 접종을 받게 됩니다.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토정비결 사주 서비스 사용방법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토정비결 사주 서비스 사용방법

신년이 다가오면 많은 분들이 새해 사주 운세를 보곤 하는데요. 철학관 등에 가서 돈을 내고 볼 수도 있지만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를 이용하면 무료로 사주 운세 서비스를 통해 토정비결 내

klero.tistory.com

 

코로나19-얀센-백신-사진
얀센-사진

얀센 부스터샷 추가접종

얀센 접종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부스터샷 1차 사전예약 기간은 10월 28일 목요일 20시부터 진행되었고요. 2차 사전예약 기간은 10월 30일 토요일부터 12월 23일 목요일 24시까지로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서 신청 후 접종 받을 수 있습니다.

 

 

  • 얀센 부스터샷 1차 사전예약

- 예약 기간: 10월 28일 (목) 20시 ~ 10월 29일 (금) 24시

- 접종 기간: 11월 8일 (월) ~ 12월 31일 (금)

 

  • 얀센 부스터샷 2차 사전예약

- 예약 기간: 10월 30일 (토) 0시 ~ 12월 23일 (목) 24시

- 접종 기간: 11월 15일 (월) ~ 12월 31일 (금)

 

* 얀센 부스터샷 대상으로는 기존 얀센 백신을 접종 후 2개월이 경과해야 합니다.

 

얀센 부스터샷 접종 백신

현재 얀센 백신 부스터샷으로 맞게 되는 백신은 mRNA 방식의 모더나 또는 화이자인데요. 예약 후 접종 위탁의료기관에 방문해서 맞을 수 있습니다. 대신 얀센 백신으로 추가 접종을 원한다면 관할 보건소에 문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별도로 개별 병원에 문의하여 잔여백신이 발생하면 맞을 수 있다고 하며 예를 들어 병원에 잔여백신 여부를 전화로 문의 후 있다면 병원에 환자 등록 후 접종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해요.

 

얀센-백신-추가접종-문자-전문-내용
얀센-추가접종-안내문자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추가 접종 예약은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누리집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증서 또는 휴대폰을 통해 본인 인증을 진행한 다음 백신 대상자임이 맞는지 확인 후 접종 받을 병원과 날짜 등을 선택해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예방접종-사전예약-시스템-누리집-홈페이지
예방접종-사전예약-시스템

추가 접종 사전예약

본인 인증을 진행 후 사전 예약을 하는 화면에서 추가 접종은 모더나 백신으로 지정되어 있는데요. 접종 날짜와 병원의 상황에 따라서 모더나 수급이 원활하지 않고 화이자 백신 여분이 있다면 병원에서 모더나가 아닌 화이자로 변경해서 접종할 수 있다고 해요.

 

또한 모더나로 예약이 되었어도 병원에 백신이 있다면 화이자 또는 모더나 중 어떤 것을 맞아도 상관없으며 임의 조정도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접종 후 어떤 백신을 맞았는지 확실히 기억하고 있는 것이 좋으며 병원에서 부스터샷 예약이라고 확실하게 말씀하는 것이 좋습니다.

 

얀센-부스터샷-사전예약-신청하기
얀센-부스터샷-예약

 

1. 예약 및 접종 기간

- 1차 사전예약 10.28일(목) 20:00 ~ 10.29일(금) 24:00 / 접종 기간 11.08일(월) ~ 12.31일(금)

- 2차 사전예약 10.30일(토) 00:00 ~ 12.23일(목) 24:00 / 접종 기간 11.15일(월) ~ 12.31일(금)

 

* 신속한 접종을 위해 잔여백신 접종은 11.1일(월)부터 즉시 가능(개별 병원에 문의하여 잔여백신 발생 시 안내 및 당일 접종 진행 / SNS·누리집·콜센터 이용불가)​

 

2. 접종백신 및 장소

- (접종백신) mRNA 백신(모더나 또는 화이자), (접종장소) 위탁의료기관

 

* (별도 희망 시) 얀센 백신도 가능(30세 이상) (단, 본인이 보건소와 일정 조율 후 보건소 내소접종)​

 

3. 예약 방법

-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누리집(https://ncvr.kdca.go.kr, 컴퓨터 또는 이동통신 앱에서 예약 가능) 또는 전화예약(1339, 지자체 콜센터)

 

 

 

* 건강보험 자격 유무와 관계없이 위탁의료기관에서 접종 실시

 

4. 유의사항

- 예약 기간 내 예약해야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원활히 받을 수 있음

- 상황에 따라 위에서 안내드린 접종 계획은 변동될 수 있음

 

마치며

지금까지 얀센 부스터샷 추가 접종에 대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회만 접종 받으면 되는지 알았는데 모더나 또는 화이자로 추가 접종을 받아야 된다고 생각하니 뭔가 기분이 좋지 않네요. 어서 코로나19 시대가 끝나는 날이 오길 기도합니다.

 

스포티비(SPOTV) 편성표 및 스포츠 생중계 시청방법

 

스포티비(SPOTV) 편성표 및 스포츠 생중계 시청방법

스포티비(SPOTV) 채널은 축구, 야구, 농구, UFC 정찬성 경기, 골프 등의 스포츠 경기를 중계해 주는 채널로 텔레비전을 통해 보거나 PC 또는 핸드폰을 통해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통해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