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애니데스크(Anydesk) 다운로드 설치 및 무료 원격 사용법

by Klero 2020. 9. 16.
여러분들은 원격 프로그램으로 어떤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시나요? 여러가지 프로그램과 여러가지 방법이 있을텐데요. 저는 팀뷰어를 주로 사용했었는데요. 팀뷰어 또한 개인용도로 사용하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데 문제는 원격 연결 후 몇 시간 계속 켜 놓으면 상업용이 감지됨 이라는 알림 창과 함께 팀뷰어 원격 접속이 끊어지더라구요. 물론 다시 접속해서 원격을 사용할 수 있지만 갑자기 끊어져버리면 굉장히 불편한 단점이 있더라구요.

애니데스크(Anydesk)애니데스크(Anydesk)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저는 이러한 불편함이 싫어서 오랫동안 원격접속이 필요할 때는 애니데스크 라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원격접속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기업 용도로는 별도 구매해서 사용해야 하지만 개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니데스크 다운로드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 파일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사이트는 영어지만 설치 후 애니데스크 사용은 한글로 되어 있습니다.

애니데스크 다운로드애니데스크 다운로드



위 사이트에서 윈도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개인용 애니데스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할 때 AnyDesk를 다운로드 해줘서 고맙다 라는 내용과 함께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3단계를 알려줍니다. 하지만 내용이 영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영어를 잘 못하시면 사용방법이 어려울 수도 있는데요. 제가 상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AnyDesk 시작 3 단계AnyDesk 시작 3 단계



제가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윈도우10 환경에 애니데스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화면입니다. 파일 이름은 영어로 AnyDesk.exe 라고 되어 있으며 설치 파일의 용량은 겨우 3.7MB 정보 밖에 되지 않습니다.

애니데스크 설치 파일 이름애니데스크 설치 파일 이름


애니데스크 실행하기



애니데스크는 영어로는 AnyDesk 이며 독일에서 개발한 프리웨어, 쉐어웨어 라이선스가 적용되어 있으며 윈도우, MAC, 리눅스, 안드로이드, iOS, FreeBSD, Raspberry Pi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입니다. 정상적으로 애니데스크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로드 받아 실행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오른쪽의 AnyDesk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컴퓨터에 애니데스크 프로그램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애니데스크 실행하기애니데스크 실행하기


애니데스크 설치

애니데스크 프로그램을 어떤 경로에 설치할 것인지와 시작메뉴 및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를 만들 것인지를 선택할 수 있구요. 업데이트를 자동으로 최신 상태로 유지할 것인지 선택 후 동의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 그리고 AnyDesk 프린터 설치라고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저는 딱히 필요가 없어서 체크를 해제하였습니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원격제어 프로그램이 필요하다면 지금 애니데스크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해보세요.

애니데스크 설치애니데스크 설치



애니데스크가 정상적으로 설치되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현재 최신 AnyDesk 버전을 사용 중 이라는 상태 내용을 볼 수 있구요. 내 컴퓨터로 접속할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의 9자리 숫자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애니데스크 최신버전 설치 완료애니데스크 최신버전 설치 완료


애니데스크 사용법



이제 다른 컴퓨터 또는 장치에 애니데스크를 설치한 다음 화면에 보이는 AnyDesk 주소를 입력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하여 원격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파일을 전송할 수 있는 FTP 기능 또한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자세한 사용방법을 보여드리기 위해 핸드폰에 애니데스크 앱을 설치해서 사용을 해보겠습니다. 이 원격 프로그램은 컴퓨터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구요. 별도 어플을 설치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애니데스크 사용법애니데스크 사용법



AnyDesk Remote Control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했다면 실행합니다. 저의 핸드폰에 원격으로 접속할 수 있는 내 주소를 볼 수 있구요. 하단 원격 주소에 상대방의 주소를 입력해서 원격 연결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저는 컴퓨터에 설치한 애니데스크 원격 주소를 입력해서 빨간색 화살표 버튼을 눌러 접속을 시도해 보겠습니다.

애니데스크 어플 사용애니데스크 어플 사용


원격 접속 연결 중

원격 대상이 연결을 승인할 때까지 기다리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즉, 내가 입력한 원격 주소를 가지고 있는 원격지의 애니데스크에 원격 연결을 하기 위해서는 해당하는 상대방이 승인을 해줘야 접속이 가능합니다.

원격 접속 연결 중원격 접속 연결 중



PC 화면을 확인했더니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났습니다. 제 핸드폰에서 해당 PC와 연결하려고 한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핸드폰 기종까지 표시가 되네요. 여기서 채팅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 이제 하단 초록색 버튼의 승인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원격 접속을 시도한 핸드폰에서 내 컴퓨터에 접속해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원격 접속 연결 승인원격 접속 연결 승인



정상적으로 연결이 되었다면 고객 PC와 연결하였습니다. 라는 문구와 연결 한지 시간이 얼마나 흘렀는지를 알 수 있으며 세션이 시작됨 이라는 내용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원격 연결을 한 시간도 같이 표시됩니다. 만약 상대방이 내 컴퓨터를 통해 이상한 조작을 시도 한다면 하단의 종료 버튼을 클릭해서 원격 접속을 끊을 수 있습니다.

원격접속 세션 시작됨 확인원격접속 세션 시작됨 확인


애니데스크 환경설정

하지만 위 알려드린 내용처럼 원격 접속을 하게 되면 원격지에서 꼭 승인을 해줘야만 접속이 가능한 장점이자 단점이 존재합니다. 내가 내 컴퓨터나 핸드폰을 통해 나의 다른 컴퓨터에 접속을 해야 된다면 굳이 승인 없이 바로 접속을 할 수 있으면 더 편리하겠죠? 이것을 무인 액세스 라고 하는데요 지금 이 설정을 해보겠습니다.


애니데스크 환경설정애니데스크 환경설정


무인 액세스 허용

여러가지 환경을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을 실행했다면 아래처럼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왼쪽의 보안 메뉴를 클릭합니다. 이후 보안 설정 승인을 클릭하고 부재 중 액세스에서 무인 액세스 허용에 체크를 합니다.

무인 액세스 허용무인 액세스 허용



워크스테이션 암호를 설정할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암호를 입력하고 적용을 하게 되면 앞으로 다른 컴퓨터에서 내 컴퓨터로 접속을 시도하면 암호를 입력하는 창 이 나타나고 암호가 맞으면 바로 원격접속이 됩니다.

워크스테이션 암호 변경워크스테이션 암호 변경


원격 접속 암호 입력

다시 핸드폰에 설치한 애니데스크 앱을 통해 내 컴퓨터로 접속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원격 대상이 연결을 승인할 때 까지 기다리라는 내용이 아니고 암호가 필요하니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내가 설정했던 암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누르면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원격 연결이 되면서 컴퓨터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애니데스크가 사용하기 좋으니 여러분도 다운로드를 받아 사용해보세요.



원격 접속 암호 입력원격 접속 암호 입력


글을 마치며
저 나름대로 여러분들에게 충분한 설명을 드리기 위해서 애니데스크(AnyDesk)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개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원격지 컴퓨터에 수시로 접속해서 확인을 해야 된다면 해당 원격지 컴퓨터에 애니데스크 프로그램을 설치해 놓으면 무료로 원격 접속을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