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알약 무료 다운로드 설치 PC 최적화 사용방법

by Klero 2021. 4. 19.

알약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의 바이러스 검사와 악성코드를 탐지해 주는 대표 백신 프로그램입니다. 개인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해 설치 및 사용할 수 있으며 바이러스 검사 및 PC 최적화 사용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200만 명이 선택해서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악성코드와 랜섬웨어로부터 컴퓨터를 보호하기 위해 사용을 하며 강력한 실시간 검사 기능과 PC를 최적화해서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는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국내 최대 악성코드 Database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빠져나갈 틈 없는 강력한 탐지가 가능하겠습니다.

 

썸네일

알약 무료 다운로드

개인이 사용하는 경우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을 하고 있으며 알툴즈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여러분도 한 번 사용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알약이 제공하는 기능은 큰 틀에서 보면 총 8가지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검사 및 치료, 실시간 감시 기능, 자가보호, 이동 장치 검사, PC 최적화, 악성봇 사전 방역, 게임 모드 지원, 악성코드 감염 의심 알림이 존재합니다.

 

 

 

 

 

  • 검사 및 치료

시스템에 피해를 줄 수 있는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하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빠른 검사를 하거나 정밀하게 검사를 할 수도 있으며 마우스 우 클릭을 통해 검사를 하는 기능이 해당됩니다.

 

  • 실시간 감시

PC를 실시간으로 감시하며 바이러스와 악성코드에 노출 위험을 사전에 차단합니다. 만약 바이러스나 악성코드가 포함된 파일을 다운로드했거나 실행 시 팝업 창으로 위협을 알려주고 치료 및 삭제하도록 도와줍니다.

 

  • 자가보호

외부에서 알약 프로그램 자체를 공격하는 경우 스스로 보호합니다. 실시간 감시 및 치료와 업데이트 기능을 무력화하기 위해 제작된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로부터 알약 스스로를 보호하고 동작할 수 있게 합니다.

 

  • 이동 저장 장치 검사

USB 등의 이동 저장 장치로 인해 악성코드 감염을 예방합니다. PC에 이동 장치를 삽입하게 되면 알약이 자동으로 검사를 진행하며 자동 실행 기능을 악용한 악성코드 감염을 사전에 차단할 수가 있습니다.

 

  • PC 최적화

사용자 PC에서 필요하지 않은 임시파일, 인터넷 쿠키, 파일 사용 기록, 레지스트리 등을 정리해 줍니다. 이러한 불필요한 항목들을 PC에서 정리하여 시스템의 여유 공간을 확보하고 PC 속도를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 악성봇 사전 방역

이 기능은 악성봇 감염 의심파일 발생 시 실시간 알림을 통해 간편하게 파일 신고를 진행합니다. DNS 싱크홀 시스템을 이용해 해커가 감염된 PC를 조종하지 못하게 방지하여 악성봇 대응 업무 기능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 게임 모드 지원

고사양 게임을 실행 중인 경우 알약이 자동으로 인식해서 게임을 원활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백신을 게임 환경에 최적화 시크는 역할도 합니다. 그래서 게임 중에는 예정된 알약의 시스템 검사나 업데이트를 연기해 줍니다.

 

  • 악성코드 감염 의심 알림

시스템 파일의 악성코드 감염 탐지 시 실시간 알림을 통해 알약 분석 센터로 신고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악성코드 감염 의심 알림 창을 통해 안내하면서 해당 악성코드 확산 방지를 위해 시스템 정보 분석 후 활용합니다.

 

알약-최신버전-무료-다운로드
알약-다운로드

알약 설치

알약을 PC에 설치할 수 있는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해당 파일을 실행해서 본격적으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사용권 계약서에 동의해서 설치를 위한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알약-설치-진행
알약-설치

 

빠른 설치를 할 수 있는 버튼을 볼 수 있습니다. 그전에 하단의 제휴 서비스가 필요 없다면 체크를 해제할 수도 있습니다. 이제 설치가 진행되며 1분 내외로 완료가 될 것이며 완료가 된다면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되겠습니다.

 

빠른-설치-완료
설치-완료

알약 사용방법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가 되었다면 알약 프로그램이 실행될 것입니다. 실시간 감시를 자동으로 켜지게 되며 이제부터 바이러스와 악성코드를 검사하고 치료할 수 있으며 PC 최적화하는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검사하기에는 빠른 검사와 정밀검사가 있으며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등이 의심되는 경우 정밀검사를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신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으니 밖에 외출할 때나 잠시 컴퓨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정밀검사하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 사용자의 경우 이렇게 알약을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알약-실행-바이러스-검사-사용방법
알약-사용방법

빠른 검사

저는 컴퓨터에 이상이 없어서 빠른 검사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총 4분의 시간이 소요되었으며 다행히도 탐지된 항목이 없다고 나왔습니다. 또한 검사 로그를 클릭하면 검사 시작에 대한 기록도 같이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백신-빠른검사
빠른-검사

PC 최적화

사용하고 있는 PC를 최적화해서 속도도 향상시키고 불필요한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PC 관리에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컴퓨터의 프로그램 삭제 프로세스 끝내기 및 서비스 관리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PC-최적화-진행
PC-최적화

 

PC 최적화는 Windows OS와 인터넷 임시파일을 정리해 주며 컴퓨터 사용 기록인 Windows 사용 기록, 인터넷 방문 기록, 쿠키 및 자동완성, 응용 프로그램 사용 기록도 정리할 수 있고 유효하지 않은 레지스트리 값도 정리를 해줍니다. 또한 30일 이상 사용되지 않는 ActiveX 파일 정리와 원본 위치가 올바르지 않은 시작프로그램 정리도 가능합니다.

 

최적화-완료
최적화-완료

PC 관리

PC 관리에서는 시스템의 정보를 확인해보거나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하고 불필요 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행 중인 프로세스도 보면서 끝내기 하는 것도 가능하고 시작프로그램 관리 등도 가능합니다.

 

PC-프로그램-프로세스-관리
PC-관리

 

플러스 보안 메뉴를 클릭해보면 Windows 업데이트 상태를 점검할 수 있는 보안 업데이트 기능이 존재합니다. 이것을 통해 Windows 보안 업데이트와 일반 업데이트를 해야 되는 내용이 있는지 상태를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알약 무료 다운로드

 

플러스-보안
플러스-보안

알약M 앱 설치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알약M 앱도 존재하기 때문에 핸드폰에 설치해서 백신 기능을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애플은 멀웨어 검색 앱을 게시하는 것을 금지해서 아이폰용 알약M 앱은 없습니다.

 

 

현재 안드로이드 핸드폰 유저분들만 알약M 앱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의 바이러스 검사 및 악성코드 검사를 할 수 있으며 스미싱 탐지, 배터리 최적화, 파일 청소, 메모리 최적화, 앱 관리, 와이파이 관리, 메신저 파일 정리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로 앱 잠금이나 손전등 등의 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알약M-모바일-앱-설치
알약M-앱

알약M 앱 실행

제가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 알약M 앱을 설치해서 사용을 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실시간 감시는 자동으로 ON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으며 배터리와 저장 공간 그리고 메모리 사용률도 나오고 바이러스 탐지도 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은 사용할 수 없다는 것이 안타깝지만 안드로이드폰은 사용이 가능합니다.

 

알약M-앱-실행-검사
앱-실행

 

알약은 개인의 경우 Windows OS를 사용하는 PC에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바이러스 검사나 악성코드 검사를 통해 치료할 수 있는 백신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PC 최적화 기능으로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해서 컴퓨터 속도를 증가할 수도 있으며 안드로이드 핸드폰에는 알약M 앱을 설치해서 사용을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알PDF 다운로드 설치 및 JPG 사진 파일 PDF 변환 사용법

알PDF 다운로드 사용법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PDF 프로그램은 여러 종류가 존재합니다. 전세계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Adobe의 Acrobat Reader 및 완전 무료로 사용 가능한 nPDF 그리고 제가 소개를 하고

klero.tistory.com

 

 

알캡쳐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스크롤캡처 사용법

알캡쳐 다운로드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는 사진 촬영 프로그램으로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알툴즈의 알캡쳐를 PC에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진이 필요한 화면에 대해 지정영역 또는 스

klero.tistory.com

 

 

CCleaner 다운로드 설치 및 씨클리너 PC 청소 사용법

씨클리너(CCleaner) 프로그램은 피리폼에서 개발한 프로그램으로 PC에서 불필요한 파일이나 잘못된 레지스트리 항목을 제거해주는 컴퓨터를 청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컴퓨터에 설치한 특

klero.tistory.com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및 폐가전 무료 수거 신청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대형폐기물을 버리기 위해서는 폐기물에 대한 신고 필증이 필요한데요. 동사무소 운영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기가 어려운 경우 지역별 구청 사이트에서 대형폐기물 인터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