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알뜰교통카드 신청 및 마일리지 혜택 적립 사용방법

by Klero 2021. 4. 19.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하게 되면 걷거나 자전거로 이동한 거리만큼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 추가 할인 혜택까지 포함하면 대중교통 비용은 최대 30%까지 아낄 수 있는 교통 카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카드를 신청해서 발급받아야 하며 알뜰교통카드 앱을 핸드폰에 설치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출퇴근할 때 종종 자전거를 이용하는데요. 운동도 하고 돈도 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어요.

 

썸네일

알뜰교통카드 혜택

마일리지 제도를 다양한 정책과 제도 그리고 민간 기업과 연계하여 30% +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마일리지 2배 적립

- 영화관, 카페 등 민간 기업과 협업하여 알뜰카드 이용자 혜택 확대

- 지자체와 협업하여 차량 2부제 등 환경친화적 정책과 연계해 추가 인센티브 제공

 

마일리지 적립을 위해서는 월 15회 이상 알뜰교통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해야 하며 주민등록상 주소지 확인이 되어야 합니다. 참고로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정상이면 카드를 발급한 첫 달의 경우 대중교통 이용 횟수와 무관하게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는 기존 광역알뜰교통카드에서 이름이 변경되었으며 전국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주소지가 정상 확인되어야 하며 카드와 핸드폰에 설치한 앱을 같이 사용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알뜰교통카드-마일리지-적립-혜택
알뜰교통카드-혜택

마일리지 적립 방식

적립은 출발부터 승차까지 거리를 측정해서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방식과 하차부터 도착까지 거리를 측정해서 마일리지를 지급하고 있습니다.

 

출발-승차 구간

1. 승차 및 승차시간 정보를 카드사와 연계하여 제공받습니다.

2. 출발-승차 시간 동안 GPS 위치정보, 가속도/자이로 센서 및 알고리즘 활용을 통한 이동거리를 측정합니다.

3. 측정한 이동거리에 금액을 적용해서 마일리지를 계산합니다. (800m에 250~450원 적립)

 

 

하차-도착 구간

1. 하차 및 승하차 시간 정보를 카드사와 연계하여 제공받습니다.

2. 하차-도착 시간 동안 GPS 위치정보, 가속도/자이로 센서 및 알고리즘 활용을 통한 이동거리를 측정합니다.

3. 측정한 이동거리에 금액을 적용해서 마일리지를 계산합니다. (800m에 250~450원 적립)

 

* 하차-도착 구간에서 하차 태그를 하지 않으면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일리지 적립은 스마트폰에 설치한 알뜰교통카드 앱을 사용해서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알뜰교통카드-앱-사용-적립-방식
알뜰교통카드-적립-방식

적립 금액

보행·자전거 최대 800m 이동하는 경우 월 상한 44회 회당 마일리지 적립 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800m 미만은 이동 거리에 비례하여 지급하며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 이용 시 지급되고 미세먼지 저감 조치 발령 시 두 배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잘 활용하면 대중교통 비용을 최대 30% 절감하는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교통요금 지출액

2천 원 미만

2천 원 이상 ~ 3천 원 미만

3천 원 이상

마일리지 지급액

최대 250원

최대 350원

최대 350원

 

 

저소득층의 경우 상향된 마일리지 적립 혜택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은 만 19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하며 관할 주민센터에서 발급받은 증빙서류를 알뜰교통카드 앱에 등록해야 합니다.

 

구분

1회 교통비

비고

2천 원 미만

2천 원 이상 ~ 3천 원 미만

3천 원 이상

일반

250원

350원

450원

이동거리 최대 800m 기준

저소득

350원

500원

650원

 

 

얼리버드 추가 마일리지 지급 혜택도 존재합니다. 새벽 3시부터 6시 30분까지 대중교통 승차 시 (최초 1회 ) 기본 마일리지의 50% 추가 적립이 가능합니다. 승차 시간은 카드사 교통카드 이용내역 기준이며 환승을 포함합니다. 또한 얼리버드 추가 마일리지 적용일은 매월 영업일 5일 이내 정산 시점입니다.

 

대중교통 승차시간

일반 시간대

얼리버드 시간대

2천원 미만

250원

375원

2천원 이상

~ 3천원 미만

350원

525원

3천원 이상

450원

675원

비고

보행·자전거 800m 이상 이동 시 적용

 

 

신청 가능한 카드는 신한, 우리, 하나카드가 있으며 신용 또는 체크카드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알뜰교통카드-체크-신용카드-신청방법
알뜰교통카드-신청

알뜰교통카드 사용방법

먼저 카드를 신청하여 발급을 받았다면 알뜰교통카드 앱을 핸드폰에 설치합니다. 설치 후 앱을 실행하여 회원 가입을 진행할 수 있으며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된 주민등록등본 또는 초본은 회원가입 시 등록해야 합니다.

 

 

카드도 발급받았고 앱도 설치했다면 앞으로 대중교통 이용을 위해 출발 지점에서 알뜰교통카드 앱의 출발 버튼을 눌러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차 후에는 최종 도착 지점에서 앱의 도착 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알뜰교통카드-앱-설치-적립-사용방법
알뜰교통카드-앱

 

운동도 하고 마일리지 적립 혜택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여러분도 알뜰교통카드 발급 신청 및 사용을 해보세요. 실제로 사용을 해보면 어렵지 않게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니 위 내용을 잘 확인해보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대상자 인터넷 신청방법

국민행복기금 소액대출 상품이란 국민행복기금 대출을 통해 일정 기간 채무를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에게 긴급생활안정자금을 연 3~4% 이자율로 빌려드리는 서민금융지원제도로 대상, 한도 및

klero.tistory.com

 

 

2021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복지로 사이트 신청방법

복지로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 산모·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이용하면 정부 지원을 받아 가정방문 산후도우미 서비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과 선정 기준이 존재

klero.tistory.com

 

 

대형폐기물 인터넷신고 및 폐가전 무료 수거 신청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대형폐기물을 버리기 위해서는 폐기물에 대한 신고 필증이 필요한데요. 동사무소 운영 시간에 맞춰서 방문하기가 어려운 경우 지역별 구청 사이트에서 대형폐기물 인터

klero.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에는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신청할 수 있는 대상 조건에 해상하시면 최대 300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및 앱을 통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