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안드로이드 자동완성 문구 추천 기능 해제 및 설정방법

by Klero 2021. 7. 5.

저는 삼성 갤럭시 안드로이드 핸드폰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문자 메시지를 보내거나 카카오톡 메시지를 보낼 때 자동완성 문구 추천 기능 때문에 자주 사용했던 단어를 자동으로 완성해서 보여주더라고요. 그래서 이 기능을 해제하거나 다시 설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요즘 핸드폰을 바꾸고 싶어서 KT 위약금 조회 내용을 알아보다가 자동완성 기능에 대해 글을 쓰게 되었네요. 저는 핸드폰으로 스포츠 경기 생중계를 볼 수 있는 SPOTV NOW 온에어를 시청하거나 다양한 온에어 방송을 보는데요. 채팅을 하다 보면 자동완성 기능 때문에 불편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썸네일

자동완성 문구 추천 기능

자동완성 기능은 갤럭시 안드로이드 핸드폰 및 아이폰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되어 있으며 어렵지 않게 기능을 해제하거나 다시 설정할 수 있어요. 예를 들어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서 안녕이라고 입력했더니 밑에 문구가 자동으로 완성된 것을 알 수 있어요.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동일하게 자동완성 문구 추천 기능이 기본적으로 설정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제 이 기능을 해제하여 글씨를 입력해도 자동으로 완성되는 문구를 추천해 주지 않도록 설정을 변경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안드로이드-핸드폰-카카오톡-메시지-자동완성-기능
자동완성-문구-추천

 

자동완성 문구 추천 기능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키보드 설정 화면으로 들어가면 되는데요. 간단하게 카카오톡 채팅방 화면에서 설정 모양 아이콘을 눌러도 됩니다. 아이폰의 경우 설정의 일반에서 키보드 항목을 눌러서 자동완성 기능을 쉽게 해제할 수 있어요.

 

카카오톡-채팅방-메시지-설정
설정

키보드 스마트 입력

갤럭시 안드로이드 핸드폰의 경우 삼성 키보드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언어 및 키보드 형식을 변경하거나 스마트 입력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문구 추천, 문구 대체, 단축어, 입력 문구에 알맞은 스티커 추천 설정은 스마트 입력 항목을 선택하면 됩니다.

 

삼성-키보드-설정-화면
삼성-키보드

문구 추천 기능 해제

기본적으로 문구 추천 항목의 기능은 켜져 있으며 입력했던 단어에 기반하여 추천 문구를 표시해 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자동완성 기능으로 이것을 해제하면 앞으로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 등을 보낼 때 자동완성 단어를 보여주지 않습니다.

 

 

자동완성-문구-추천-기능-해제
문구-추천-해제

 

추가로 알려드리고 싶은 내용은 맞춤법 검사 내용인데요. 이 기능을 활용하면 메시지를 보낼 때 확인이 필요한 철자에 대해서 빨간색 밑줄로 표시하고 올바른 단어를 제안해 주는 검사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영어 및 한국어에 대한 맞춤법 검사 기능을 활성화 해서 사용할 수 있으며 맞춤법에 약하신 분들이라면 이 기능을 활성화 해서 이용하는 것도 좋을 수 있다고 생각해요.

 

맞춤법-검사-한국어-활성화
맞춤법-검사

 

맞춤법 검사에서 한국어를 활성화한 상태로 카카오톡 채팅방에서 일부로 오타를 내보았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시는 것처럼 빨간색 밑줄로 알려주며 올바른 단어는 무엇이 있는지도 알려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타-식별-올바른-단어-제안
오타-식별

마치며

지금까지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 자동완성 문구 추천 기능을 해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도 동일하게 키보드 설정에서 문구 추천 기능을 해제할 수 있으니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집에 TV가 없더라도 인터넷만 되면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실시간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KBS 채널의 예능이나 드라마 방송을 보고 싶은데 집에 텔레비전이 없다면 KBS 온에어 기능을 이용해

klero.tistory.com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에는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신청할 수 있는 대상 조건에 해상하시면 최대 300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및 앱을 통

klero.tistory.com

바로바로론 300 소액 신용대출 신청방법

 

바로바로론 300 소액 신용대출 신청방법

바로바로론 대출 상품에는 바로300 대출 상품과 바로부동산 담보 대출 상품 그리고 기존 고객에게 더 큰 한도와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고객 바로플러스 대출 상품이 존재하며 제가 금리와 한도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