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아프리카 TV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초간단 방법

by Klero 2019. 11. 2.

아프리카TV에 업로드 되어 올라온 동영상 쉽게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꿀팁

 

아프리카TV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아 개인 소장하고 싶다고 생각하신 분들 있으실 겁니다. 당연히 저 또한 아프리카TV에 올라온 다시보기 동영상이 너재밌고 유익해서 다운로드 받아 개인 노트북이나 컴퓨터에 개인 소장용으로 다운받아 간직하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있습니다. 워낙 재미있는 영상이 많다보니, BJ가 동영상을 지우기 전에 다운로드 받아 시간 날 때 봐야겠다고 생각하신 분들도 있을 수도 있구요.

 

이제 제가 아래에서 아프리카TV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드릴건데요. 다운로드를 하기 위해 동영상의 URL주소를 얻는 방법에는 ffmpeg 방식과 ts or m3u8 방식이 있습니다. 먼저 제가 알려드리는 ffmpeg 방식을 사용하셔서 URL주소를 얻어올 수 없다면 ts or m3u8 방식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프리카티비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그래서 어떻게 하면 아프리카 TV의 다시보기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동영상을 다운 받아 단순히 개인 감상용이나 참고용으로 사용하는 것은 상관없지만 이 동영상을 몰래 다른 곳에 올린다거나 하진 마세요~ 다른 사람이 힘들게 만든 영상을 다른 곳에 올려서 사용하면 동영상을 만들고 촬영한 사람은 기분이 나쁘겠죠? 저작권도 걸릴 거구요.

 

아프리카 TV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사이트를 통해 아프리카티비에 올라온 각종 재미있고 유익한 동영상을 개인 PC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http://webtool.cusis.net/download-afreecatv-video/

 

일단 위 사이트를 통해 아프리카 TV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은 다시 아래에서 자세하게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아프리카에 올라온 동영상들을 저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프리카 TV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당연히 아프리카 TV에 접속해야겠죠 접속 후 원하는 BJ 또는 동영상을 검색 후 해당 BJ의 개인 사이트로 접속합니다. 요즘 아프리카 티비에는 정말 유명한 BJ들 부터 시작해서 재미있는 방송을 해주는 BJ 분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연예인들도 아프리카 TV를 통해 인지도를 알리면서 돈을 벌기도 하더군요. 아프리카를 통해 BJ들끼리 만나서 합방을 통해 시청자들에게 재미있는 콘텐츠 영상을 제공하기두 하구요.
 

 

해당 BJ 의 개인 사이트로 접속했으면 왼쪽에 아래처럼 방송 다시보기 항목이 보일겁니다. 이것을 클릭 하여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 싶은 BJ가 올린 수 많은 동영상 중 다운로드 받길 원하는 동영상을 클릭합니다.

 

 

동영상을 클릭했으면 웹 브라우저에 동영상이 실행됩니다. 동영상이 실행 되는 웹 브라우저의 URL을 그대로 복사합니다. 예를들면 URL 형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http://vod.afreecatv.com/PLAYER/STATION/123123456

아프리카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ffmpeg)

 

이제 아프리카TV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제는 본격적으로 웹툴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아프리가티비에 올라온 내가 개인적으로 PC에 저장하고 싶은 동영상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 접속 URL 주소는 http://webtool.cusis.net/download-afreecatv-video/ 입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후 다운로드 받길 원하는 동영상의 URL을 붙여 놓고 URL 전송을 클릭합니다. 예전에는 여기까지 하면 아프리카TV 다시보기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었는데요. 현재는 여기서 다른 툴을 이용해 다운로드를 받아야 됩니다. (* 아프리카TV의 회사 내부 보안 정책이 강해져서 그렇습니다.)
 
일단 아래 사진처럼 하단에 새로 나타나는 주소를 볼 수 있는데요. 이 주소를 메모장이나 다른 곳에 복사를 해둡니다. 이 주소를 통해서 아프리카티비 동영상을 PC에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철구 방송만 봤었는데 이제는 너무나 많은 BJ가 존재하여 감스트나, 로이조 및 남순 등의 유명하고 입답있는 BJ를 보면서 퇴근 후 여가를 즐기는  인생의 낙으로 삼으며 동영상을 재미있게 감상하고 있습니다. 정말 제 삶의 낙입니다. ㅎㅎ
 
아프리카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그리고 아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아래 사이트는 ffmpeg 방식으로 변환한 동영상의 URL 주소를 실제 동영상으로 변환하여 로컬PC에 다운로드 받아주는 프로그램으로 필수적으로 다운을 받아야 되는 파일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의 경우 아래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s://ffmpeg.zeranoe.com/builds/

 

 

아래 사진처럼 Download Build 버튼을 클릭합니다. 무료이며, 바로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다운로드가 되면 ZIP 확장자 파일로 다운이 되기 때문에 알집과 같은 압축 프로그램을 사용해 압축을 풀어주면 되겠습니다. 간단하죠?

 

 

 

압축을 해제하면 폴더가 나오는데 여기서 bin 폴더로 이동합니다. bin 폴더로 이동하면 아래 사진처럼 파일이 딱 세 개만 보일겁니다. 이 상태에서 키보드의 Shift 키와 마우스의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같이 클릭합니다. 아래처럼 메뉴가 나오고 여기에 PowerShell 창 열기 항목이 보일겁니다. 이 항목을 클릭하여 파워쉘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러면 Windows PowerShell 이라는 프로그램이 열리고 아래처럼 bin> 프롬프트가 나타날 것입니다. 아까 ffmpeg 방식으로 URL전송 버튼을 눌러 나타난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마우스오른쪽 버튼만 클릭하고 엔터를 입력하면 바로 동영상이 다운로드 될 것입니다. 다운로드 된 동영상은 바로 위의 bin 폴더에 저장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 다시보기 동영상 다운로드

 

아프리카TV 영상 다운(ts or m3u8)

위 ffmpeg 방식으로 다운로드 할려고 했을 때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럴 때는 ts or m3u8 방식을 사용하셔야 됩니다. 아프리카티비에서 주기적으로 보안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 하기 때문에 ffmpeg 방식은 막힐 수가 있습니다. ts or m3u8 방식도 매우 간단하니 잘 따라오시면 됩니다.

 

 

크롬 웹브라우저로 아프리카TV에 접속해서 다시보고 싶은 VOD를 재생합니다. 동영상이 재생중인 상태에서 키보드의 F12 키를 누릅니다. 그러면 아래 사진과 같은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IT직종에서 일하시는 분이면 다 알고 계시는 크롬 개발자도구 라는 것인데요. 여기서 Network 항목을 클릭합니다. 몇 초 정도 기다리면 아래 사진처럼 Name 부분에 ts로 끝나는 항목이 계속 생기는데요.

 

 

 

ts로 끝나는 항목 하나만 선택하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나오는 화면에서 Copy -> Copy link address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컴퓨터 클립보드에 해당하는 URL 주소가 복사가 되었을겁니다.

 

 

 

이제 ffmpeg 방식에서 알려드렸던 사이트에 접속 후 ts or m3u8 방식의 URL 부분에 방금 복사했던 주소를 키보드의 CTRL+V 버튼을 눌러 붙여넣기 후 URL 전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밑에 초록색 배경화면 처럼 ffmpeg 어쩌고저쩌고 하는 주소가 나타나는데요. 이 주소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이제 ts or m3u8 방식으로 동영상 URL를 얻어 왔으니 위에서 알려드린 ffmpeg 프로그램을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해가 안가실 수도 있는데요. ffmpeg 방식 또는 ts or m3u8 방식으로 동영상에 대한 URL 주소를 얻어오면 ffmpeg 프로그램을 통해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https://ffmpeg.zeranoe.com/builds/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압축을 해제한 후 bin 폴더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했는데 "여기에 PowerShell 창 열기" 버튼이 없다면 윈도우 검색 아이콘을 통해 PowerShell 이라고 검색 후 나오는 Windows PowerShell 프로그램을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파워쉘 프로그램이 하나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ffmpeg 프로그램 다운 및 압축 해제 후 bin 폴더로 이동한 경로를 복사합니다. 아래 폴더에 대한 경로를 복사하시면 됩니다. 이해가 되실려나 모르겠네요 ㅠㅠ

 

 

 

복사가 되었으면 다시 파워쉘로 돌아와서 앞에 cd 를 입력 후 한 칸 띄고 복사한 폴더 경로를 붙여넣기 후 엔터를 입력합니다. 이거는 뭐냐면 단순히 파워쉘에서 명령어를 실행하기 위한 경로를 변경해주는 겁니다.

 

 

 

이제 ts or m3u8 에서 URL전송을 통해 얻은 URL 주소를 그대로 붙여넣기 후 엔터를 입력합니다. 이제부터는 아프리카TV의 동영상이 다운로드 되는 과정을 지켜보시면 되겠습니다.

 

 

 

ts 파일을 쭉 읽어서 하나의 MP4 동영상 파일로 변환해주는 과정입니다. 동영상 파일 크기에 따라 시간이 조금 소요될 수도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아래 사진처럼 video의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프리카티비 동영상 저장

 

 

다운로드 완료된 동영상 파일은 아래 경로에 존재합니다. 이제 아래 사진만 봐도 어디 경로인지는 아시겠죠? 여기서 MP4 파일을 실행하면 동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이 방식을 사용하면 아프리카티비에 올라온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다고 생각하는 동영상들을 언제든지 개인 PC에 다운로드 받아 내가 원할 때 마다 감상할 수 있습니다. 평생 소장을 하고 싶은 동영상의 경우 외장하드에 복사하여 평생 동영상을 소장하고 계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어쨋든 이 글이 여러분들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