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스포티비(SPOTV) 편성표 및 스포츠 생중계 시청방법

by Klero 2021. 6. 15.

스포티비(SPOTV) 채널은 축구, 야구, 농구, UFC 정찬성 경기, 골프 등의 스포츠 경기를 중계해 주는 채널로 텔레비전을 통해 보거나 PC 또는 핸드폰을 통해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통해 스포티비 편성표 및 온에어 이용방법과 이용권 가격 비교 내용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썸네일

스포티비 사이트 바로가기

SPOTV는 스포츠 채널로 텔레비전을 통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SPOTV Prime 채널은 4월 1일 개국하였으며 메이저리그 야구 경기를 시청할 수 있는 채널입니다. SPOTV ON 채널은 유료 스포츠 채널로 별도 가입 신청을 해야 볼 수 있는 채널이고 SPOTV NOW 플랫폼은 PC 및 모바일에서 스포츠 경기 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SPOTV 채널을 제외한 ON, NOW, PRIME은 모두 유료입니다. 참고로 SPOTV NOW 앱을 핸드폰에 설치해 놓으면 생중계는 유료 이용권이 있어야 시청할 수 있지만 경기가 끝난 후 볼 수 있는 하이라이트 동영상은 무료로 시청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스포티비-공식-사이트-바로가기
스포티비-사이트

SPOTV 채널번호

텔레비전을 통해 시청할 수 있는 SPOTV 채널을 이용하면 축구, 야구, 골프, 농구, 배구 등의 다양한 스포츠 경기를 시청할 수가 있는데요. 인기가 많지 않은 스포츠 경기 생중계는 무료로 틀어주기도 하지만 인기가 많은 경기는 하이라이트나 시간이 지나서 재방송을 틀어주는 형식의 채널입니다.

 

 

SPOTV 사이트에서 채널번호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SPOTV 채널, SPOTV 2 채널, SPOTV Golf & Health 채널, STATV 채널에 대한 각각의 채널번호 및 편성표를 볼 수 있습니다.

 


Olleth tv B tv U+ tv Skylife
SPOTV 51번 120번 107번 200번
SPOTV 2 52번 128번 108번 201번
SPOTV Golf & Health 63번 127번 103번 209번
STATV 89번 137번 99번 148번

 

SPOTV-채널번호
SPOTV-채널번호

SPOTV 편성표

편성표 메뉴를 클릭하면 일일 편성표와 주간 편성표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라이브 방송과 재방송 그리고 본 방송에 대한 스포츠 경기 편성 시간표를 확인 가능합니다.

 

SPOTV-일일-주간-편성표
SPOTV-편성표

SPOTV ON 이용요금

SPOTV ON 채널은 세계 최고의 스포츠 경기를 생방송으로 즐길 수 있는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스포츠 채널로 별도로 유료 가입해야 시청 가능한 채널입니다. 유료이기 때문에 SPOTV에서 중계해 주는 실시간 생방송 스포츠 경기를 텔레비전을 통해 시청할 수 있습니다.

 

SPOTV ON 채널 가입 관련 문의는 평일 9시 ~18시 사이에 1833-8910으로 전화해서 문의할 수 있고요. 이용 요금의 경우 월 정액 서비스 2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상품 구성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SPOTV ON 월 정액

- SPOTV ON + SPOTV ON 2

- 월 9,800원(부가세 별도)

 

2. SPOTV ON 디맨드 월 정액

- SPOTV ON + SPOTV ON 2 + VOD 다수

- 월 12,000원(부가세 별도)

 

SPOTV-ON-이용요금-비교
SPOTV-ON-이용요금

SPOTV ON 편성표

사이트를 통해 ON 채널과 ON2 채널의 편성표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채널에 가입하면 텔레비전을 통해 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만약, 핸드폰 또는 PC 환경을 통해 스포츠 경기를 시청하고 싶은 경우 SPOTV NOW를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SPOTV-ON-ON2-편성표
SPOTV-ON-ON2-편성표

SPOTV Prime 채널

2021.04.01 메이저리그 주요 경기를 생중계하는 채널로 SPOTV Prime이 개국했는데요. 현재 딜라이브 채널번호는 265번, LG 헬로비전 채널번호는 116번을 통해 시청할 수 있으며 SPOTV ON 요금 그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SPOTV-PRIME-채널-사이트
SPOTV-PRIME-사이트

SPOTV Prime 편성표

스포티비 프라임 채널의 편성표를 확인해 보면 메이저리그 야구 경기에 대한 생방송, 재방송이 편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메이저리그 선수인 류현진, 양현종, 김광현 등이 등판하는 경기 중계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SPOTV Prime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는 메이저리그 야구 경기는 SPOTV NOW 플랫폼을 이용해서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SPOTV-PRIME-메이저리그-야구-편성표
SPOTV-프라임-편성표

SPOTV NOW 앱 설치

SPOTV NOW 플랫폼은 PC 환경 및 모바일 환경에서 스포츠 경기 생중계를 시청하고 하이라이트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시청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으며 생중계 시청을 위해서는 별도의 이용권을 구매해야 합니다.

 

 

예전에는 손흥민 선수가 출전하는 토트넘 경기나, 황희찬, 이간인 등의 해외 축구 선수들이 출전하는 축구 경기는 무료로 중계해 줬는데요. 이제는 전면 유료화되었기 때문에 하이라이트 영상이 아닌 생중계 영상은 이용권 구매 후 시청할 수 있겠습니다.

 

SPOTV-NOW-모바일-앱-설치
SPOTV-NOW-앱

SPOTV NOW 편성표

사이트에 접속하던 앱을 이용하면 스포츠 경기 일정 편성표를 확인할 수가 있는데요. 예약하기 버튼을 이용하면 경기 시작 전에 핸드폰으로 알림을 받을 수도 있으며 다양한 스포츠 경기의 중계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POTV-NOW-앱-스포츠-경기-일정-편성표
SPOTV-NOW-일정

SPOTV NOW 이용권 가격

이용권에는 베이직 이용권과 프리미엄 이용권 2가지가 존재합니다.

 

  • 베이직 이용권

- 모바일/PC + 고화질 + 모든 경기 라이브 + VOD

- 매월 자동 결제 8,690원 (부가세 포함)

 

  • 프리미엄 이용권

- 모바일/PC/스마트 TV + 최고화질 + 모든 경기 라이브 + 광고 없는 VOD

- 매월 자동 결제 16,390원 (부가세 포함)

 

주의 사항으로는 SPOTV NOW는 국내 전용 서비스로 해외에서는 시청이 불가합니다. 또한 하나의 계정 당 한 개의 기기에서만 접속 가능하며 동시 접속하는 경우 처음 접속했던 기기에서는 자동으로 로그아웃 됩니다.

 

SPOTV-NOW-이용권-가격-비교
SPOTV-NOW-이용권-가격

마치며

스포티비 사이트에 접속해서 ON, NOW, PRIME 채널에 대한 편성표 확인 방법과 이용권 가격에 대한 비교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저는 핸드폰에 SPOTV NOW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스포츠 경기 생중계를 관람하는 용도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KBS 온에어 실시간 방송 무료시청 다시보기

집에 TV가 없더라도 인터넷만 되면 컴퓨터나 핸드폰으로 실시간 TV 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데요. KBS 채널의 예능이나 드라마 방송을 보고 싶은데 집에 텔레비전이 없다면 KBS 온에어 기능을 이용해

klero.tistory.com

펜트하우스 3 재방송 편성표 SBS 온에어 다시보기

 

펜트하우스 3 재방송 편성표 SBS 온에어 다시보기

펜트하우스 시즌 3는 SBS 채널에서 매주 금요일 밤 10시에 방송되고 있는데요. SBS 온에어 기능을 사용해서 무료로 실시간 본 방송을 시청하는 방법과 편성표를 확인해서 재방송 다시보기 시청 방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