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조회 방법

by Klero 2020. 12. 24.

숨은 정부지원금

많은 분들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토스(TOSS) 어플을 사용하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재미로 해봤으며 어떤 항목의 지원금으로 얼마를 받을 수 있는지 나오더라고요.




내가 받을 가능성이 있는 국가 지원금 종류와 지자체 지원금 종류는 무엇이며 최대 얼마까지 받는 것이 가능한지 확인을 해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도 핸드폰에 토스 앱을 설치하여 무료로 조회를 해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숨은 정부지원금숨은 정부지원금


토스 어플 설치

토스 어플은 유명한 금융 관련 어플로 내 모든 계좌와 카드 그리고 투자 내역과 신용 점수까지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어플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간편하고 빠르게 송금을 할 수도 있는 금융 관련 훌륭한 모바일 앱 입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하기 위해서는 사용하고 있는 핸드폰에 토스를 설치하셔야 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 모바일 폰을 사용하여 구글의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설치 했으며 아이폰은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핸드폰에 해당 앱 설치는 무료로 할 수 있으며 숨은 정부 지원금을 찾아보는 기능도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토스 어플 설치토스 어플 설치


토스 어플 전체 메뉴

토스 어플을 핸드폰에 설치했다면 실행하여 다양한 금융 관련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숨은 정부지원금 조회는 앱 화면에서 하단의 전체 메뉴 항목을 누르게 되면 편의 기능에서 해당 항목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토스 어플 전체 메뉴토스 어플 전체 메뉴


나의 정보 선택하기

지금부터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 종류와 최대 금액을 알려주기 위해 나의 정보를 선택할 수 있는 질문 내용이 나타날 것입니다. 먼저 현재 거주하고 계신 곳이 어디인지 주민등록상의 주소를 선택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나의 정보 선택하기나의 정보 선택하기


직군 선택하기

직군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타나며 대학생, 직장인, 취업준비생, 기타 이렇게 4가지의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겠습니다. 저는 열심히 돈을 벌고 있는 직장인이기 때문에 4개의 직군 중에서 직장인을 선택하였습니다.


직군 선택하기직군 선택하기


2년내 대학 졸업 여부

그 다음으로 최근 2년내에 대학을 졸업했는지 물어보는 선택지가 나왔습니다. 저는 직장인이며 대학교를 졸업 한지는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로 오래 되었기 때문에 아래 보이는 선택지에서 네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2년내 대학 졸업 여부2년내 대학 졸업 여부


자녀 및 출산 예정

다음으로 자녀가 있거나 출산 예정인지 물어보는 질문이 나타났습니다. 여기서 아니요 버튼을 클릭하면 정보 선택이 완료되어 지원금 내용을 알려주며 네, 있어요 버튼을 클릭하면 자녀가 몇 명인지 선택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녀 및 출산 예정자녀 및 출산 예정


자녀가 몇 명

마지막 질문으로 자녀가 몇 명인지 물어보며 출산 예정인 자녀도 포함하여 자녀 수를 선택해 달라고 나왔습니다. 저는 자녀 수를 2명으로 선택을 했으며 하단의 다음 버튼을 누르면 이제 숨은 정부 지원금을 찾아 줄 것입니다.


자녀가 몇 명자녀가 몇 명


예상 최대 지원금

제가 선택한 정보에 대한 내용이 나오며 최대 얼마의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예상 지원 금액을 알려줍니다. 제가 선택한 조건으로는 최대 41,600,000원을 받을 수 있다고 나오며 참고 용으로 보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말 그대로 내가 선택한 정보를 기반으로 알려주는 예상 지원금과 세부 항목을 알려주는 것이며 정부 및 개별 지자체의 변동 사항 및 서비스 업데이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각종 수당 등이 반영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토스 회사에서는 해당 정부 지원금 찾기 서비스의 정확성을 보증하지 않기 때문에 단순 참고용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토스 어플을 설치 후 사용하면 숨은 정부지원금에 대한 내용을 알 수 있겠습니다.


예상 최대 지원금예상 최대 지원금


지자체 지원금

제가 선택한 조건으로 지자체가 지원하는 지원 항목은 총 6건이 나타났으며 희망두배 청년통장을 통해서는 최대 10,800,000원 그리고 출산 혜택으로는 200,000원을 받을 수 있다고 나오는데요. 100% 정확하다고 할 수는 없기 때문에 참고용도로 활용을 하시면서 정말 받을 수 있는지는 다시 한 번 확인을 해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지자체 지원금지자체 지원금


국가 지원금

제가 선택한 조건으로 받을 수 있는 국가 지원금은 청년내일채움공제 12,000,000원 그리고 양육수당 10,200,000원 그리고 아동수당 8,400,000원 받을 수 있다고 나오며 위와 마찬가지로 단순 참고 용도로 활용을 하셔야 됩니다.


국가 지원금국가 지원금


지원 항목 보기

내가 받을 수 있다고 표시 된 항목을 선택해 보면 간단하게 해당 항목에 대한 신청 조건 내용을 읽어 보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대략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알 수가 있기 때문에 확인을 해보시는 것도 좋을 수가 있겠습니다.



  • 양육수당 신청 조건
- 어린이집 또는 유치원을 다니지 않는 만 0세 부터 만 7세 미만 아동(초등학교 취학 전 12월까지) 에게 매 월 지급
- 양육수당을 받는 도중 어린이집 유치원 입소 시 보육료 또는 유아학비로 변경 신청 가능

  • 아동수당 신청 조건
- 양육수당과 별개의 복지 수당으로 만 0세 부터 만 7세 미만 아동에게 매 월 지급


지원 항목 보기지원 항목 보기


마치며
핸드폰에 토스(TOSS) 앱을 설치하면 위 알려드린 내용처럼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하지 않을 수가 있기 때문에 단순히 참고 용도로만 사용을 해보시는 것이 좋으며 자세한 내용은 여러분 스스로 다시 확인해서 정말 이 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을 해보셔야겠습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관련 참고 글 읽어보세요.


이니시스 결제내역 컴퓨터 및 케이페이 앱을 통한 조회 방법


삼성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및 분실신고 재발급 신청 방법


신한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결제일 변경 방법 고객센터 전화번호


2021년 신한생명 무료운세 바로가기 토정비결 이용 방법


2021년 무료신년운세 사이트 TOP 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