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속초시 희망지원금 지원금액 지급대상 신청기간 신청방법

by Klero 2022. 8. 8.

속초 지원금으로 1인당 20만 원을 지급을 해주고 있으니 신청방법을 잘 알아보세요. 이번에 지원해 주는 속초시 희망지원금은 현금을 계좌이체로 주는 방식인데요. 8월 8일부터 온라인 신청 접수를 시작했으며 지급 대상과 신청 기간 및 신청방법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한게임 신맞고 다운로드 무료 고스톱 게임 PC 모바일 설치

 

한게임 신맞고 다운로드 무료 고스톱 게임 PC 모바일 설치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을 하고 싶다면 제가 소개해 드리는 한게임 신맞고 설치를 해보세요. PC와 모바일 환경에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실행할 수 있는데요. 상대방과 1

klero.tistory.com

 

속초시-희망지원금-1인당-20만원-지급대상-신청방법
속초시-희망지원금-지급대상

속초시 희망지원금 지원대상

이번 속초 재난지원금은 침체된 속초 경제를 살리고 시민들의 일상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지급하는 것인데요. 기준일(2022년 6월 30일) 속초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을 지급 대상으로 하고 있어요.

1인당 20만 원을 계좌이체로 신청 접수 후 최대 5일 이내 빠르게 지급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단, 신청 방식에 따른 기간이 정해져 있으니 기간 내 필요한 내용을 확인 후 신청해서 지급을 받으시길 바랄게요.

 

 

속초시 희망지원금 신청방법

속초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본인인증 절차 진행 후 신청할 수 있는 온라인 신청도 있고요. 주민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는 오프라인 신청도 있습니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은 주민센터에서 댁으로 방문해서 접수를 도와주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있고요. 별도 신청 없이 대상자 계좌에 일괄 지급해 주는 선지급도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하기

1. 신청 기간: 8월 8일(월) 오전 9시부터 ~ 8월 21일(일)까지
2. 신청자: 만 19세(2003년 7월 1일 이전 출생자) 이상 개별신청(미성년자는 세대주 일괄 신청 가능)

* 신청자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 신청 계좌가 적금 또는 압류 계좌일 경우 금융거래가 불가능하여 송금할 수 없습니다.
* 원활한 서버 접속을 위해 신청 접수 첫째 주는 출생연도 끝자리 5부제 운영합니다.

8월 8일(월)
8월 9일(화)
8월 10일(수)
8월 11일(목)
8월 12일(금)
1, 6
2, 7
3, 8
4, 9
5, 0

 

오프라인 신청하기

1. 신청 기간: 8월 22일(월) ~ 9월 5일(월)까지
2. 신청 시간: 오전 9시 ~ 오후 6시까지
3. 신청장소: 신청자의 주소지 주민센터 방문 신청
4. 신청자
- 세대주 (세대원 일괄 신청 가능)
- 세대원 (개별 신청)
- 대리인
5. 신청 시 제출서류
- 세대주 또는 세대원 방문 시: 신분증, 통장사본
- 대리인 방문 시: 위임장, 통장사본(위임인), 신분증(위임인, 대리인)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1. 신청 기간: 8월 22일(월) ~ 9월 5일(월)까지
2. 독거고령, 장애인 등 거동이 불편한 주민들은 주민센터에서 댁으로 방문하여 접수를 도와드려요.
- 전화상담 및 지원 대상자 여부 확인 후 방문하여 신청서를 접수해 줍니다.

 

선지급

1. 지급 기한: 8월 8일까지 지급
2. 대상자: 생계급여 수급자, 주거급여 수급자, 기초연금 수급자, 장애인연금 수급자, 차상위 장애수당 수급자
3. 별도 신청 없이 대상자 계좌에 일괄 지급해 줍니다.
- 단, 사통망에 계좌가 등록되어 있지 않을 시 추후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신청을 해야 합니다.

 

속초시-희망지원금-20만원-온라인-신청-사이트-바로가기
속초시-희망지원금-신청

속초시 희망지원금 이의신청

지급 대상에 해당한다고 판단해서 지원금을 신청했지만 지급을 받지 못한 경우 이의신청을 해볼 수도 있습니다. 이의신청 장소는 코로나 19 일상회복 긴급대응 TF팀 사무실 방문(속초시청 문서통신실 안) 하면 되고요.

신청 기간은 9월 5일(월) ~ 9월 8일(목) 4일간만 가능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속초시 재난지원금 1인당 20만 원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현금으로 신속하게 받을 수 있는 엄청나게 좋은 기회이니 꼭 신청 기간 내 신청하셔서 지급을 받으시길 바라요.

 

114114 구인구직 일자리 외국인 조선족 교포 채용정보

 

114114 구인구직 일자리 외국인 조선족 교포 채용정보

114114 구인구직 바로가기 사이트를 이용하면 외국인 뿐만 아니라 중국동포, 교포, 조선족 등도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알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최신 일자리 취업 채용정보와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