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서울시 특고 프리랜서 긴급생계비 50만원 추가 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by Klero 2022. 3. 27.

서울시에서 특고·프리랜서 노동자를 위한 추가 긴급생계비 50만 원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는데요. 지원 대상에 해당한다면 추가로 50만 원을 현금으로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꼭 신청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자세한 대상과 신청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비 가구당 10만원 정액제 개편 신청방법 제출서류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비 가구당 10만원 정액제 개편 신청방법 제출서류

코로나19에 감염된 확진자가 30만 명을 돌파하더니 줄어들지 않고 있는데요. 정부에서는 코로나 자가격리 생활지원금을 가구당 10만 원 정액제로 개편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아무래도 예산 부족

klero.tistory.com

 

서울시-특고-프리랜서-긴급생계비-50만원-지원대상-신청방법
서울시-특고-프리랜서-긴급생계비

서울시 특고 프리랜서 긴급생계비 대상

제일 중요한 지원 대상을 확인해 봐야 하는데요. 고용노동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수급한 특고 프리랜서들 중에서 공고일 기준으로 서울시에 거주하는 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정리를 해보면 공고일인 22년 3월 25일 기준 주민등록상 주소지가 서울시에 해당해야 하고요. 그리고 고용노동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에 따라 정부 지원금을 수급한 자에 해당해야 해요.

 

서울시 긴급생계비 지원 제외 대상

대신, 지원을 받지 못하는 제외 대상도 존재하기 때문에 확인이 필요해요. 정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지원 제외 직종은 지원금을 받을 수가 없는데요. 제외 직종은 다음과 같아요.

1. 보험설계사
2. 택배기사
3. 가전제품 설치기사
4. 대출모집인
5. 신용카드 회원 모집인
6. 골프장 캐디
7. 건설기계 종사자
8. 화물자동차 운전사
9. 퀵서비스 기사

직종 외에도 서울시 민생지킴 종합대책 사업 중 이하 4개 사업에 대한 지원금을 받았다면 서울시 취약계층 특고 프리랜서 긴급생계비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 임차 소상공인 지킴자금
2. 공공재산 임차 소상공인 임대료 감면
3.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4. 택시·버스 운수종사자 한시고용안정지원금

 

서울시 긴급생계비 지원금액

지원 대상에 포함되는 취약계층 특고·프리랜서 노동자분들은 1인당 50만 원의 현금을 받을 수가 있답니다. 아무래도 추가로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니 많은 분들이 신청해서 받으셨으면 좋겠네요.

 

서울시 특고 프리랜서 긴급생계비 신청방법

 

 

고용노동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을 기존에 수급했다면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현장 방문을 통한 지원금 신청이 가능한데요.

온라인 신청 기간은 2022년 3월 28일(월) 9시 ~ 4월 22일(금) 24시까지이고요. 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관한 동의서 등 작성 후 증빙자료를 업로드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증빙자료는 최근 1년간 주소 변동 사항이 포함된 주민등록 초본과 고용노동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입금 내역서가 필요합니다. 신청 후에는 진행 과정을 문자로 안내받을 수가 있어요.

단, 22년 3월 28일(월) ~ 4월 1일(금) 5일 동안은 출생연도 끝자리에 따른 5부제가 시행됩니다.
- 3월 28일(월): 1, 6
- 3월 29일(화): 2, 7
- 3월 30일(수): 3, 8
- 3월 31일(목): 4, 9
- 4월 1일(금): 5, 0

현장 방문 신청 기간은 2022년 4월 11일(월) 9시 ~ 4월 12일(화) 17시까지이고요. 신분증 및 제출 서류를 지참한 다음 자치구 현장접수처에 방문해서 어렵지 않게 긴급생계비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고용노동부 5차 긴급고용안정지원금 신규 수급자는 아직 신청 일자가 발표되지 않았는데요. 정부 지원금 지급 일정이 확인 가능한 22년 5월 중순에 별도 공고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해요.

 

서울시 긴급생계비 이의신청

지원금은 신청 순서에 따라 지급이 이루어지며 1주일 이내로 지급될 예정이고요. 신청인이 부지급 결정에 대해 불복하는 경우 부지급 결정을 통보받은 날로부터 5일 이내 1회 이의신청 가능해요.

온라인으로 신청한 경우 온라인 신청 홈페이지 내 신청 내역을 확인하는 화면에서 이의신청 가능하고요. 현장 방문 신청자는 이의신청서와 증빙하고자 하는 서류를 전용 이메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마치며

오늘은 서울시 취약계층 특고 프리랜서 긴급생계비 50만 원 추가 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을 자세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많은 특고 프리랜서 노동자분들이 지급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한게임 바둑 게임 설치 실행 무료 다운로드 온라인 대국방법

 

한게임 바둑 게임 설치 실행 무료 다운로드 온라인 대국방법

온라인에서 무료로 바둑 대국 게임을 하고 싶다면 제가 소개해 드리는 한게임 바둑을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실행을 해보세요. 프로 기사님들의 기보를 감상하거나 실시간 바둑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