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새싹보리 효능

by Klero 2020. 1. 16.
요즘 나이를 먹을수록 확실히 20대 초반에 비하면 몸이 많이 안좋아 지는것을 느낍니다. 옛날에는 몸에 좋은 음식은 쳐다보지도 않았지만 이제는 몸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고 어떤 효능과 부작용이 있는지 찾아보는게 일상이 되어버렸습니다. 저는 건강도 챙겨며 다이어트에도 좋은 슈퍼푸드를 찾다가 새싹보리를 알게 되었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새싹 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우유의 50배 이상의 칼륨과 우유의 11배 이상의 칼슘 그리고 시금치의 5배 이상의 철분이 함유된 슈퍼푸드입니다. 또한 사과의 60배 이상의 비타민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저는 감기몸살 때문에 새싹보리를 먹어본 적이 있는데요. 며칠 후 몸이 좋아지면서 감기몸살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새싹보리에는 사람의 인체에 좋은 여러가지 다양한 효능이 있는데요. 그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새싹보리 효능



새싹보리 효능01, 변비 개선

새싹보리에는 고구마보다 20배 많은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배변활동을 활발하게 하며 변이 부드럽게 배출되기 때문에 변비를 예방하여 결국 치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변비로 고민하고 계시거나 또는 변이 부드럽게 나오는 것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새싹보리를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싹보리 효능02, 혈관 건강 증진

새싹보리에는 다량의 칼륨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칼륨 성분으로 체내의 나트륨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새싹보리의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은 우리의 몸에 부족한 영양분을 골고루 채워주며 균형있게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동맥경화나 심근경색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01, 변비 개선



새싹보리 효능03, 다이어트

다이어트를 위해 새싹보리를 섭취하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는 폴리코사놀 성분은 지방분해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으며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성분은 몸속의 안좋은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고지혈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며 체중감량을 통해 다이어트에 아주 좋다고 합니다.




새싹보리 효능04, 면역력 증진

면역력이 약하면 어떠한 질병에도 쉽게 걸리게 되는데요. 저는 나이를 먹으면서 면역력이 많이 떨어져 감기몸살에 계속 걸린 적이 있습니다. 이렇게 면역력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 필수적으로 갖춰야 되는데요. 새싹보리는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사포나린, 폴리코사놀,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03, 다이어트



새싹보리 효능05, 피부 개선

여성분 이라면 누구나 피부를 개선하는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을텐데요. 요즘은 남자들도 피부에 신경쓰는 분들이 굉장히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피부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새싹보리를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새싹보리에 풍부한 비타민C는 기미나 주근깨 제거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다량의 항산화 물질은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를 방지할 수 있으며 깨끗하고 탄력적인 피부를 가지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새싹보리 효능 06, 성인병 및 당뇨 예방

새싹보리에는 천얀칼륨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고혈압을 낮추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베타글루간과 사포나린 성분은 혈당조절과 항산화 그리고 인슐린조절에 효과적이서 당뇨병을 예방하는데 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지방간에 좋으며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새싹보리 효능05, 피부 개선



새싹보리 부작용

어떤 음식이던 과도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습니다. 새싹보리는 하루 권장량이 10g 정도밖에 되질 않는데요. 다이어트나 피부 개선등을 위해 새싹 보리를 과도하게 섭취하게 되면 복통 또는 설사와 같은 증상을 겪을 수 있습니다. 심하면 알러지 증상을 보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싹보리 부작용



이렇게 해서 새싹보리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새싹보리에는 여러가지 좋은 효능이 포함되어 있는 슈퍼푸드인 만큼 적정량을 섭취하면 여러가지 인체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