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by Klero 2020. 3. 8.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회사나 집에서 사용하기 위한 프린터나 복합기를 구매했다면 컴퓨터나 노트북에서 해당 프린터에 연결하여 인쇄를 하기 위해서는 프린터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어야 됩니다. 그래야 프린터와 유선 또는 무선으로 연결하여 문서를 프린트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아래 내용을 통해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삼성 프린터를 굉장히 많이 사용했었는데요. 예전에는 잉크젯 프린터를 사용하여 문서 하나 인쇄하는데도 많은 시간이 소요되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기술이 발전했기 때문에 문서 하나 인쇄 하는데는 순식간에 출력이 되더라구요. 어쨋든 삼성 복합기나 프린터에 대한 드라이버가 필요하시다면 아래 방법을 잘 확인해보세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삼성에서 만든 프린터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삼성 프린터 고객지원센터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셔야 됩니다. 네이버나 다음에 접속하여 삼성 프린터 고객지원센터라고 입력하여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여기서 삼성 제품에 대한 드라이버를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사진과 같이 보이는 화면에서 드라이버 찾기 버튼을 클릭하여 삼성 프린터기에 대한 매뉴얼과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사이트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창이 나타납니다. 매뉴얼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와 제품 정보 찾기 및 디지털프라자 아카데미 항목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매뉴얼 및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삼성 제품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TV, 모바일, 가전, PC/프린터, 카메라&캠코더, 메모리&스토리지 제품군이 나오는데요. 우리의 목적인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하여 "PC / 프린터" 버튼을 클릭합니다.



삼성 프린터 유형 검색

PC, 프린터/복합기/소모품, 모니터, 디지털 액자, e Book 유형을 볼 수 있는데요. 여기서 프린터 유형을 클릭합니다. 다음 하위 유형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연결하고자 하는 프린터의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컬러 레이저 프린터, 컬러 복합기, 흑백 복합기, 포토 프린터, 잉크젯 프린터 등의 하위 유형을 볼 수 있는데 알맞은 프린터 유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분류에서 해당하는 프린터 모델을 클릭한 다음 선택 버튼을 클릭합니다.


삼성 프린터 유형 검색삼성 프린터 유형 검색



이제 해당 프린터 또는 복합기 모델에 대한 매뉴얼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소프트웨어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매뉴얼이나 Quick Guide를 다운로드 받아 해당 제품에 대한 상세한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는 다운로드에서는 해당 제품에 대한 유틸리티나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드라이버와 리눅스용 드라이버 등이 존재하기 때문에 적절한 OS에 해당하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하면 됩니다.


삼성 프린터 유형 검색삼성 프린터 유형 검색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이제 PC에 다운로드 받은 드라이버의 압축을 해제하여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 화면은 프린터 드라이버 마다 다 다를 수 있습니다. 제가 다운 받은 삼성P7400-P7600 시리즈 설치 화면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PC 환경에서 프린터를 연결하기 위한 유형을 선택합니다. 랜선을 이용한 유선 네트워크 연결 또는 USB 케이블을 통한 연결 또는 나중에 연결하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런식으로 프린터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설치 화면은 프린터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분의 삼성 프린터 또는 복합기 모델에 대한 드라이버를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 다운로드 받아 프린터기와 연결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삼성 프린터 고객지원센터에 접속하셔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해보세요.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삼성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어떻게 해서 삼성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야 되는지에 대한 방법을 찾고 계신 분들에게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실제로 해보면 어렵지 않으니 내용 잘 확인하셔서 잘 설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