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사천시청 구인구직 일자리 구직 취업정보 알아보기

by Klero 2020. 9. 12.
반응형
경상남도 사천시에 살고 있다면 사천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일자리 정보인 JOB 채용정보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사천시는 예전에 회사 출장 때문에 딱 한 번 가본경험이 있는데요. 놀러간게 아니고 일하고 다시 서울로 올라와서 사실 잘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 참고로 사천시 특산물로는 봄에는 토마토, 여름에는 밀과 보리, 가을에는 사천쌀, 겨울에는 딸기를 추천한다고 하니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은 참고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사천시청 구인구직사천시청 구인구직


사천시청 바로가기



제가 지금 이 글을 쓰고 있는 목적은 사천시의 특산물을 알려드리고자 하는 것은 아니였구요. 경상남도 사천 지역에 대한 일자리를 알아보는 분들에게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어떻게 취업을 해야 되는지 방황을 하고 있다면 이 글을 잘 보고 계시다고 생각합니다. 바로 사천시청 홈페이지를 이용해서 취업을 위해 나아갈 수 있습니다. 지금 사천시청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일자리 구인 정보를 찾아보세요.

사천시청 바로가기사천시청 바로가기



옛날에는 바로 사천시청 홈페이지가 열렸었는데요. 아무래도 지금은 시국이 시국인지라 사천시에 대한 코로나 확진자, 의사환자, 격리자 등의 상황을 볼 수 있는 알림판 화면이 먼저 여리더라구요. 여기서 사천시 대표홈페이지 바로가기 버튼을 클릭하면 사천시청 사이트가 열리구요. 상단 왼쪽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사천시청 홈페이지사천시청 홈페이지


사천시 취업정보안내

선택할 수 있는 여러가지 메뉴 목록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기업/경제 라고 되어 있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취업과 관련된 하위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채용정보는 구인게시판을 눌러서 확인을 해볼 수가 있답니다.

사천시 취업정보안내사천시 취업정보안내


사천시청 구인구직



구인게시판 항목을 클릭했다면 여기서 업직종을 검색해서 사람을 뽑고 있는 글을 검색하거나 전체 글들을 보면서 내가 원하는 기업이나 업무를 확인하여 지원을 할 수 있어요. 중요한 것은 사천시청에서 구인 글을 올리는 것이 아니라 기업의 담당자 들이 올리는 것이기 때문에 이상한 기업은 여러분이 스스로 배제하셔야 됩니다. 여기서 구인 글들을 잘 찾아보면서 나에게 맞는 곳의 사천시 채용정보를 보고 업체에 지원을 하면 되겠습니다.

사천시청 구인구직사천시청 구인구직



글을 보다가 이 구인 글이 어떤 사람을 모집하는 글인지 궁금하다면 제목을 클릭해서 상세한 채용정보를 파악해 볼 수가 있습니다. 채용인원은 이 회사가 몇 명이나 뽑는지와 필요한 자격요건은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내가 뽑히면 나의 담당업무는 무엇이며 급여는 얼마인지 등의 상세한 채용 모집 요강을 볼 수가 있습니다.

상세한 구인정보상세한 구인정보


사천시 일자리센터 바로가기



일자리센터운영 이라는 게시판도 존재하는데요. 사천시에서는 취준생들을 위해서 직업상담사와 취업지원창구를 운영하면서 기업에게 좋은 구직자를 연결시켜주거나 취업준비생 분들의 진로를 상담해주고 일자리를 추천해주는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사천시민 분들을 위해서 취업을 알선해주고 상담도 해주며 동행면접도 실시를 하고 있기 때문에 사천시청 일자리센터운영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자세한 내용을 꼭 확인해보세요.

사천시 일자리센터 바로가기사천시 일자리센터 바로가기


여성 취업지원 서비스

여성 분들을 위해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실도 별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여성회관을 통해 직업상담과 직업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취업을 연계해주며 직장에 적응을 잘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육아 로 인해 경력이 단절됐거나 취업을 원하는 여성분들이라면 여기서 상담을 받아 일자리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여성 취업지원 서비스여성 취업지원 서비스


노인 일자리 지원센터

60세 이상의 노인을 대상으로 일자리 창출을 제공하고 있는 대한노인회 사천시지회 취업지원센터도 있습니다. 정년 은퇴를 했거나 집안의 살림살이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싶은 어르신 분들이라면 사천시청 사이트의 노인취업지원센터 게시판을 통해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서 일자리 구직을 위해 상담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노인 일자리 지원센터노인 일자리 지원센터


사천시청 구인게시판(PC)

위 화면을 핸드폰을 통해 사천시청을 접속해서 볼 수 있는 화면이구요. 컴퓨터에서도 사천시청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을 해서 상세한 구인 게시글이나 취업을 위한 게시판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운전/배달직, 음식/유통/서비스직, 생산직 등에 대한 업직종별 일자리 취업정보를 사천시청 바로가기에 접속해서 알아보세요.



사천시청 구인게시판(PC)사천시청 구인게시판(PC)



취업이라는 것은 지금만 힘든 것이 아니라 예전부터 힘들어왔다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사천시청에서는 취직을 위한 다양한 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니 이러한 내용을 잘 활용해서 좋은 일자리에 꼭 취업 도전을 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