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사이버오로바둑 게임 다운로드 설치 및 대국 방법

by Klero 2021. 2. 25.

사이버 오로바둑 게임은 컴퓨터에 설치해서 할 수도 있고 핸드폰에 어플을 설치해서 할 수도 있는 게임입니다. 제가 PC 환경과 모바일 환경에 오로바둑 게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실시간 대국 두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른 사람들과 바둑 대국을 둘 수 있는 게임 종류는 많지만 그중 사이버 오로바둑을 이용해 즐기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고수 및 프로분들의 기보를 감상하거나 사활 문제를 푸는 등 바둑 공부를 하기에도 좋습니다.

 

사이버오로바둑-썸네일
사이버오로바둑-썸네일

사이버 오로바둑 바로가기

먼저 컴퓨터에 게임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대국을 둘 수 있는 방법부터 설명을 드릴게요.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세계 인터넷 바둑의 허브 내용을 볼 수 있으며 설치를 하기 위해서는 로그인을 해야 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다양한 바둑 뉴스를 읽어보는 것이 가능하며 국내기보 및 해외기보와 세계대회 바둑 기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바둑 게임도 즐기고 공부도 할 수 있으니 사이트에 접속해서 이용해보세요.

 

사이트 접속하기

 

오로바둑-공식-사이트-바로가기
사이버오로바둑-사이트

 

게임을 설치 후 대국실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사이트에 접속 및 로그인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해당 게임을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아이디를 생성하는 회원가입 절차가 필요하며 쉽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회원가입-진행하기
오로바둑-회원가입

바둑 기보 감상

바둑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프로분들의 기보를 보면서 수를 연구하고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실 텐데요. 기보 감상을 통해 국내기보, 세계대회, 해외기보를 무료로 보면서 바둑 공부를 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프로분들-바둑-기보-무료보기
기보감상

 

보고 싶은 기전명을 클릭하면 기보 뷰어 창이 나타나며 하나씩 수를 볼 수도 있고 놓아보기, 수순보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저 또한 여기서 기보를 보면서 수를 공부해서 바둑 실력을 향상시켰습니다.

 

기보-뷰어-사용-대국-공부
기보뷰어

사이버 오로바둑 설치

사이트에 로그인을 했다면 대국실에 입장해서 다른 사람들과 실시간으로 대국을 둘 수 있습니다. 대국실 입장을 위해서는 컴퓨터 환경에 오로바둑 설치가 필요하며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설치는 정말 간단하며 컴퓨터 환경에 설치를 위한 대상 폴더를 선택해서 누구나 간단하게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오로바둑 게임이 실행되며 접속할 서버 선택 및 로그인을 해서 입장할 수 있어요.

 

사이버오로바둑-게임-설치-진행
오로바둑-설치

대국실 입장 및 서버 선택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나며 서버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게임에 접속한 사람의 수를 확인할 수도 있으며 서버에 접속해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다시 한번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합니다.

 

서버선택-및-로그인하기
서버선택-및-로그인

 

여러분이 직접 방을 만들고 다른 사람을 초대해서 대국을 둘 수도 있고 또는 다른 방에 참여해서 대국을 두는 것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고수분들의 바둑 대국 방에 들어가서 관전을 하며 채팅을 나눌 수도 있습니다.

 

바둑-대국실-입장-및-게임하기
바둑-대국-관전

오로바둑 어플 설치

이 게임의 좋은 점은 컴퓨터에서만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닌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시는 모바일 핸드폰에서도 오로바둑 어플을 설치해서 즐길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만든 아이디를 연동해서 그대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이 앱을 설치하게 되면 인터넷 대국 및 관전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여 바둑을 즐기고 공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만약 아이디가 없어서 게스트로 접속하게 되면 관전, 사활, 바둑 뉴스 등의 기능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오로바둑-앱-설치하기
오로바둑-어플-설치

오로바둑 앱 로그인

앱을 설치 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인을 할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날 것입니다. 로그인을 해야 다른 사람과 실시간으로 바둑 대국 게임을 이용할 수 있으며 사이트에서 회원가입했던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어요.

 

오로바둑-어플-로그인하기
로그인

 

로그인을 하게 되면 이용할 수 있는 메뉴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오로바둑 앱을 통해 유료회원과 무료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이 정해져 있으며 대국실에 입장해서 바둑을 두거나 관전하는 기능을 무료로 이용 가능해요.

 

오로바둑-이용-가능한-서비스-목록
오로바둑-서비스-선택

바둑 대국 관전하기

다른 분들이 1:1로 바둑 대국을 두고 있는 방에 접속해서 관전을 하고 있는 화면입니다. 바둑을 좋아하는 친구가 있다면 이 게임을 통해 같이 대국을 둘 수도 있으며 다른 방에 참여해 대국을 관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오로바둑-어플-바둑-대국-관전하기
대국-관전-및-바둑-게임

마치며

실시간 바둑 대국 게임을 찾고 계시다면 사이버오로바둑 게임을 설치해서 이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컴퓨터에서도 할 수 있고 모바일 핸드폰에서도 연동해서 할 수 있으니 재밌게 바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 글도 읽어보세요.

 

넷마블바둑 설치 PC 및 모바일 실시간 대국 방법

넷마블바둑 설치 온라인에서 실시간으로 모르는 사람들과 같이 바둑 대국 게임을 두고 싶다고 생각하셨다면 넷마블 바둑을 이용해 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PC 및 모바일 핸드폰에 설치 후 언제

klero.tistory.com

 

 

한게임 바둑 다운로드 설치 및 핸드폰 앱 게임 방법

한게임 바둑 다운로드 인터넷이나 모바일 폰을 통해 바둑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나 앱은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이 중에서 많은 사람들이 바둑 대국을 위해 이용

klero.tistory.com

 

 

피망 뉴맞고 바로가기 무료 설치하기 방법

피망 뉴맞고 소개 여러분들은 맞고 게임을 좋아하시나요? 저는 친구들과 펜션으로 놀러가게 되면 꼭 하는게 고스톱입니다. 성인들끼리 모여서 술게임으로 고스톱을 치고 있으면 정말 시간이 어

klero.tistory.com

 

 

동행복권 사이트 로또 인터넷 온라인 구매 방법

동행복권 인터넷 구매 로또는 1등 당첨자를 많이 배출한 판매점에 가서 구입하는 것도 재밌지만 비가 오거나 날이 좋지 않을 때는 인터넷을 통해 구매하는 것도 좋습니다. 제가 동행복권 사이트

klero.tistory.com

 

 

벼룩시장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사용방법

벼룩시장 종이신문 보기 벼룩시장 사이트를 이용하면 각 지역에 대한 구인구직 일자리를 찾아보거나 부동산 매물을 찾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이 종이신문 그대로보기 기능을 통해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