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비트 효능

by Klero 2019. 12. 11.
비트는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지 않고 비타민 A와 비타민 C를 포함하고 있으며 비트의 뿌리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인 글라이신 베타인은 심장병과 뇌졸중을 줄여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비트에는 정말 많은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비트 샐러드나 비트주스가 굉장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테랄 등의 성분 뿐만 아니라 혈액의 적혈구를 만들어주며, 혈액을 깨끗히 해주는데 도움을 주는 엄청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트 효능



비트 효능 1.

비트의 효능으로 당뇨병을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비트에 포함된 성분은 포도당 섭취를 억제하거나 인슐린 감수성에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비트주스를 마신 비만 환자의 경우 인슐린 저항성이 낮게 나왔다는 실험 보고서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뇨병 환자라면 비트 식단을 추가하여 섭취하는게 좋습니다.



비느 효능 2. 

비트는 체중감량과 체내의 영양소 밸런스를 맞춰주는 몸에 좋은 웰빙 푸드입니다. 비트 다이어트를 한다고 들어본 적은 없지만 비트는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식단이 될 수 있습니다. 비트에는 섬유질과 단백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해도 충분한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비트부작용



비트 효능 3.

비트는 면역력을 강화해주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겨울에는 면역력이 조금만 떨어져도 감기나 몸살에 걸리기 쉬운데요. 이럴 때 비트주스를 꾸준히 마시면 면역력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비트의 베타시아닌 성분 때문인데요. 베타시아닌은 염증을 유발하며 신체에 안좋은 유해 작용을 하는 활성 산소 세포를 파괴하고 중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여줄 수 있는 웰빙 푸드로 매우 좋습니다.




비트 효능 4.

비트는 또한 발기부전을 치료할 수 있다고 알려져있습니다. 과학적 증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비트를 꾸준이 섭취한 후 발기부전이 치료되었다 라는 사람들이 꽤 있었다고 합니다. 아마도 비트에 포함된 성분인 질산염 성분이 체내에서 산화질소로 바뀐 영향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것은 혈액순환이 원할하게 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원할한 혈류를 필요로 하는 발기부전이 충분히 비트의 영향으로 좋아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트 효능 5.

비트는 독소를 배출해주며 간 세포의 회복을 돕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현대인들 이라면 누구나 달고 짠 음식을 좋아할텐데요. 그렇기 때문에 나트륨을 많이 섭취하는데 비트는 나트륩의 배출을 돕는데 효과적인 효능을 발휘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고혈압에 걸릴 확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장 생활 때문에 술을 많이 마신다면 간을 보호해주는 비트를 통해 간을 보호하고 간 세포가 빨리 회복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비트 부작용

물론 비트는 좋은 효능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너무 많이 섭취하게 되면 안좋을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비트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에는 신장결석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옥살산염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비트를 많이 섭취하면 신장결석 위험이 높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비트 효능으로 고혈압을 낮춰주는데, 혈압을 낮춰주는 약을 먹고 있는데 비트도 과다 섭취하게 되면 급격한 혈압 저하 부작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비트주스



이렇게 해서 비트의 효능과 비트의 부작용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비트가 몸에 좋다고 해서 과다 섭취하면 좋지 않으니 여러 과일을 섞어서 적당히 섭취하면 많은 효능을 보실 수 있을겁니다. 비트 주스의 경우 하루 250ml 정도 섭취를 하면 좋다라는 연구가 있으니 적당히 섭취하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