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브이앱 영상 다운하기 (V앱 영상 저장)

by Klero 2020. 9. 3.
반응형

브이앱(Vlive) 소개

브이앱은 네이버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을 말하구요. V Live 라고도 하며 줄여서 V앱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데요. 2015년 8월1일 베타 서비스를 시작하여 현재까지 많은 아이돌 팬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인터넷 방송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아프리카TV 처럼 아무나 방송할 수 있는 플랫폼은 아니구요. 연예인 전용 인터넷 방송 플랫폼 입니다. 가수나 아이돌 또는 배우 등과 같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앨범이나 영화 및 드라마를 홍보하기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며 또한 팬들과 소통을 위해 사용하기도 하는 플랫폼입니다.
 
브이앱(Vlive) 소개
브이앱(Vlive) 소개
 

브이앱 영상 찾기

그렇기 때문에 내가 정말로 팬인 연예인이 V앱을 통해 개인 방송을 한다면 챙겨보는것 뿐만 아니라 해당 동영상을 PC나 모바일에 다운로드 받아 개인 소장 및 감상용으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여러분이 좋아하는 가수나 아이돌이 브이앱을 통해 개인 방송한 동영상을 컴퓨터와 핸드폰에 저장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다만 이 방법은 무료로 올라온 동영상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V앱 채널+ 유료는 다운 받을 수 없습니다. 지금 VLIVE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고 싶은 영상을 찾아보세요.

 
브이앱 영상 찾기
브이앱 영상 찾기
 

브이앱 동영상 URL 복사

컴퓨터나 핸드폰에 개인적으로 소장하고 싶은 동영상을 찾았다면 인터넷 주소창에 해당 동영상의 URL 주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잘 모르시겠으면 위 사진에서 제가 표시해 놓은 공유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아래 사진처럼 해당 vlive 동영상에 대한 주소가 나오는데요. 이 URL 주소를 복사해 놓습니다.
 
브이앱 동영상 URL 복사
브이앱 동영상 URL 복사
 

V Live 영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이제 컴퓨터를 통해 네이버의 브이앱 플랫폼에 업로드된 동영상을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이앱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별도의 사이트가 존재합니다. 여기에 접속해서 위에서 복사한 동영상 URL 주소를 그대로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그리고 화살표 버튼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지금 바로 해당 사이트를 통해 소장하고 싶은 브이앱 동영상에 대한 주소를 붙여넣기 해보세요.
 
V Live 영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V Live 영상 다운로드 바로가기
 

동영상 화질 선택

위 사진에서 화살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내가 다운로드 하려고 했던 동영상 제목이 나타나고 그 밑에 비디오라고 해서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동영상의 화질을 원하는 화질로 선택해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고화질 부터 저화질까지 다양한 화질이 존재하는데요. 요즘에는 용량이 넉넉해서 대부분 고화질로 받으시겠네요.
 
동영상 화질 선택
동영상 화질 선택
 

V앱 동영상 다운로드

저는 1080P 라고 되어있는 고화질의 동영상으로 현재 제가 사용하고 있는 개인 컴퓨터 환경에 영상을 저장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080P 버튼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여러가지를 선택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링크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크롬 웹 브라우저를 사용중이라면 mp4의 동영상 확장자로 PC에 해당 영상이 바로 다운로드 되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소장할 수 있습니다.

 
V앱 동영상 다운로드
V앱 동영상 다운로드
 

브이앱 어플 설치

이번에는 핸드폰 모바일에서 V LIVE에 올라온 동영상을 핸드폰에 저장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미 생각을 하셨겠지만 방법은 어렵지 않으며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했던 방법과 거의 똑같습니다. 먼저 브이앱 어플이 핸드폰에 설치가 되어 있어야 됩니다.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안드로이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쉽게 V LIVE 라고 되어 있는 브이앱 어플을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앱을 실행해주세요.
 
브이앱 어플 설치
브이앱 어플 설치
 

브이앱 어플 실행

브이앱 어플이 실행되었으면 모바일에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고자 하는 동영상을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그리고 동영상 상단에서 메뉴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그러면 하단에 공유 항목이 보이는데 이것을 누릅니다.
 
브이앱 어플 실행
브이앱 어플 실행
 

동영상 링크 복사

공유를 위한 팝업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Facebook으로 바로 공유도 가능한가 보네요. 저희는 동영상에 대한 URL 주소만 복사하면 되기 때문에 아래 처럼 링크 복사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동영상 링크 복사
동영상 링크 복사
 

V앱 영상 저장 사이트 접속

컴퓨터에서 다운로드 했던 것과 마찬가지로 브이앱의 동영상을 다운로드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접속하면 아래 사진과 같은 사이트 화면이 보이실겁니다. 그리고 Give me the downloads for 라는 문구를 볼 수 있는데요. 여기에 방금 복사했던 동영상 링크 주소를 붙여넣기 합니다. 이제는 V앱의 동영상 파일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통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저장할 수가 있어요.
 
V앱 영상 저장 사이트 접속
V앱 영상 저장 사이트 접속
 

영상 화질 선택

비디오라고 보이며 동영상 화질에 대한 버튼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원하는 화질로 동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720P 화질로 동영상을 저장하고 싶으면 720P 버튼을 꾸욱 길게 계속해서 눌러줍니다.
 
영상 화질 선택
영상 화질 선택
 

새 페이지로 열기

아래와 같은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열기, 새 페이지로 열기, URL 복사하기 총 3가지에 대한 항목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바로 동영상을 실행 후 다운로드 받기 위해 새 페이지로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새 페이지로 열기
새 페이지로 열기
 

V앱 영상 다운로드

이제 바로 내가 다운로드 받을려고 했던 동영상이 실행 되어 재생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해당 동영상을 핸드폰에 다운로드받기 위해 동영상 하단의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해서 브이앱의 영상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 곰플레이어나 팟플레이어와 같은 영상 재생 어플을 통해 다운 받은 동영상 감상이 가능해요. 처음 이 내용을 읽어보면 어렵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차근차근 따라하면 누구나 쉽게 저장할 수 있습니다.

 
V앱 영상 다운로드
V앱 영상 다운로드
 

브이앱 영상 다운 - savieo

추가로 사이트를 하나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현재까지 위 방법을 통해 브이앱 영상을 쉽게 저장받을 수 있는데요. 혹시나 만약에 위 방법이 막히면 지금부터 제가 알려드리는 또 다른 사이트를 통해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Savieo 라는 사이트인데요. 여기에 접속해서 마찬가지로 V앱 영상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요.
 
브이앱 영상 다운 - savieo
브이앱 영상 다운 - savieo
 

브이앱 비디오 다운로드

savieo 바로가기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복사한 브비앱 동영상의 URL 주소를 붙여넣기 한 다음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비디오의 화질을 선택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마찬가지로 1080p에 해당하는 고화질 부터 144p에 해당하는 저화질 까지 다양한 화질을 다운받아 저장할 수 있어요.
 
브이앱 비디오 다운로드
브이앱 비디오 다운로드
 
어떤가요 뭔가 어려워 보이면서도 간단하죠? 포스팅이 PC와 핸드폰 두 가지 종류에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작성하여 내용이 좀 많아 보이는데요. 막상 해보면 누구나 쉽고 간단하게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V앱에 올라온 연예인 관련 동영상을 컴퓨터와 모바일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