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부산형 플러스지원금 소상공인 지원대상 신청방법

by Klero 2021. 2. 4.

부산형 플러스지원금

부산 시민 중 코로나19 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플러스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현재 계속 사업을 하고 있는 집합금지 업종 또는 영업제한 업종에 해당한다면 꼭 부산형 플러스지원금을 신청해보세요.

 

 

신청할 수 있는 기간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내용을 잘 확인하셔서 해당 신청 기간 내에 온라인 사이트 신청 또는 오프라인 방문 신청을 선택하셔서 지원금을 받아보세요. 신청 방식에 따라 신청 기간도 다른 점 참고해주세요.

 

부산형 플러스지원금

지원 대상

부산시역 내 집합금지 또는 영업제한 행정명령 조치 업종으로 아래 6가지 조건을 모두 만족해야 됩니다.

 

 

1. 2020년 12월 31일까지 부산시에 사업자등록이 된 사업자로서 지원금 지급시까지 사업을 계속 유지하고 있을 것

 

2. 신청 당시 휴·폐업 상태가 아닐 것

 

3. 영리사업자에 해당할 것

* 단, 비영리 사업자, 법인격 없는 조합은 지원 제외

 

4. 관계법령에 따른 인·허가 및 신고 업종의 경우 소관기관(부서)의 인·허가 및 신고 절차 미이행 사업자 지원 제외

 

5. 집합금지·영업제한 행정명령 이행 위반 사업장 지원 제외

 

6. 부산광역시 관광사업체 재난지원금을 지원받은 경우 지원 제외

* 중복수급·부정수급의 경우 환수 조치

 

지원 금액

집합금지 업종은 100만원, 영업제한 업종은 50만원을 지급 받습니다.

* 공동대표가 운영하는 경우 대표자 중 1인에게만 지급 됩니다.

 

신청 방법

신청 기간은 2021년 1월 27일(수) 09:00 ~ 2월 26일(금) 18:00 이며 온라인 신청과 방문 신청에 따라 신청 기간, 접수처, 구비서류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확인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 온라인 신청은 1월 27일(수) 09:00부터 이고 월 ~ 금 24시간 신청 가능합니다.

단, 주말신청 여부는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추후 홈페이지 공지 예정입니다.

 

* 오프라인(방문) 신청은 2.15(월)부터 사업장 소재지 구군별 지정장소에서 접수 가능합니다.

* 신청 마감일 2.26(금) 18시 정각에 접수가 마감되니 신청·접수에 유의하셔야 됩니다.

 

온라인 신청

신청 기간은 1월 27일부터 2월 26일까지 입니다. 접수처는 사업장 소재지 구군 홈페이지 플러스지원금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은 디지털원패스로 본인확인 진행 후 신청 가능합니다. 구비서류에는 본인명의 통장사본이 필요하며 반드시 신청인과 동일인이어야 됩니다.

 

방문 신청

신청 기간은 2월 15일부터 2월 26일까지 입니다. 접수처는 사업장 소재지 구군별 지정장소 방문해서 신청 가능합니다. 구비서류에는 신분증과 본인명의 통장사본을 지참해서 방문하셔야 됩니다.

 

지급 절차

사업장 소재지 구군 접수 후 구군에서 심사 후 지급이 진행됩니다. 신청서를 작성하고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구군에서 심사 후 계좌로 돈을 입금해 주는 방식의 절차대로 진행이 이루어집니다.

 

부산형 플러스지원금 지원대상 신청방법
부산형 플러스지원금 신청 방법

접수 및 문의처

신청은 각 구군별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문의를 위한 전화번호도 각 구군별로 다릅니다. 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부산의 구군별 담당부서로 전화해서 접수를 요청하거나 부산형 플러스지원금 문의를 할 수 있습니다.

 

* 상담 운영 시간: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토, 일 운영 안함)

* 디지털원패스 발급 문의: 02-374-0980~1 (행정안전부)

* 사업 및 시스템 관련 문의: 부산시 소상공인담당관, 정보화담당관 또는 콜센터(120)

 

각 구군별 접수 및 문의처 전화번호
부산 각 구군별 접수 및 문의처

구군별 신청 홈페이지

부산시청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구군별로 한 번에 모아놓은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구군별 사이트를 선택 후 접속해서 부산 플러스 지원금 신청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부산 구군별 신청 홈페이지
부산 구군별 신청 홈페이지

부산형 플러스지원금 신청서

부산형 집합금지(제한)업종 플러스지원금 신청서는 부산시청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대리 신청하는 경우 꼭 해당 신청서를 출력 후 위암장에 대표자 도장을 찍어서 방문하면 되겠습니다.

 

부산형 플러스지원금 신청서 다운로드
부산형 플러스지원금 신청서

마치며

지금까지 부산형 플러스지원금에 대한 지원 대상부터 신청 방법까지 관련 내용을 상세하게 알아보았습니다. 소상공인 분들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는 지원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기회이니 잘 알아보시고 신청을 해보세요.

 

 

2021년 출산장려금 지역 및 아이 출생 순위별 지원금 조회

2021년 출산장려금 출산을 하게 되면 지역별 그리고 아이 출생 순위별 출산장려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금은 각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지역 기준으로 조

klero.tistory.com

 

 

2021년 주거급여 지원 대상 내용 지급일 및 신청 방법

2021년 주거급여 국토부에서는 안정된 주거생활을 위해서 저소득층의 가구에게 매월 지급하는 주거급여 정책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저는 2021년 주거급여의 새롭게 달라진 내용과 지원을 받을 수

klero.tistory.com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 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정리

신혼부부 전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사이트를 이용하면 2021년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 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자격과 대출 금리

klero.tistory.com

 

 

114114 구인구직 일자리 외국인 조선족 교포 채용정보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면 외국인 뿐만 아니라 중국동포, 교포, 조선족 등도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알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채용정보와 함께 중고 물건 거래 게시글 및 부동산 매물

klero.tistory.com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 토스(TOSS) 조회 방법

숨은 정부지원금 많은 분들이 내가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토스(TOSS) 어플을 사용하여 숨은 정부지원금 찾기를 해보고 있습니다. 저 또한 재미로 해봤으며 어떤 항목의 지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