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화이자 사전예약

by Klero 2021. 6. 23.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을 예약했지만 현재 수급 불균형으로 6월에 접종을 맞지 못한 고령층 등을 대상으로 하는 코로나19 화이자 백신 예방접종이 재개되었습니다.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사이트에서 예약할 수 있으며 본인 예약 및 대리 예약이 가능합니다.

 

썸네일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 사이트

아스트라제네카(AZ) 백신 접종을 받지 못한 60세 ~ 74세 고령자와 만성 중증 호흡기질환자 약 20만 명은 2021년 6월 3일 ~ 2021년 6월 30일 오후 6시까지 사전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접종은 7월 5일 ~ 7월 17일 전국 예방접종 센터에서 화이자 백신을 접종 받게 되며 2차 접종은 1차 접종 일로부터 3주 후 맞을 수 있습니다.

 

 

또한 7월 화이자 2차 접종 예정자 중 예약을 변경하는 희망자는 2021년 6월 23일 ~ 2021년 6월 25일까지 2차 예약 변경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아스트라제네카(AZ) 1차 접종(4월 19일 ~ 5월 8일)을 받은 돌봄 종사자, 항공승무원, 보건의료인, 사회 필수 인력, 만성질환자(신장장애인)

- 1차 접종 후 2차 접종 일정이 자동 예약되는데 만약, 상기 대상자 중 접종기관 또는 접종일 변경이 필요한 경우 변경 희망자에 한해 예약 변경 가능합니다. (단, 사전예약 일보다 앞당길 수 없고, 최대 1주 후까지만 연기 가능)

 

코로나19-백신-사전예약-사이트-바로가기
코로나19-예방접종-사전예약-시스템

예방접종 종류 선택

예방 접종에 대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는 화면에서는 본인이 직접 하는 경우 본인 예약을 선택하면 되고 자녀분들이 대리로 예약하는 경우 대리 예약을 선택하면 됩니다.

 

본인 예약과 대리 예약의 차이점이라고 하면 본인 예약은 본인인증 시 본인 명의로 되어있는 핸드폰, 아이핀, 공동인증서로 인증할 수 있으며 대리 예약의 경우 대리로 예약을 하는 자녀분들의 본인인증을 진행하는 것입니다.

 

본인-예약-대리-예약-종류-선택
예악종류

사전예약 신청인 정보 입력

본인 예약의 경우 신청인에 대한 이름, 주민등록번호 및 본인인증 방식을 선택해서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녀분들이 대리로 예약하는 경우에는 예약자 정보 입력란에 자녀분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본인인증 등을 하면 되며 피접종자(접종 받는 분)에 부모님의 이름+주민등록번호를 입력 후 대상자 확인을 진행하면 됩니다.

 

대상자 확인이 되면 국민 비서 알림 선택을 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선택하면 카톡 메시지로 백신 접종 관련 정보 메시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신청인-정보-입력
정보-입력

의료기관 선택

마지막으로 백신 예방접종을 맞을 수 있는 의료기관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주소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코로나19 예방접종 센터를 찾아서 예약할 수 있습니다.

 

백신-접종-의료기관-선택
의료기관-선택

 

7월 화이자 2차 접종 예정자 중 예약 변경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2021.06.23 ~ 2021.06.25 기간 내에 2차 예약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접종기관 또는 접종일 변경이 필요한 희망자에 한해 예약을 변경할 수 있으며 최대 1주 후까지만 연기가 가능합니다.

 

 

1단계와 2단계를 거쳐서 변경을 할 수 있으며 1단계에서는 접종 받는 분의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및 예약번호를 입력해서 본인인증 및 2차 예약 여부를 확인 후 정보를 조회한 다음 변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화이자-백신-2차-예약-변경
2차예약-변경

 

​백신 예방접종 사전예약은 위 내용처럼 사전예약 누리집 사이트에 접속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질병관리청 콜센터 1339로 전화하거나 각 지방자치단체 콜센터를 통해 예약할 수 있으며 자녀의 대리 예약도 가능합니다.

 

참고로 화이자 백신의 경우 1차 접종만 마쳤다면 코로나19 예방 효과는 알파형 (영국 변이)에 대해서는 49.2%이고 델타형(인도 변이)에 대해서는 33.2% 수준이지만 2차 접종 이후에는 알파형에 대해서는 93.4%, 델타형에 대해서는 87.9% 예방효과를 나타냈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경우 1차 접종만 마쳤다면 알파형에 대해서는 51.4%이고 델타형에 대해서는 32.9% 수준이지만 2차 접종 이후에는 알파형에 대해서는 66.1%, 델타형에 대해서는 59.8% 예방효과를 나타냈다고 해요.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 피해보상 및 접종 주의사항

 

코로나 백신 부작용 증상 피해보상 및 접종 주의사항

한국에서도 코로나 백신 접종을 진행하고 있으며 접종 후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 때문에 두렵긴 합니다. 이 글을 통해 코로나 백신 접종으로 인한 부작용 증상과 접종 주의사항 그리고 피해 보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