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2022년 문화누리카드 발급 신청 충전 방법 잔액조회 사용처 찾기

by Klero 2022. 2. 4.

2022년부터 6세 이상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모두에게 연간 10만 원의 문화누리카드를 지급하는데요. 어떻게 신규로 카드를 발급 신청하여 10만 원을 충전할 수 있으며 남은 잔액을 확인하는 방법과 사용처를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드릴 테니 아래 내용을 잘 확인해 주세요.

 

2022년 신년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사이트 TOP 5

 

2022년 신년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사이트 TOP 5

2022년 신년 무료운세 TOP 5 저처럼 신년이 되면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이나 궁합을 확인해 보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나 농협 또는 삼성생

klero.tistory.com

 

문화누리카드-누리집-사이트-바로가기
문화누리카드-홈페이지

2022년 문화누리카드 대상

문화누리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카드를 신규로 발급하거나 잔액조회 및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용처를 찾아보는 것이 가능한데요. 여기서 발급을 위한 절차나 신청 자격 대상에 대해서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문화누리카드는 삶의 질을 향상하고 문화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1인당 연간 10만 원을 지원해 주는 카드입니다. 다양한 온라인 및 오프라인 가맹점 사용처가 존재하며 발급 기간은 2022.2.3 ~ 2022.11.30까지입니다. 6세 이상(2016.12.31 이전 출생)의 기초생활수급자 또는 차상위계층 모두에게 지급하고 있어요.

 

2022-문화누리카드-발급-신청-지원대상
문화누리카드-지원대상

문화누리카드 신규 발급 신청방법

2021년도 문화누리카드 이용자 중 수급 자격을 유지하면 별도 신청 없이 자동으로 2022년 지원금 10만 원이 재충전 되는데요. 기존 이용자가 아니거나 신규로 발급을 신청하는 경우 총 4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어요.

 

 

4가지 방식에는 주민센터 방문, 누리집 인터넷 사이트, 모바일 앱, 전화 ARS가 존재합니다. 예를 들어 문화누리카드 사이트를 통해 발급 신청을 하는 경우 만 14세 이상이고 본인인증 수단을 소지해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수령에는 우편 수령 또는 농협 영업점 방문 수령 중 선택이 가능한데요. 우편 수령은 신청 완료 후 15일 정도 시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 농협 영업점 방문 수령은 신청 후 약 2시간 이후에 직접 방문해서 수령 가능합니다.

 

2022년-문화누리카드-발급기간-신규-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신청방법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발급을 받아서 사용을 했다면 잔액이 얼마나 남아있는지 조회를 해보고 싶은 경우가 있는데요. 문화누리카드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앱을 실행하여 본인인증 절차를 진행 후 남은 잔액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인인증 수단에는 네이버 인증서, PASS 인증서, 디지털원패스, 공동인증서, 휴대전화, 아이핀 인증이 존재하는데요. 만약, 본인인증 수단이 없다면 고객지원센터인 1544-3412로 전화해서 상담원 연결을 통해 잔액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카드 사용 내역은 농협 고객행복센터인 1644-4000으로 전화해서 조회를 할 수도 있어요.

 

애니팡 맞고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 설치 실행방법

 

애니팡 맞고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 설치 실행방법

카카오톡 친구랑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애니팡 맞고 게임에 대해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카톡 친구 또는 모르는 상대방과 온라인 실시간 맞고를

klero.tistory.com

 

문화누리카드-카드사용-잔액조회
잔액조회

 

같은 세대 구성원에 한하여 문화누리카드 합산 신청을 할 수도 있습니다. 매년 1회 직접 신청을 해야 하며 한번 합산된 카드는 해당 연도의 문화 이용권 사용기간이 종료될 때까지 분할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세대별-카드-잔액-합산-신청
잔액-합산

본인 충전금 충전 방법

문화누리카드 지원금액 10만 원을 다 소진했더라도 개인의 현금을 충전해서 혜택을 누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10만 원까지 충전 가능하며 연간 누적 이용금액은 200만 원 한도로 충전을 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인터넷·모바일·텔레뱅킹·CD·ATM 기기를 통해 충전할 수 있으며 충전 가능한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입니다. 문의 내용은 농협카드 고객센터인 1644-4000으로 전화할 수 있어요.

 

본인-충전금-충전-방법
본인-충전금

문화누리카드 가맹점 사용처

발급받은 문화누리카드는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가맹점 사용처와 온라인 가맹점 사용처가 존재하며 문화, 관광, 체육 업종에서 사용 가능하며 직접 사용처를 조회할 수도 있습니다.

 

 

1. 오프라인 가맹점 조회
지역, 구분, 분류 등을 선택 후 검색을 하게 되면 사용할 수 있는 오프라인 가맹점 사용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지도 보기 버튼을 클릭하면 자세한 위치 정보를 알 수 있으며 상세한 가맹점 정보 내용도 알 수 있습니다. 주소와 전화번호를 알 수 있으니 미리 전화 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온라인 가맹점 조회
온라인 사이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사용처도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해당 가맹점에 대한 사이트 주소를 알 수 있으며 가맹점 사이트에 접속해서 필요한 물품을 구매하는 용도로 문화누리카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나눔티켓 이용방법
문화누리카드는 나눔티켓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공연과 전시를 관람할 수 있습니다. 비지정 좌석으로 예매가 진행되며 관람 당일 공연장 매표소에서 좌석이 지정되는 방식입니다.

 

문화누리카드-온라인-오프라인-가맹점-사용처-찾기
문화누리카드-사용처

 

휴대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문화누리카드 모바일 앱도 존재하는데요. 밖에 외출해서도 간편하게 카드를 신규로 발급 신청하거나 잔액조회를 할 수도 있고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사용처를 쉽게 찾을 수도 있어요.

 

문화누리카드-공식-모바일-앱-휴대폰-설치방법
문화누리카드-앱-설치

마치며

지금까지 2022년 문화누리카드 지원 대상과 신규 발급 신청방법 및 사용처 등에 대한 내용을 자세하게 알려드렸습니다. 발급 지원 대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다양한 문화 활동을 혜택을 받아 이용할 수 있으니 발급 신청을 해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JTBC 온에어 실시간 예능 드라마 TV 무료 시청 다시보기 편성표

 

JTBC 온에어 실시간 예능 드라마 TV 무료 시청 다시보기 편성표

저는 JTBC 채널을 통해서 다양한 예능과 드라마 그리고 뉴스 방송을 보고 있는데요. 지인 약속이나 회사 야근으로 본방사수하던 방송을 놓칠 때는 JTBC 사이트나 앱을 통해 실시간 온에어로 재방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