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무선 랜 드라이버 설치하여 인터넷 연결하는 방법(3DP Net)

by Klero 2019. 2. 27.
노트북에 무선 랜 드라이버를 설치하는 간단한 방법이 있습니다. 윈도우10에는 무선랜 드라이버가 자동으로 잡혀서 문제가 없지만 아직 윈도우7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노트북을 포맷 하게 된다면 꼭 무선 랜 드라이버를 별도로 설치해야 됩니다.


무선 및 유선 랜 드라이브 설치, 3DP NET

윈도우7 무선 네트워크 연결하기 위해서는 3DP Net이라는 무선과 유선랜 드라이버를 쉽게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을 통해 간편하게 랜 드라이버를 잡을 수 있습니다.

당연히 컴퓨터도 똑같이 무선 네트워크 연결을 위한 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무선 랜 드라이버를 정상적으로 설치하면 인터넷 연결이 잘 되서 와이파이를 연결할 수 있고 크롬이나 인터넷 익스플로러11 등을 통해 인터넷 웹서핑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어떻게 하면 랜카드 드라이버를 찾아서 랜카드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인터넷을 연결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 나 크롬과 같은 웹브라우저를 통해 웹서핑을 할 수 있는지 하나하나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무선 랜카드 드라이버를 잡아주는 3DP Net 드라이버는아래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www.3dp.co.kr/ 사이트에 접속 후 3DP Net 그림을 눌러주면 됩니다.



무선랜드라이버설치유틸


3DP Net 프로그램 다운로드

3DP 넷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이 나오네요. 윈도우 설치 후 랜 드라이버를 잡아주어 인터넷 연결이 가능하게 도와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10은 자동으로 드라이버를 잡아주기 때문에 굳이 설치할 필요 없습니다. 윈도우7 사용자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무선 랜카드 드라이버를 손쉽게 설치하여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최신 버전 다운 버튼을 눌러줍니다.





3DP 넷 프로그램의 경우 네이버 자료실 웹 페이지가 한 번더 열립니다. 사실 네이버 자료실에서 바로 3DP 넷이라고 검색해서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통해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무선랜드라이버설치방법



3DP Net 프로그램을 컴퓨터나 노트북에 정상적으로 다운로드를 완료했다면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여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아래와 같이 압축을 해제할 폴더를 선택하라고 팝업이 뜨는데요. 그냥 기본 선택 된 채로 OK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랜 카드 드라이버 확인 및 설치

이제 잠시 후 3DP Net 프로그램이 열리게 됩니다. 이제는 인터넷 연결을 위한 무선 랜 드라이버를 컴퓨터나 노트북에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제 노트북은 현재 사용중인 무선 랜카드로 Intel Dual Band Wireless -AC 8265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화살표 모양의 글씨를 누르면 무선 랜카드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마법사가 시작되며 드라이버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 무선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방법



아래처럼 장치 드라이버 설치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이 마법사를 통해 컴퓨터나 노트북에 무선 랜카드에 필요한 무선 랜 소프트웨어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다음 버튼을 누르게 되면 무선 랜 카드를 자동으로 검색해서 무선 랜 드라이버를 자동으로 설치 해줍니다.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되면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을 연결할 수 있고 이제는 익스플로러나 크롬 및 파이어폭스와 같은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3DP Chip을 통한 다른 드라이버 설치하는 방법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