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by Klero 2020. 7. 15.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저는 자동차에 음악을 넣거나 핸드폰에 음악을 넣을 때 주로 멜론 TOP 100 인기음악을 넣는데요. 아마 저 말고도 많은 분들이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여 현재 인기순위 음악 mp3 파일을 넣어서 노래를 듣으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제가 알려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멜론 TOP 100 음악을 다운로드 받아서 넣는 방법은 아니구요. 대부분 많이 사용하는 멜론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PC에 설치한 다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당연히 멜론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이미 PC에 멜론 플레이어를 설치하여 사용을 하고 계시거나 이 방법을 알고 계시겠지만 혹시나 모르시는 분들이 분명 있으실 수 있기 때문에 아직 다운로드 방법과 설치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제가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은 어렵지 않으니 잘 따라해 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멜론 사이트 바로가기

멜론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해당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멜론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에 접속을 해야 됩니다. 간단하게 다음이나 네이버에 멜론이라고 검색하여 쉽게 접속이 가능합니다. 또는 제가 알려드리는 멜론 바로가기를 통해 바로 접속하셔도 됩니다. 접속을 한 후 마우스 스크롤을 맨 하단으로 내리면 아래 사진처럼 Windows 플레이어 또는 Mac 플레이어를 볼 수 있는데요. 컴퓨터 OS환경에 맞게 선택합니다.

멜론 사이트 바로가기멜론 사이트 바로가기


윈도우용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저는 OS로 윈도우10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Windows 플레이어를 클릭하였습니다. 이제 멜론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편리하게 즐기며 다운로드한 콘텐츠를 관리할 수 있는 멜론 설치파일을 PC에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다음 로그인하여 다양한 음악을 듣고 영상을 보면서 노래를 즐겨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윈도우용 멜론플레이어 다운로드


멜론 플레이어 설치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 다운로드 받은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PC환경에서 사용하기 위한 멜론 플레이어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났다면 설치를 진행하기 위해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멜론 플레이어 설치멜론 플레이어 설치



멜론 설치에 대한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화면인데요. 멜론 플레이어 바로가기 아이콘을 시작메뉴 및 바탕화면에 표시할 것인지 묻는 화면입니다. 저는 기본 값 그대로 선택한 채로 다음 버튼을 클릭하였습니다.



설치 폴더를 지정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기본 값 그대로 둔채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처럼 멜론의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마침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PC에 설치한 멜론 플레이어가 자동으로 실행 되는 것을 경험 하실 수 있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사용방법



먼저,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나의 멜론 계정으로 설정한 환경을 그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꼭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로그인은 간단하게 카카오톡 아이디와 연동하여 쉽게 로그인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멜론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과정은 간단하기 때문에 지금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다운로드 받아 보세요.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멜론 플레이어 창이 나타납니다. 이제 여기서 듣고 싶은 노래를 선택하여 연속 재생하여 노래를 들을 수 있습니다. 유료 결제를 하지 않으면 기본적으로 1분 미리듣기가 재생됩니다.

멜론 플레이어 사용방법멜론 플레이어 사용방법



여러 장르에 대한 노래를 들을 수 있는데요. 요즘 미스터트롯으로 핫한 임영웅의 트로트 노래모음도 반복해서 재생하며 들기 할 수 있습니다. 트로트 뿐만 아니라 팝송이나 랩 및 인디음악 등의 장르도 들을 수 있습니다.



멜론 플레이어 창이 너무 커서 줄이고 싶다고 생각을 하셨다면 아래 제가 표시해 놓은 아이콘을 클릭하여 창을 크게 할 수도 있고 아래처럼 미니 모드로 작게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 멜로플레이어를 사용해보세요.




지금까지 위 내용을 통해 여러분들에게 멜론 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PC에 설치하여 실행 하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렸습니다. 실제로 해보시면 간단하기 때문에 금방 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