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루이보스티 효능 및 부작용

by Klero 2019. 12. 14.
루이보스차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임산부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차 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임산부만 마시는 차는 아니구요. 어린 아이들도 마실 수 있는 차입니다. 루이보스는 콩과에 속하는 침엽수로 루이보스 서식지는 남아프리카 공화국에 케이프타운 이라고 합니다. 참고로 루이보스티는 사람의 건강에 좋은 효과가 많이 있다고 합니다. 물론 과하게 마시면 부작용도 있겠죠? 그럼 루이보스티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및 부작용



루이보스티 효능 1.

루이보스티에는 성장발육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필수 영양소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의 성장에 필요한 칼슘, 마그네슘 및 각종 미네랄과 단백질 성분이 많기 때문에 아이들의 성장발육과 신체의 밸런스를 맞추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2.

심신 안정과 불면증을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직장인 이라면 누구나 업무상 스트레스에 시달리며 초조함과 긴장감 등의 정신적인 질병들에 시달리며 하루하루를 살아가는데요. 루이보스티를 마시면 신경전달 물질을 생성하며 신경세포의 안정화에도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불면증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차 효능



루이보스티 효능 3.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특히 피부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많은 여성분들이 피부를 좋게 하기 위해서 루이보스티를 마시기도 합니다. 루이보스에 포함되어 있는 아연과 알파하이드록시산 성분은 다양한 피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루이보스티를 꾸준히 마시면 지루성피부염이나 아토피 또한 개선시켜줍니다. 루이보스티의 항산화 작용으로 여드름이나, 아토피, 기미 등 피부질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4.

항 돌연변이 및 암을 예방하는 작용도 한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에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안좋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며 세포 변이와 손상도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 종양을 치료하는데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항산화제 성분으로 암세포를 죽이고 암세포 성장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5.

뼈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루이보스차에는 불소, 칼슘, 미네랄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강한치아와 뼈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성장기 아이들의 뼈 건강 및 나이가 많으신 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불소는 치아 건강을 유지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루이보스티 효능 6.

위장질환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변비로 고생을 하고 계신다면 루이보스티를 마셔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루이보스에 포함되어 있는 성분인 케르세틴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소화불량 및 위장경련 등과 같은 증상을 완하시켜 주어서 변비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변비는 치질의 원인이니 꼭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루이보스티 부작용



루이보스티 부작용 1.

루이보스티를 마셔서 부작용이 나타난 사례는 거의 없고 사실 부작용은 희박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하지만 유방암이나 호르몬에 민감한 암을 겪고 계신 분이라면 루이보스차가 해로울 수 있다고 합니다. 어쨋든 뭐든 과하게 섭취하면 좋지 않으니 루이보스티 또한 적당하게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해서 루이보스티의 효능 여섯 가지와,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루이보스티에 대해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이 글이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잘 알아보시고 드시길 권해드립니다.


관련하여 참고하면 좋은 글

비트 효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