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디스코드 다운 및 설치방법, 친구추가 및 간단한 사용방법

by Klero 2019. 7. 7.
디스코드는 All-in-one voice와 문자가 무료이고 보안이 확실하며 컴퓨터와 핸드폰 둘 다 사용이 가능한 음성 채팅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예전에는 서든어택이나 스타크래프트와 같은 게임을 하면서 친구들이나 길드원들과 함께 음성채팅을 하기 위해 팀보이스나 토크온 및 스카이프, 보이스톡등의 프로그램을 사용했는데요.


디스코드 다운로드 사이트

요즘에는 디스코드가 대세 프로그램으로 음성채팅 프로그램의 주로 자리잡은 것 같습니다.그만큼 디스코드는 많은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프로그램 설치를 할 필요 없이 웹에서 접속하여 사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디테일한 설정 작업을 하기 위해서는 알아야 할게 많긴 하지만요.


그리고 디스코드는 LoL유저에게는 거의 필수적인 음성채팅 프로그램인거 같습니다. 뭐 LoL뿐만 아니라 전세계 1억명이 넘는 사람들이 디스코드를 사용하고 있으니 말 다했죠


그럼 이제 디스코드 프로그램의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그리고 디코 서버 개설과 사용방법 및 친구추가를 하는방법과 조건등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아래 디스코드 공식 사이트에 접속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Discord 사용법



접속하면 디스코드에 대한 소개를 볼 수 있네요. 그리고 바로 밑에 윈도우용으로 다운로드 하는 방식과 Discord를 웹브아루저로 여는 방식의 버튼이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상단의 다운로드에 들어가시면 맥용과 안드로이드 및 IoS와 리눅스용으로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운로드 및 설치 가이드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용 디스코드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참 편한 것 중 하나가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고 더블클릭으로 실행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하거나 할 필요가 전혀 없습니다. 자동으로 알아서 설치가 진행됩니다. 그리고 조금 기다리면 위와 같이 디스코드가 실행됩니다. 회원가입은 간단하며 별다른 정보 없이 이메일과인증으로 쉽고 빠르게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메일 인증까지 완료했다면 아래와 같은 디스코드 홈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유명 아프리카TV나 유튜브 및 트위치등의 스트리머나  BJ들이 방송을 하거나 음성을 통한 소틍 및 채팅을 하기 위한 용도로 굉장히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디스코드 다운 및 설치방법, 친구추가와 사용방법


디스코드 서버에 참가 방법

먼저 디스코드 서버에 참가하는 방법입니다. 위 그램에서 상단에 보면 대화를 찾거나 시작해 보세요라고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처럼 디스코드 서버를 찾을 수 있는 검색창이 나타납니다. @ 마크를 사용해 참가하기 위한 채널 또는 DM을 검색하여 디스코드 서버에 참가가 가능합니다.


디스코드 다운 및 설치방법, 친구추가 및 간단한 사용방법


디스코드 친구 추가 및 확인

친구에서는 친구를 추가하거나 현재 온라인 중인 친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 보면 내 닉네임과 #으로 시작하는 숫자를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친구에게 알려줘서 나를 친구로 등록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디스코드 다운 및 설치방법, 친구추가 및 간단한 사용방법



이런 방식으로 친구 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친구의 닉네임이 cloud 이고 숫자 태그가 #1234 라면 친구추가에서 등록할 때 cloud#1234 를 입력하고 친구추가 하기 버튼을 누르면 친추가 신청됩니다.


그렇게 되면 친구 추가를 받는 사람 입장에서는 친구 탭에 숫자 1이 나타나게 됩니다. 승인을 하게 되면 친구추가가 완료됩니다. 이렇게 디스코드를 다운 및 설치하여 친구추가 까지 하는 간단한 사용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