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돛단배 어플을 통해 이성 또는 동성과 채팅 하는 방법

by Klero 2019. 2. 20.
돛단배 어플은 지금은 인기가 많이 시들해지긴 했지만예전에는 정말 많은 남녀들이 즐기는 채팅 어플이었습니다. 랜덤으로 상대방에게 채팅 메시지를 담은 돛단배를 보내면 돛단배를 받은 상대방은 메시지를 읽고 답변을 담은 돛단배를 보내는 식으로 채팅을 주고 받을 수 있는 앱입니다.


돛단배 어플을 통한 이성친구 만들기

그래서 이성 뿐만 아니라 동성 간에도 재밌는 돛단배를 보내 상황극을 하면서 해당 돛단배 내용을 돛단배 카페에 올려 이런 채팅을 했다고 인증도 하며 정말 재밌었었는데 어느 날 부터 인기가 확 죽어 버리더군요 ㅠ.ㅠ

하지만 아직도 돛단배 어플은 잘 살아 있으며 예전에 비해서 이용하는 사람들이 줄긴 했지만 그래도 아직 많은 사람들이 돛단배를 통해 채팅을 즐기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돛단배를 통해 만남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정말 많았습니다. 소개팅 어플처럼 소개팅도 하기도 하고 정말 재밌던 기억이 많은 어플이네요. 아래를 참고해서 돛단배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할 수 있습니다.



돛단배만남어플



돛단배 어플을 깔게 되면 돛단배 어플에 대한 설명이 나옵니다. 돛단배는 재미있고 순수한 대화를 지향하는 어플이라는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상한 대화를 하면 해적이 된다고 나와있는데요. 


상대방이 불쾌할만한 메시지를 담은 돛단배를 보내게 되면 상대방이 신고를 할 수 있는데, 경고를 두 번인가 세 번

받으면 해적이 되어 이성에게는 돛단배를 보낼 수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부분은 조심하셔야 되요.



돛단배 나의 프로필 설정

이제는 돛단배 어플에서 사용할 나의 프로필을 입력해주면 됩니다. 돛단배 어플과 연동할 구글 계정을 확인하고, 태어난 해와 사는 지역 그리고 성별을 선택하고 시작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이제 돛단배 어플의 첫 화면이 나타납니다. 나의 메시지를 담은 돛단배를 한 번 띄워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단 오른쪽의 + 아이콘을 눌러줍니다.


돛단배이성채팅띄어보자



12가지 종류의 다양한 돛단배들이 나타납니다. 이 중 상대방에게 전송할 원하는 모양의 돛단배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저른 네모 표시의 돛단배를 선택했습니다.



무슨 채팅 메시지를 쓸까 정말 고민 많이했습니다. 현재 퇴근이 다가오는 시간이라 아래와 같은 메시지를 작성해봤습니다. 그리고 바로 전송하기 전에 설정 버튼을 눌러서 필요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돛단배를 보내기 위한 설정

성별과 연령 그리고 지역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성별은 남성에게 보낼 것인지, 여성에게 보낼 것인지 아니면 랜덤으로 보낼 것인지 선택해야 됩니다.



연령도 나이 상관 없이 보낼 것인지 내 또래 사람들에게 돛단배를 보낼 것인지 선택을 합니다. 그리고 지역 상관없이 보낼 것인지, 내가 위치하고 있는 서울 사람들에게만 돛단배를 보낼 것인지 선택합니다.


채팅보낼성별선택



오늘 사용 가능한 같은 지역으로 보내기 기능이 5번 남았습니다. 라는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이것은 바로 위 설정에서 지역을 내가 위치한 서울로 선택을 해서 나타나는 화면입니다.




돛단배 어플은 무료이지만 부분 유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 어플은 진주라는 개념의 캐시를 사용하는데요. 같은 지역으로 보낼려면 진주를 통해 같은 지역으로 보낼 수 있는 기능을 구매하셔야 됩니다. 


이 기능은 하루에 5번 초기화 되긴 합니다. 이 기능을 계속 사용하시려면 처음 가입하면 주는 진주로 구매하거나, 무료 충전소에서 진주를 얻거나 결제 해서 구매하거나 해야 됩니다.




이제 돛단배 앱에서 목록 아이콘을 눌러보겠습니다. 제가 보낸 돛단배 메시지가 보이네요. 아직 상대방이 제가 보낸 돛단배를 읽지 않아서 첫답장 기다리는 중이라고 나타나네요. 상대방이 내가 보낸 돛단배를 읽으면 상대방이 읽었다고 나타나게 표시가 됩니다.




조금 기다리니, 상대방으로 부터 돛단배 답장이 도착 하였습니다. 답장은 돛단배 어플 첫 화면에서 볼 수 있는데요.맨 아래 보시면 돛단배가 띄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이 돛단배를 눌러서 상대방에게 다시 돛단배 메시지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돛단배 어플을 통해 이성 또는 동성과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이성에게채팅온돛단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