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 동해페이 20만원 지급

by Klero 2022. 2. 14.

강원도 동해시에서 동해페이로 1인당 20만 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온라인과 오프라인 신청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신청 기간을 잘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제가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대상과 신청방법 및 사용처를 정리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2022년 신년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사이트 TOP 5

 

2022년 신년 무료운세 사주 토정비결 사이트 TOP 5

2022년 신년 무료운세 TOP 5 저처럼 신년이 되면 사주와 운세 그리고 토정비결이나 궁합을 확인해 보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제가 신한생명 무료운세 사이트나 농협 또는 삼성생

klero.tistory.com

 

동해시-긴급재난지원금-동해페이-신청-사이트
동해시-재난지원금-사이트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대상

대부분의 강원도 동해시에 거주하시는 분들은 지원금을 신청해서 받을 수가 있는데요. 지급 대상을 자세하게 살펴보면 22년 1월 24일 월요일 24시 현재 동해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합니다.

단, 22년 1월 25일 화요일 0시 이후 전입자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지원 대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1인당 20만 원을 카드형 지역화폐 카드인 동해페이로 지급을 받을 수가 있고요. 신청 후 3일 이내 충전 예정이에요.

 

 

동해시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은 세대주가 신청하는 것으로 원칙을 하며 세대별로 지급이 되는데요. 온라인의 경우 동해페이 회원인 세대주만 신청이 가능하고요. 오프라인인 경우 대리인도 신청 가능해요. 또한 신청에 필요한 서식은 동해시청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으니 접속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 기간은 22년 2월 14일 월요일 9시부터 22년 3월 14일 월요일 22시까지인데요. 주말과 공휴일을 포함해서 운영하고 있고요. 동해페이 기존 회원과 신규 가입에 따라서 신청 절차가 다릅니다.

기존 회원은 휴대폰에 그리고 모바일 앱을 설치 및 접속해서 재난지원금을 신청하면 3일 내 자동 충전이 이루어지는데요. 신규 가입 회원은 그리고 앱을 설치 및 실행하여 회원가입을 진행 후 카드를 수령해서 등록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이후 재난지원금을 신청하여 3일 내 자동 충전을 받을 수 있어요.

 

오프라인 신청방법

오프라인 신청 기간은 22년 2월 21일 월요일 9시부터 22년 3월 14일 월요일 18시까지인데요. 주말과 공휴일에는 신청할 수 없습니다. 주소지 관할 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후 카드를 수령할 수 있으며 3일 내 자동 충전이 이루어집니다.

세대주가 신청하는 경우 신청서와 세대주 본인 신분증이 있으면 되고요. 대리 신청하는 경우 신청서와 세대주와 대리인 신분증 및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동해시-긴급재난지원금-온라인-오프라인-신청방법
동해시-재난지원금-신청방법

동해시 지원금 사용처

지원금 20만 원은 동해페이로 지급을 받게 된다고 설명드렸는데요. 오직 동해시에서만 사용 가능하며 신용카드 단말기가 설치된 동해시 소재 업소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사용 기한은 22년 6월 30일 목요일까지로 기간 내 사용하지 못하면 소멸되고요. 잔액조회는 그리고 모바일 앱을 통해 조회하거나 ARS 고객센터 1811-6663으로 전화해서 확인도 가능해요.

참고로 대규모나 준대교모 점포, 사행성 산업, 유흥주점, 사업자등록 주소지가 동해시가 아닌 점포 등에서는 사용이 제한되니 같이 참고해 주세요.

 

마치며

지금까지 동해시 긴급재난지원금 1인당 20만 원 지급 대상과 온라인 오프라인 신청방법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지급 대상에 해당하시는 분들은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고 꼭 신청해서 지원금을 받아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셔서 힘든 시기를 극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애니팡 맞고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 설치 실행방법

 

애니팡 맞고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 설치 실행방법

카카오톡 친구랑 대전을 펼칠 수 있는 애니팡 맞고 게임에 대해 소개를 해보고자 합니다.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놓으면 언제 어디서나 카톡 친구 또는 모르는 상대방과 온라인 실시간 맞고를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