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농협 통장사본 PC 모바일 출력 조회 방법

by Klero 2021. 9. 16.
반응형

회사에 신입으로 취업을 했거나 이직을 하게 되면 월급을 받을 통장사본을 출력해 오라는 말을 쉽게 들을 수 있는데요. 제가 PC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와 NH 스마트뱅킹 앱을 통해 통장 본을 출력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저는 주거래 은행으로 농협을 사용했으며 이미 개설된 계좌가 있어 쉽게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었습니다. 참고로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 아래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상품을 알아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한도 금리 NH스마트뱅킹 신청방법

농협은행의 금융 상품에는 올원 비상금대출이 있으며 신청할 수 있는 대상 조건에 해상하시면 최대 300만 원까지 받아볼 수 있습니다. 제가 농협 올원 비상금대출 상품의 한도와 금리 및 앱을 통

klero.tistory.com

 

농협은행-로고-이미지
농협은행-로고

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

농협은행 사이트에 접속하면 계좌를 조회하거나 이체 또는 필요한 증명서를 발급할 수 있는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통장사본을 발급받아 프린터로 출력하는 것이 가능하며 해당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조회를 하기 위해서 인증서를 통해 로그인을 진행해야 하는데요. 만약 인증서가 없다면 농협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해 은행 지점을 방문하셔야겠습니다. 로그인 가능한 인증서가 있다면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농협-인터넷뱅킹-사이트-바로가기
농협-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 서비스

접속한 사이트 화면에서 뱅킹 관리 메뉴를 클릭하면 로그인을 위한 화면이 나타나고요. 처음 접속한 경우 필요한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저는 공동인증서를 사용해서 로그인을 완료했습니다.

 

 

로그인을 하게 되면 왼쪽 메뉴들 중에서 증명서를 클릭하면 되는데요. 잔액 증명서, 연말정산 증명서, 원천징수영수증, 금융거래확인서, 부채증명서, 금융 거래종합 보고서 그리고 여러분이 필요한 통장사본 출력을 볼 수 있어요.

 

증명서-통장사본-출력-서비스
통장사본-출력-서비스

 

현재 제가 보유하고 있는 예금/적금 통장의 종류와 계좌번호 그리고 신규일과 만기일(최종 거래일)을 확인할 수 있네요. 여러분도 보유하신 통장 종류가 나타나며 출력 버튼을 클릭해서 사본을 발급받을 수 있어요.

 

계좌-선택
계좌-선택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

아래 사진과 동일하게 농협은행 통장사본을 출력할 수 있는 인터넷 창이 나타날 것입니다. 여기서 PDF 파일로 PC 저장 후 인쇄를 하거나 즉시 인쇄를 할 수 있으며 또는 엑셀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으니 용도에 맞게 출력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바로바로론 300 소액 신용대출 신청방법

 

바로바로론 300 소액 신용대출 신청방법

바로바로론 대출 상품에는 바로300 대출 상품과 바로부동산 담보 대출 상품 그리고 기존 고객에게 더 큰 한도와 혜택을 제공하는 기존고객 바로플러스 대출 상품이 존재하며 제가 금리와 한도

klero.tistory.com

 

인터넷뱅킹-농협-통장사본-출력
통장사본-출력

NH 스마트뱅킹 앱 설치

이번에는 스마트폰에 설치한 스마트뱅킹 모바일 앱을 이용해서 농협 통장사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앱을 실행한 다음 인증서 방식 등을 이용해서 로그인을 완료할 수 있어야 합니다.

 

 

앱을 통해 쉽게 조회를 할 수 있으며 사진 파일을 휴대폰에 저장하거나 카카오톡 또는 문자 메시지로 전송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내용을 통해서 NH 스마트뱅킹 모바일 앱을 통한 통장사본 출력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NH-스마트뱅킹-모바일-앱-설치
NH스마트뱅킹

농협 계좌조회

설치한 NH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로그인을 하면 여러분이 보유하고 있는 통장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메뉴 아이콘을 선택한 다음 조회 항목을 통해 전 계좌조회를 눌러주세요.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한도 금리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대상 한도 금리 신청방법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전세나 월세 집으로 이사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상품을 알아보세요. 직장인 및 사업자뿐만 아니라 34세 이하 청년도 이용할 수 있

klero.tistory.com

 

앱-실행-계좌-조회
계좌-조회

농협 통장사본 조회

여러분이 보유하고 있는 농협은행의 통장 목록을 확인할 수 있으며 사본을 조회하고 싶은 통장에서 메뉴 아이콘을 선택하고 통장사본 조회를 눌러주세요.

 

이제 계좌 번호와 예금 종류 그리고 계좌 신규일과 계좌 관리점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통장사본은 단순히 본인의 계좌번호 확인을 위해 제공하는 참고 자료이며 사진 파일로 스마트폰에 저장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농협-앱-통장사본-조회
스마트폰-통장사본-조회

마치며

지금까지 농협은행 계좌에 대한 통장사본을 출력하기 위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해서 출력하는 방법과 NH 스마트뱅킹 앱을 실행해서 조회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한게임 고스톱 무료 설치 및 다운받기

 

한게임 고스톱 무료 설치 및 다운받기

한게임 사이트에서는 장기, 바둑, 포커, 사천성, 맞고 등의 다양한 게임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는데요. 저는 고스톱을 PC에 무료로 다운로드하고 설치해서 온라인을 통한 3명이서 이용하는 내

klero.tistory.com

애니팡 맞고 다운로드 설치

 

애니팡 맞고 다운로드 설치

모바일 핸드폰에서 친구들과 실시간 맞고 게임을 하고 싶다면 애니팡 맞고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아이폰 모두 애닝팡 맞고 앱을 무료로 다운로

klero.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