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노래가사로 노래제목 찾는 간단한 방법(노래찾기 꿀팁)

by Klero 2019. 7. 20.
카페에서 커피를 마시거나 매장을 지날때면 흥겨운 멜로디의 노래 소리가 들리곤합니다. 특히 친구를 기다리거나 또는 날이 너무 더워 잠깐 열좀 식히러 카페에 가면 들여오는 노래를 나도 모르게 흥얼거릴 때가 있습니다.



노래 제목 찾는 방법

하지만 노래를 듣다보면 아무리 죽어라 생각 해도 노래 제목이 떠오르지 않을 때가 많이 있습니다. 다른 분들은 금방 노래 제목이 떠오르는지 모르겠는데 저는 안떠오르더군요.

그렇다고 카페 주인한테 가서 지금 나오는 노래 제목이 뭔가요하고 물어보기도 좀 그렇죠 이러한 상황에서 노래 제목을 어떻게 찾을 수 있을까요? 노래 가사만으로 노래 제목을 찾는 방법은 사실 별로 어렵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컴퓨터에서 노래 가사를 입력하여 음악 제목과 음악 가수를 찾는 방법을 먼저 보여드릴거구요. 그 다음으로는 모바일로 네이버에 접속하여 스피커에서 나오는 노래를 핸드폰에서 자동으로 찾아주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노래 찾기 사이트, 네이버 뮤직

네이버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위 사진에서 보다시피 네이버 검색창 하단에 보이는 뮤직을 클릭해서 접속하셔도

되구요. 검색창에 네이버 뮤직이라고 검색 해서 접속 해도 상관없습니다. 아니면 아래 URL 주소를 입력해도 됩니다.



네이버 뮤직의 검색창이 보이네요. 이제 여기에 내가 카페나 매장을 지나가면서 들은 노래 가사를 검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방탕소년단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노래 가사인 사소한 게 사소하지 않게를 입력하고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검색 결과 바로 해당 노래에 해당하는 가사가 나타나네요.

노래가사를 검색해서 노래 제목을 찾는 꿀팁



작은 것들을 위한 시 노래 제목을 클릭해 보면 해당 노래를 부른 가수는 방탕소년단 임을 확인할 수 있으며 1분 미리듣기의 노래가 재생되고 가사도 전체 가사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핸드폰에서 음악 제목 자동 찾기

만약, 노래 가사를 검색까지 하는 과정이 매우 귀찮아 스피커로 나오는 노래를 핸드 폰이 자동으로 인식해 노래제목와 노래 가수를 찾는 방법을 원하시면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노래를 찾을 수 있습니다. 먼저 핸드폰으로 네이버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리고 맨 하단에 있는 동그라미 원 모양을 눌러줍니다.




네이버에서 이용가능한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네요. 네이버 지도 부터 네이버 메일  그리고 네이버 뉴스까지 네이버에서 서비스 하고있는 다양한 항목들이 보입니다. 여기서 음악이라고 보이실텐데요 음악을 누릅니다.



노래가사로 노래제목 찾는 간단한 방법(노래찾기 꿀팁)



그럼 아채처럼 음악을 듣고 있어요 라고 보이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이 상태에서 노래가 나오는 스피커에 핸드폰을 갖다 대면 자동으로 노래를 찾아주게 됩니다. 당연히 주변이 시끄러워서 노래가 잘 안들리면 음악 검색이 한 번에

잘 안될 수도 있는점은 참고해주세요.



노래가사로 노래제목 찾는 간단한 방법(노래찾기 꿀팁)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