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노노재팬, 일본 불매 운동 상품 리스트 및 대체 상품 리스트 확인 사이트

by Klero 2019. 7. 19.
요즘 계속해서 일본 상품 불매운동이 확산되고 있습니다. 일본 정부의 수출 규제로 시작된 일본 상품 불매운동에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하며 이슈가 되는걸 보니 기분이 좋습니다.



일본 불매운동 사이트 노노재팬 소개

이런 일본 상품 불매운동에 힘입어 노노재팬이라는 사이트가 만들어졌는데요. 노노재팬 사이트에서는 불매해야 되는 일본 제품과 이러한 일본 제품을 대신할 수 있는 국내 제품 및 대체 제품을 알려주는 노노재팬 사이트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어제는 많은 접속자들이 몰려 서버가 폭주하면서 웹사이트가 느려지고 오류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서버 확장은 했는지 잘 접속되더군요. 그리고 현재까지 일본 불매 상품 목록으로 대략 70개 이상의 상품이 올라왔습니다. 

노노재팬에서 일본 브랜드 불매 상품으로 알려주는 큰 틀에는 생활, 음식, 가전, 화장품, 의약품, 취미, 자동차, 금융, 기타의 큰 틀에서 불매 운동해야 되는 일본 브랜드의 상품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원래는 일본 상품과 브랜드 사진 로고도 있었는데 저작권때문에 브랜드 이미지는 지웠다고 합니다. 또한 디자인이 심플해서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으며 사이트 우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하여 누구나 일본 불매 운동 상품 목록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노노재팬, 일본 불매 운동 상품 리스트 및 대체 상품 리스트 확인 사이트


불매 상품 확인, 노노재팬 사이트 주소

노노재팬 사이트는 아래 주소로 접속하시면 됩니다. https://nonojapan.com/



접속하면 파란색의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띕니다. 검색 모양을 통해 일본 제품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단에는 일본 브랜드에 대해 큰 틀을 볼 수 있는 생활, 음식, 가전등의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카테고리에 맞는 일본 제품들 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아래처럼 일본 제품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일본 상품의 대체상품도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일본 불매 운동하기 전에 유니클로 브랜드를 많이 샀었는데요. 이제는 유니클로 옷을 사지 않고 대체 상품인 탑텐이나 지오다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밴드도 케어리브를 많이 사용했었는데 대체 상품인 대일밴드를 사용해야겠네요.


일본 상품 리스트 및 국산 대체 제품 리스트 확인, 노노재팬



또한 하단에 +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일본 불매 대상 제품을 직접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일본 불매를 할 제품명과 영문 제품명 그리고 큰 틀의 카테고리를 지정할 수 있고, 일본 불매 상품을 대신할 대체상품을 콤마로 구분하여 입력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을 이용해 태그도 삽입이 가능합니다.


노노재팬, 일본 불매 운동 상품 리스트 및 대체 상품 리스트 확인 사이트



일본 상품 불매운동은 유니클로 임원이 한국의 불매운동은 장기적으로 매출에 영향을 줄 만큼 오래 가지 않을 것이라고 말한적이 있었는데요. 이런 망언을 확실하게 눌러주기 위해 많은 분들의 일본 상품 불매 운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본 상품보다 더 좋은 국내 제품도 잘 찾아보면 굉장히 많이 있습니다. 일본 제품을 사기 보다는 국내의 더 좋은 대체 제품을 사길 권장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