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넷플릭스 회원가입 방법 및 요금제 비교

by Klero 2019. 8. 25.
요즘 동영상을 볼 수 있는 플랫폼이라고 한다면 유튜브(Youtube)와 넷플릭스(Netflix) 이 두개의 플랫폼을 생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유튜브는 개인이 촬영한 영상을 올리고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지만 넷플릭스는 예능이나 드라마를 유료로 볼 수 있는 플랫폼 입니다.


넷플릭스 회원가입 및 요금제

어떻게 보면 넷플릭스는 한국에서 매니아층만 사용하는 플랫폼이었는데요. 요즘은 많은 광고와 입소문을 타고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넷플릭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미드와 같은 외국 드라마 또는 예능 및 영화를 초고화질로 끊김없이 볼 수 있는 플랫폼을 찾고 계신다면 강력하게 넷플릭스를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는 돈을 내야하는 유료입니다. 하지만 처음 넷플릭스에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무려 30일 동안 넷플릿스의 모든 동영상들을 무료로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대신 30일이 지나면 유료로 결제되기 때문에 딱 30일만 무료로 이용 하실 분들은 자동결제를 해지해야되는데요. 이거는 밑에서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넷플릭스에 회원가입을 하는 방법과 현재 넷플릿스에서 이용할 수 있는 3가지의 요금제에 대해 비교 내용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넷플릭스는 모바일 어플로도 사용할 수 있구요. 컴퓨터로도 이용가능합니다. 넷플릭스 어플도 회원가입 화면이 똑같습니다. 다만 보안상의 이유로 화면 캡쳐가 안되서 컴퓨터의 웹브라우저로 넷플릭스

를 접속하여 회원가입 사진을 캡쳐하였습니다. 넷플릭스 주소입니다 : www.netflix.com



넷플릭스 회원가입 방법 및 한 달 무료와 요금제 비교



처음 넷플릭스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사이트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보시다시피 넷플릭스를 처음 이용 하는 분들의 경우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넷플릭스의 모든 것을 30일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멤버십을 해지하시면 요금이 청구되지 않습니다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것은 아래에서 다시 상세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넷플릭스 회원가입을 위해 30일 무료 이용 버튼을 클릭해보겠습니다.


총 3단계로 넷플릭스 회원가입 단계가 존재합니다. 먼저, 원하는 멤버십을 선택해야 됩니다. 요금제 비교를 위해 멤버십 요금제 보기를 클릭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 및 설명

이제 넷플릭스 요금제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멤버십이라고 부르는데요. 베이식과 스탠다드 그리고 프리미엄 멤버십이 존재합니다. 이 3개의 멤버십은 각각 가격도 다르고 이용할 수 있는 기능도 다르기 때문에 비교가 필요합니다.


나는 넷플릭스를 무료로 회원가입 하길 원하는데 이런 유료 요금제를 왜 봐야되지? 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저도 그렇게 생각을 했었거든요. 넷플릭스는 유료 플랫폼이기 때문에 회원가입을 할 때 무조건 결제가 가능한 카드정보를 입력해야 됩니다.



저는 프리미엄 멤버십을 선택하였습니다. 어차피 처음 회원가입의 경우 30일 동안 돈이 나가지 않으며 무료로 이용가능합니다. 추후 30일이 되기  전에 넷플릭스를 탈퇴하면 절대 결제되지 않습니다. 일단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보겠습니다.


넷플릭스 회원가입 방법 및 요금제 비교


넷플릭스 회원가입

계정을 등록하라고 하면서 단계가 1단계에서 2단계로 넘어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넷플릭스를 이용하기 위해 계정 등록을 해야됩니다. 계정을 생성하는 방법은 정말 간단하게 진행됩니다. 단순히 이메일과 패스워드를 입력하면 끝입니다. 계정 등록을 하기 위해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계정을 등록하기 위한 이메일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화면을 아래처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첫 한 달 동안 마음껏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회원가입중 참 좋은 것은 불필요한 정보 입력이 없이 매우 간단하게 회원가입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넷플릭스 결제 정보 등록

이제는 마지막 3단계로 넘어갑니다. 여기서는 결제를 하기위한 결제 정보를 등록해야 됩니다. 여기서 많은 분들이 회원가입을 하지 않게 되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일단 내 카드를 입력하는거 자체가 껄끄럽기 때문이죠 하지만 30일 동안은 무조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무료 이용 종료 3일 전에 가입한 이메일로 무료 이용이 종료된다는 메일을 받을 수 있으며 30일 전에 해지하면 절대 돈이 결제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를 등록하면 됩니다. 저는 넷플릭스 멤버십에서 프리미엄을 선택했기 때문에 매월 14,500원이 결제되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첫 이용이기 때문에 30일동안 무료로 이용가능 하여 총 결제액이 0원이라고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이렇게 첫 회원가입하는 분들에게 30일 무료이용을 하게 해주면서 결제가 가능한 카드를 등록하게 하는 것은 마케팅 수법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30일 이용하고 해지를 깜빡하면 그대로 돈이 자동 결제되는 거구요. 30일 이용해보고 괜찮다 마음에 든다 싶으면 이미 등록한 카드로 편하게 자동 결제해라라는 의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넷플릭스 가입 완료

저는 이렇게 해서 넷플릭스 회원가입을 완료하였습니다.계속해서 30일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내용이 나오네요.

Netflix 멤버십이 시작되었으며, 한 달 동안 무료로 제공 됩니다. 

한 달 전에 멤버십을 해지마시면 요즘이 청구되지 않는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한 달 후 멤버십을 해지하지 않으면 자동으로 결제가 됩니다.




이제 넷플릭스를 시청할 디바이스를 선택합니다. 여러개 선택한다고 해서 돈이 추가로 청구되거나 그런 것은 아닙니다. 그냥 어떤 기기에서 넷플릭스를 시청할 것인지 선택을 하면 되는건데요. 저는 스마트TV와 스마트폰 그리고 컴퓨터 디바이스를 선택하였습니다.




그리고 프로필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은 총 다섯 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프리미엄 멤버십이면 하나의 아이디로 총 4명이 동시접속 할 수 있는데요. 이 때 프로필을 선택해서 사람 별 취향에 맞는 콘텐츠를 추천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에는 키즈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만 12세 이하의 어린이의 경우 성인 컨텐츠에 대해 추천되지 않도록 방지 하기 위해 키즈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어린 자녀가 있다면 넷플릭스를 통해 성인물과 같은 컨텐츠를 보지 못하도록 키즈에 체크가 필요합니다.





이제는 거의 마지막 단계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콘텐츠 3개를 선택하라고 나오는데요. 여기서 선택한 3개의 콘텐츠에 맞게 넷플릭스에서 인공지능 기술을 통해 내가 좋아할 만한 동영상 콘첸츠를 추천해 주는 방식입니다. 마음에 드는 3개를 선택합니다.


넷플릭스 회원가입 방법 및 요금제 비교



이제는 넷플릭스 화면을 보고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맨 위에 전화번호를 인증해 달라는 팝업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나중에 비밀번호를 잊어버릴 경우를 대비해서 전화번호를 인증해달라고 하는건데요. 저는 어차히 30일 전에 해지를 할 예정이기 때문에 그냥 나중에 하기 버튼을 선택하였습니다.


넷플릭스 회원가입 방법 및 요금제 비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