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네이버 QR코드스캔 하기

by Klero 2020. 5. 30.

네이버 QR코드 스캔 방법

연금복권이나 로또를 구매하시는 분들 중에 당첨번호를 쉽고 빠르게 맞추기 위해 QR코드 스캔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스캔할 수 있는 어플을 핸드폰에 다운로드 받아 사용했었는데요. 이제는 갤럭시 안드로이드의 빅스비 또는 네이버 앱의 렌즈를 통해 쉽게 QR코드스캔을 할 수 있습니다.



QR코드란 간단하게 말씀드리면 영어로는 Quick Response Code 라고 명칭되어 있으며 2차원 바드라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사진, 동영상 뿐만 아니라 사이트 링크 등과 같은 다양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으며 요즘에는 모바일 청첩장 용도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네이버 어플을 통해 QR코드를 스캔 해보세요.

네이버 QR코드 스캔 방법네이버 QR코드 스캔 방법



먼저 제일 중요한 네이버 어플을 스마트폰에 설치해야 됩니다. 갤럭시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하여 네이버를 검색하여 설치할 수 있으며 아이폰을 사용하신다면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렌즈를 통한 스캔을 위해서 꼭 네이버 어플이 설치되야 됩니다.


구버전 네이버 어플

네이버 어플의 경우 구버전과 신버전이 있는데요. 구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구버전 네이버 화면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다른 분들도 구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아래 처럼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해 놓은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면 바로 QR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구버전 네이버 어플구버전 네이버 어플


신버전 네이버 어플

네이버 어플을 처음 설치하고 실행하면 신버전 화면으로 나오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대부분 사람들은 신버전의 네이버 화면을 사용하고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렇다면 아래와 같은 심플한 네이버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맨 아래의 동그라미 렌즈 같은 원 모양의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터치하여 누르시면 됩니다.

신버전 네이버 어플신버전 네이버 어플


네이버 렌즈

이제 렌즈, 음악, 음성, 내 주변, 검색 등과 같은 사용할 수 있는 항목들이 나타납니다. 렌즈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렌즈는 QR코드 스캔 또는 바코드 스캔 및 스마트렌즈, 쇼핑렌즈, 와인라벨, 상품라벨 등을 스캔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렌즈를 클릭하면 사진기 촬영 화면이 보이고 여기서 큐알코드를 스캔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렌즈네이버 렌즈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중간에 연두색의 십자가 화면이 보이네요. 여기를 QR코드에 가져다 대면 위에 해당 코드에 대한 사이트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을 터치하면 바로 URL에 대한 사이트에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매주 토요일 마다 구매한 로또 당첨번호를 확인할 때 이렇게 네이버 렌즈의 QR코드 스캔 방법을 적극 활용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큐알코드 스캔네이버 큐알코드 스캔



이렇게 네이버 어플을 통한 QR코드 스캔 방법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렸습니다. 아마 대부분은 핸드폰에 네이버 어플을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을텐데요. 그렇다면 위 방법으로 쉽고 빠르게 큐알코드 스캔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