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사용

by Klero 2020. 6. 1.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바코드란 영숫자나 특수글자를 기계가 읽을 수 있도록 굵기가 다른 수직의 막대들의 조합으로 나타낸 코드로 주로 상품의 포장지에 쓰여 상품 관리를 하는데 이용하고 있습니다. 백화점이나 대형 마트에서는 바코드를 이용한 도난 방지 시스템을 사용하여 바코드를 찍지 않은 상품이 계산대 밖으로 나가면 경고음이 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바코드 스캐너는 원래 해외 기업인 구글과 아마존에서 먼저 시도했었는데요. 아무래도 해외다 보니까 국내의 상품들이 제대로 스캔되지 않거나 잘 지원되지 않는 문제점이 있었는데요. 네이버 렌즈를 통해 바코드를 스캔하면 국내 제품들이 잘 인식될 뿐만 아니라 상품 라벨이나 와인 라벨도 스캔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사용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사용


네이버 다운로드

안드로이드 핸드폰이나 아이폰에서 네이버 렌즈를 사용하여 바코드를 스캔하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 네이버 어플이 설치되어 있어야 됩니다. 갤럭시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네이버 어플을 설치할 수 있으며 아이폰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앱스토어에서 네이버 앱을 검색하여 다운 및 설치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다운로드네이버 다운로드


네이버 스마트 렌즈

핸드폰에 네이버 어플을 설치했다면 바로 실행합니다. 실행하면 하단에 원 모양의 아이콘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을 클릭하면 카메라 모양 아이콘의 렌즈 항목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렌즈를 클릭합니다.

네이버 스마트 렌즈네이버 스마트 렌즈



이제 네이버의 렌즈를 통해 QR코드 및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상품 라벨이나 와인 라벨 등과 같은 스캐너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토요일마다 구매하는 로또 복권의 당첨 번호를 알기 위해서는 네이버 스마트 렌즈의 QR코드 스캔을 사용하고 있으며 상품에 대한 판매처와 가격 등을 쉽고 빠르게 보기 위해서는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를 사용하여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네이버 어플을 통해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코드 스캐너

제가 자주 사용하는 민감한 여드름 피부에 좋은 비누의 바코드를 스캔해 보았습니다. 신기하게도 해당 제품은 코리안넷에 등록된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바코드를 찾을 수 없다라는 팝업 창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바코드 스캐너바코드 스캐너



이것을 클릭하니 바로 네이버 스마트렌즈 고객센터 화면이 나오면서 바코드가 인식되지 않는 경우에 대한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스마트폰의 인터넷 연결 여부 확인이 필요하며 두 번째는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에 해당 바코드 등록 여부 확인이 필요합니다. 대한상공회의소 코리안넷 바로가기에 접속해보겠습니다.


코리안넷 바로가기

코리안넷에서 제조사와 유통사 모두 정확하고 표준화된 상품정보의 검색 및 교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에 바코드 상품 정보를 등록하면 앞으로 네이버 스마트 렌즈를 통해 바코드를 스캔했을 때 해당 상품이 나타나게 됩니다. 네이버 스토어에서 물건을 판매하시는 분이라면 꼭 필요한 내용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리안넷 바로가기코리안넷 바로가기



이번에는 제가 겨울에 자주 사용하는 세타필 모이스춰라이징 로션 바코드를 스캔해 보았습니다. 코리안넷에 등록되어 있는 바코드 상품이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스캔이 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상품에 대한 바코드 스캐너 인식 만으로 쉽고 편하게 해당 제품을 판매하는 곳과 가격 및 상품 정보를 비교해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를 사용하여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사용방법도 매우 간단하니 여러분들도 지금 네이버 바코드 스캐너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위 내용을 통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렌즈 기능으로 상품의 바코드를 스캔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QR코드 스캔이나 바코드 스캔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