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by Klero 2020. 7. 16.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가독성이 좋은 폰트는 정말 중요합니다. PPT 발표를 할 때나 유튜브 썸네일을 만들때와 같이 사람들의 눈에 잘 들어오는 폰트를 사용하는 것은 굉장히 중요합니다. 가독성을 뛰어난 폰트를 찾고 계시다면 저는 나눔스퀘어 폰트를 추천드립니다. 이 폰트는 네이버에서 2016년에 만든 폰트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나눔스퀘어 폰트는 썸네일을 만들기 위해 굉장히 많이 사용되는 폰트로 유튜브 썸네일 뿐만 아니라 이미지 위에 타이핑 하기 좋은 글씨체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는 PPT나 워드, 엑셀 및 한글로 문서 작업을 할 때 제목에 사용하기 좋은 글씨체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폰트이니 여러분도 지금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보세요.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나눔스퀘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나눔스퀘어 폰트는 4개의 폰트가 있습니다. 나눔스퀘어 Light, 나눔스퀘어 Regular, 나눔스퀘어 Bold, 나눔스퀘어 Extra Bold 이렇게 4개의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는 반듯한 직선으로 만든 깔끔한 폰트로 가독성이 매우 뛰어난 폰트입니다. 네이버 나눔글꼴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이나 로그인 없이 누구나 쉽게 나눔스퀘어 폰트를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다음 문서 작업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눔스퀘어 다운로드 바로가기나눔스퀘어 다운로드 바로가기



나눔스퀘어폰트는 TTF 나눔스퀘어와 OTF 나눔스퀘어로 나누어져 있으며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폰트입니다. 또한 꼭 필요한 2,350자만을 추려 용량을 가볍게 줄였고 웹 환경에서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글꼴입니다. PC에 설치하게 되면 다양한 굵기와 크기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설치



저는 TTF 나눔스퀘어 윈도우용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를 진행하였습니다. 주의사항으로 실행 중인 문서 프로그램과 그래픽 프로그램을 종료하기 않고 설치를 진행하면 작성 중인 문서나 그래픽의 글꼴이 올바르게 나타나지 않을 수 도 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설치 버튼을 클릭하여 폰트 설치를 진행합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설치나눔스퀘어 폰트 설치



나눔글꼴의 나눔스퀘어 폰트 설치가 정상적으로 완료되었습니다. 불필요한 네이버 툴바 설치하기에 체크를 해제하고 마침 버튼을 클릭하여 폰트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사용법



이제 설치된 나눔스퀘어 폰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나 워드등의 프로그램을 실행 후 글꼴을 확인해 보면 아래 사진처럼 나눔스퀘어에 대한 4가지 글씨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폰트가 정상적으로 PC에 설치되었으며 이제 가독성이 뛰어난 나눔스퀘어 폰트를 잘 사용하는 일만 남았습니다. 다운로드 방법도 간단하고 설치 방법도 간단하고 사용방법도 간단하니 지금 나눔스퀘어 폰트를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나눔스퀘어 폰트 사용법나눔스퀘어 폰트 사용법



워드 문서 프로그램에서도 글씨체에 자동으로 나눔스퀘어의 4개 글씨체가 포함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엑셀에서도 파워포인트와 워드처럼 글씨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한글과컴퓨터의 한글 문서 작업 프로그램에도 포함되었을 것이며 어디서든 나눔스퀘어체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 사용방법나눔스퀘어 폰트 사용방법



이렇게 해서 PC에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로드를 받고 설치를 진행하여 문서 프로그램에서 폰트가 정상적으로 나타나는지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언제든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폰트이며 뛰어난 가독성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