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by Klero 2020. 5. 7.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코로나19로 피해를 입고 있는 대한민국 국민들을 위해 정부에서 소득과 관계없이 모든 국민에게 최대 100만원까지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라는 내용을 들어보셨을겁니다. 신청기간 동안 신청만 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이기 때문에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긴급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 바로가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는 컴퓨터나 노트북의 PC환경에 공인인증서를 보유하고 있는 세대주만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또한 해당 홈페이지의 마비를 위해 공적 마스크와 같은 요일제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주말인 토요일, 일요일의 경우 모두 조회가 가능하니 평일에 놓치셨더라도 주말에 조회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긴급재난지원금을 받을 수 있는 지급금액의 기준이 되는 가구원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핸드폰에서는 불가능 하며 오직 PC에서 세대주만 조회해볼 수 있습니다. 가구는 주민등록 세대를 기준으로 하고 있고 건강보험 피부양자 개념이 적용되었습니다. 그럼 세대주의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공인인증서 확인을 클릭해보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바로가기



힘내라 우리국민, 힘내라 우리경제 긴급재난지원금 로고가 떠 있는 공인인증서 창이 나타납니다. 저는 인증서가 하드디스크에 있어서 이것을 선택하고 인증서 암호를 입력하여 정상적으로 인증을 완료하였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결과 화면

이제 해당 세대주에 대한 이름과 생년월일이 화면에 나타나고 주민등록 세대를 기준으로 가구원 수가 몇 명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3인 가구이기 때문에 80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결과 화면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 결과 화면


긴급재난지원금이란?

대부분 이미 알고 계시겠지만 긴급재난지원금은 코로나19의 글로벌대유행(pandemic)에 따라 민생 경제 전반의 어려움이 확되되어 정부에서 국민 생활의 안정과 위축된 경제 회복을 위해 제공하는 국민 안전망 입니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1인가구는 40만원, 2인가구 60만원, 3인가구 80만원, 4인이상가구 100만원을 지급해줍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이란?긴급재난지원금이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신청 방법은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방식과 상품권과 선불카드 방식이 존재합니다.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방식의 경우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으로 나뉘며 온라인은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고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카드와 연계된 은행창구에 평일 09시 이상 부터 방문하여 은행원과 상담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지역사랑상품권 및 선불카드 방식도 마찬가지로 온라인 방식과 오프라인 방식이 존재합니다. 온라인의 경우 지자체별 별도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신청서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신청의 경우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 및 접수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사진 내용을 잘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이렇게 지급받은 지원금은 모든 곳에서 다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용기한은 8월31일 까지로 제한되어 있으며 온라인 쇼핑몰 사용도 제한됩니다. 그리고 지역과 업종 또한 제한되니 잘 참고해주세요. 자세한 내용은 행정안전부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긴급재난지원금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소득과 관계 없이 모든 국민이 받을 수 있는 지원금인 만큼 잊지말고 신청기간동안 꼭 신청하여 가구원 수에 맞는 지원금을 지급받아 필요한 곳에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