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by Klero 2020. 7. 26.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토지와 건물 매매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이라면 국토부의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하는 방법을 잘 알고 계실겁니다. 지적도는 토지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담고 있는 지도를 국가에서 관리하는 것을 뜻합니다. 지적도에는 토지 소유자의 소재, 지번, 경계, 지목 등이 표시되어 있어 토지에 대한 쓰임새를 표현해 놓은 지도입니다.



만약 토지(땅)을 사서 건물을 지을려고 계획하고 계신 분이라면 국토부의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하여 지도에 담겨져 있는 정보를 파악하고 해석할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토지에 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주는 지적도는 국토부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아래 내용을 통해 국토부 사이트에서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해보세요.

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국토부 지적도 무료열람


지적도 토지이용계획 지도로 찾기

참고로 지적도는 민원24 사이트에서도 열람 및 발급이 가능한데요. 민원24에서 지적도를 열람할 경우 무료가 아닌 유료로 수수료 결제가 필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국토부의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를 통해 무료로 열람하고 있습니다. 지적도를 열어보기 위해 국토부의 토지이용규제정보서비스 홈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



토지이용계획, 행위제한정보, 규제안내서, 고시정보 등과 같은 메뉴를 볼 수 있는데요. 지적도를 열람하기 위해서는 토지이용계획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지번으로 찾을 수도 있고 도로명으로도 찾을 수 있습니다. 만약 정확한 주소를 잘 모르신다면 지도로 찾기를 클릭하여 지적도를 보고 싶은 위치를 쉽게 찾아 열람할 수 있습니다.

지적도 토지이용계획 지도로 찾기지적도 토지이용계획 지도로 찾기



지도로 찾기를 클릭한 화면입니다. 이제 토지이용계획을 열람 하기 위한 위치를 축소 또는 확대를 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위치를 정확하게 찾았다면 지번선택을 클릭한 다음 토지이용계획을 열람해볼 수 있습니다.

지도로 토지 찾기지도로 토지 찾기



토지이용계획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소재지, 지목, 면적, 개별공시지가, 지역지구등 지정여부에 대한 정보를 볼 수 있으며 인쇄를 하여 프린터로 토지에 대한 지적도 정보를 무료로 출력할 수도 있습니다.

토지이용계획에 대한 상세한 정보토지이용계획에 대한 상세한 정보


국토부 지적도 도면

토지 소재지에 대한 지적도 도면을 크게 볼 수도 있습니다. 지적도에 대한 범례와 축척을 변경하여 원하는 지적도로 설정한 다음 인쇄 할 수 있습니다. 무료 열람에 무료 발급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국토부 지적도 도면국토부 지적도 도면



국토부 지적도 도시계획

내가 생각하고 있는 위치에 대한 도시계획 내용을 볼 수도 있습니다. 아무대로 도시계획이 되는지 안되는지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도시계획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는 아주 훌륭한 서비스입니다.



참고로 군사보호, 개발제한, 보전산지를 많은 제약사항을 가지고 있는 토지로 왠만하면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지 투자나, 투지 매입 및 땅에 대한 개발 계획을 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국토부지적도무료열람을 이용해보세요.

국토부 지적도 도시계획국토부 지적도 도시계획



이렇게 국토부에서 토지에 대한 지적도를 무료로 열람하고 출력할 수 있는 토지이용규제정보시스템 사이트의 바로가기 접속주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토지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