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국토부 아파트 실거래가 매매 전월세 가격 조회 바로가기

by Klero 2021. 1. 2.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를 이용하면 아파트, 연립 및 다세대, 다가구, 오피스텔, 토지 등의 실거래가 가격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격 조회를 해보도록 할게요.




예전에는 가격을 알아보기 위해 발품을 팔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인터넷 사이트나 핸드폰 설치 어플을 사용해서 부동산의 매매나 전세 또는 월세 가격에 대한 실거래가를 간단하게 조회를 해볼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여러분에게 인터넷과 앱을 통한 아파트 실거래가 가격을 조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 보겠습니다.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국토부 실거래가 사이트

국토부에서 제공하고 있는 아파트나 연립 및 단독, 다가구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및 토지 등에 대한 다양한 거래 가겨을 조회 할 수 있는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텀 바로가기 사이트에 아래 처럼 접속을 해보았습니다.
 

주택과 관련한 국토부의 보도자료 내용도 읽어볼 수 있으며 주택 매매 거래량 추이를 그래프로 확인해 보거나 주택 전월세 거래량 추이를 그래프로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최근 가지고 있는 돈은 없지만 아파트 매매에 엄청난 관심이 있어서 실거래가를 조회해 보고 싶어서 상단의 아파트 메뉴를 클릭해보았습니다.


국토부 실거래가 사이트국토부 실거래가 사이트


아파트 검색하기

지도가 나타날 것이며 여기서 검색할 수 있는 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러분이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하고 싶은 아파트에 대해 검색을 하면 됩니다. 검색이 되면 검색 결과가 지도 화면에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지도는 스카이뷰 형식으로도 볼 수 있으며 확대 및 축소해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제 내가 검색한 아파트에 대한 검색 결과를 확인 후 클릭을 하면 해당 아파트에 대한 실거래가 가격을 조회해 볼 수가 있을 것입니다.


아파트 검색하기아파트 검색하기


매매 및 전월세 가격

선택한 아파트에 대한 매매 가격과 전월세 가격을 보여주며 년도와 면적 및 금액을 변경해서 보는 것도 가능하겠습니다. 전용면적과 계약일 그리고 가격 정보와 건축년도와 도로조건과 등의 내용 까지 같이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나와 있는 정보는 믿고 신뢰를 할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서류를 작성 후 신고를 해서 가격에 대한 정보가 홈페이지에 기록 되는 것이기 때문에 누구나 이 사이트를 통해 부동산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가 가능합니다.


매매 및 전월세 가격매매 및 전월세 가격


실거래가 차트 보기

차트 버튼을 클릭하면 년도와 면적 별로 해당 아파트의 매매가와 월세가에 대한 거래 가격의 그래프 추이를 볼 수 있습니다. 거래가는 월별 평균 거래금액이고 전월세는 월세 금액이 없고 전세금만 있는 자료만 나타납니다.


실거래가 차트 보기실거래가 차트 보기


실거래가 어플 설치

이번에는 핸드폰에 국토교통부의 실거래가 어플을 설치해서 아파트 가격을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어플을 사용하면 밖에 외출을 하면서도 아파트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용 할 수 있는 기능
  • 지역 검색을 통해 원하는 지역의 아파트 단지별 실거래가 정보를 확인 가능
  • 단독/다가구 주택, 연립/다세대 주택 실거래가 정보를 확인 가능
  • 관심단지 등록을 통해 별도의 검색 없이 바로 실거래가 정보를 확인 가능
  • 금액별/면적별 검색 기능으로 금액구간/면적구간에 해당되는 단지를 시군구 단위 검색 가능


실거래가 어플 설치실거래가 어플 설치


모바일 부동산 실거래정보

어플을 설치 후 실행을 하면 국토교통부 모바일 부동산 실거래가정보 라고 나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선택할 수 있는 항목은 국토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에서 봤던 항목과 동일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바일 부동산 실거래정보모바일 부동산 실거래정보


아파트 빠른 검색

부동산 가격정보 실거래가에서 아파트를 선택하였습니다. 어플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지도 형식으로 보는 기능은 없으며 동명 또는 도로명으로 검색을 해야 되며 면적이나 금액 그리고 매매 또는 전월세 선택이 가능합니다. 대신 검색된 결과에 대해 지도 형식으로 볼 수는 있으며 해당 내용도 다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검색을 통해 이용하는 정보는 법적인 효력이 없기 때문에 참고하는 용도로만 활용을 하셔야겠습니다. 그리고 실거래가 정보는 신고 다음 날 공개 되며 단지가 조회되지 않는 경우에는 기준년도에 해당단지 거래가 없는 것이기 때문에 기준년도를 수정해서 검색을 해야 됩니다. 실거래가 어플을 설치하면 이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아파트 빠른 검색아파트 빠른 검색


검색 아파트 선택

저는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반여동의 매매 아파트에 대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해당하는 아파트 목록이 나오며 여기서 지도 형식으로 보는 것은 가능하고 마찬가지로 스카이뷰 또는 축소 및 확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아파트 선택검색 아파트 선택


매매 실거래가 정보

저는 해운대 센텀트루엘 2단지 아파트에 대해 선택을 해보았으며 제가 처음 검색할 때 선택했었던 매매 가격에 대한 실거래가를 조회할 수가 있었습니다. 이렇게 신뢰할 수 있는 가격을 조회할 수 있어서 참 좋더라고요.


매매 실거래가 정보매매 실거래가 정보


전산공부 내용

전산공부 버튼을 클릭하면 토지이용 계획확인원, 토지대장, 건축물대장에 대한 내용을 간단하게 볼 수 있는 기능도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토지이용 계획확인원에서는 지역지구등 지정여부 정보를 알 수가 있었습니다.


전산공부 내용전산공부 내용


실거래가 아이폰 앱

만약 실거래가 어플을 안드로이드 핸드폰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면 아이폰 유저 분들은 굉장히 불편할 수도 있는데요. 다행히 아이폰에서도 실거래가 앱을 설치 후 사용할 수 있으며 앱스토어를 통해 앱 설치가 가능합니다.



기본적인 기능은 동일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으니 집에서는 컴퓨터로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사이트에 접속해서 가격을 조회하고 밖에서는 설치한 실거래가 앱을 통해 가격을 조회하시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실거래가 아이폰 앱실거래가 아이폰 앱


마치며
지금까지 인터넷 사이트를 통한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방법과 핸드폰에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통한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편하다고 생각하는 방법을 사용하시면 되며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실거래가 정보이기 때문에 가격 조회를 해보고 싶은 경우 위 내용을 잘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 하면 좋은 글


KB국민은행 부동산 아파트 시세 실거래가 조회 방법


부동산 공시가격 알리미 사이트 아파트 공시지가 조회 방법


건축물대장 인터넷을 통한 무료열람 및 발급 세움터, 정부24 사용 방법


등기부등본 열람 인터넷등기소를 통해 쉽게 열람해보세요.


2021년 무료신년운세 사이트 TOP 7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