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구글 크롬 브라우저 오프라인 설치파일 다운로드 하기

by Klero 2020. 2. 28.
반응형
Chrome 설치파일 오프다인 다운로드

저는 인터넷 웹서핑을 할 때 항상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예전에는 인터넷 익스플로러만 사용했지만 우연한 기회로 처음 사용해본 크롬은 정말 신세계였습니다. 익스플로러와 비교할 수 없이 빠른 속도를 경험하고 나서는 무조건 크롬만 사용하게 되더라구요. 혹시 아직 크롬을 사용안해보셨다면 꼭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사용해보세요.



그런데 크롬을 PC에 설치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인터넷이 되는 환경에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컴퓨터나 노트북이 인터넷이 되지 않는다면 크롬을 설치할 수 없을까요? 다행히 Chrome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오프라인으로 PC에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존재합니다. 지금부터 해당 내용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오프라인 설치파일 다운로드 하기


크롬 오프라인 설치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크롬은 오프라인으로 설치할 수 있는 설치 파일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다운로드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은 한참을 헤맬 수 있습니다. 그만큼 크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찾는 것이 생각보다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제가 알려드리는 내용을 잘 확인해 보시면 chrome 설치파일을 쉽게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크롬 설치파일은 다운로드 사이트가 아닌 크롬의 고객센터 서포트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링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오프라인 설치파일 바로가기에 접속해보세요. Chrome 설치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크롬 오프라인 설치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크롬 오프라인 설치파일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요. 오프라인 상태에서 Chrome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제 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에서 Chrome 대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인터넷이 안되는 컴퓨터로 복사할 수 있습니다. 



Chrome 대체 설치 프로그램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타납니다. 이제 구굴의 스마트한 기능을 내장하여 안전하고 빨라진 구글 크롬 웹 브라우저 오프라인 설치파일을 PC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10, 8.1, 8, 7의 64비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크롬 설치파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창이 나타납니다. 하단의 사용통계 및 비정상 종료 크롬에 전송 부분은 체크를 안하셔도 됩니다. 동의 및 설치 버튼을 클릭합니다.



크롬 오프라인 설치 파일

이제 컴퓨터 바탕화면에 보시면 57.5MB의 ChromeStandaloneSetup64.exe 파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파일을 인터넷이 안되는 PC로 복사하여 실행하면 오프라인 환경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설치 할 수 있습니다.


크롬 오프라인 설치 파일크롬 오프라인 설치 파일


만약 윈도우 64비트가 아닌 32비트를 사용하여 32비트에 해당하는 크롬 웹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야 되거나 또는 Mac OS 또는 리눅스에서 사용하고자 하는 크롬 브라우저를 다운로드 받아야 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과 같은 화면에서 하단 오른쪽의 Chrome 제품군의 기타 플랫폼을 클릭합니다.


기타 플랫폼 Chome 다운로드기타 플랫폼 Chome 다운로드


기타 플랫폼 Chome 다운로드

Chrome 다운로드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태블릿용 크롬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구요. 윈도우 32비트, 맥, Linux에서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윈도우XP나 윈도우 Vista에서 설치하여 사용할 수 있는 크롬 오프라인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인터넷이 안되는 PC 환경에 미리 크롬을 설치하여 사용하기 위해 이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아마 아이티 분야에서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은 경험이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기타 플랫폼 Chome 다운로드기타 플랫폼 Chome 다운로드



이렇게 구글에서 개발한 빠른 속도를 자랑하는 크롬 웹브라우저를 인터넷이 되지 않는 환경에서 설치할 수 있도록 제공되는 Chrome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