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구글 드라이브 동영상 다운로드 실패 재생횟수 초과 해결방법

by Klero 2022. 11. 27.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여 동영상과 같은 자료들을 다운로드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종종 "지금은 동영상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 허용된 재생 횟수를 초과했습니다. 나중에 다시 시도해 주세요." 등과 같은 구글 드라이브에서 오류 메시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제가 구글 드라이브 동영상 다운로드 실패 재생 횟수가 초과되었다는 오류 해결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 글이었으면 정말 좋겠습니다.

 

구글-드라이브-동영상-다운로드-실패-재생횟수-초과-해결방법
썸네일

구글 드라이브 재생 횟수 초과 해결 방법

 

 

이것은 너무 많은 사람들이 업로드된 자료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몰렸기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 메시지입니다. 왜냐하면 구글 드라이브는 하루 최대 다운로드 및 업로드 용량을 750GB로 지정해 놓았는데요.

너무 많은 사람들이 다운을 받아 750GB를 초과하게 되어 허용된 재생 횟수를 초과했다고 나오는 것입니다. 제일 간단한 방법은 다음 날까지 기다리는 겁니다. 24시간 후에는 다시 다운로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문제가 생각보다 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많은 사람들이 다운로드를 시도하는 자료라면 다음 날에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용량을 초과하여 내가 다운로드를 하지 못하는 아주 상황이 벌어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행히 계속 기다리지 않고 다른 방법을 통해서 재생 횟수가 초과한 구글 드라이브 자료도 바로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꿀팁 방법이 있습니다. 결론은 다운로드가 안되는 자료를 나의 구글 드라이브에 추가한 다음 사본 파일을 만들어 개인 컴퓨터에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재생-횟수-초과-해결-방법
구글-드라이브-재생-횟수-초과

구글 드라이브 파일 내 드라이브 추가

위 사진을 보면 다운로드 버튼을 아무리 클릭해도 허용된 재생 횟수가 초과했다면서 자료를 다운로드할 수 없는데요. 이 자료를 다운로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정리라고 되어 있는 아이콘이 보일 텐데요. 제가 이미 "내 드라이브에 추가"를 해서 정리라고 보이는데요. 현재 이 글을 보고 있는 여러분들은 "내 드라이브에 추가"라고 보일 겁니다.

이것을 누르게 되면 "내 드라이브에 추가함"라고 나타나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정리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내 드라이브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한게임 신맞고 다운로드 무료 고스톱 게임 PC 모바일 설치

 

한게임 신맞고 다운로드 무료 고스톱 게임 PC 모바일 설치

온라인 무료 고스톱 게임을 하고 싶다면 제가 소개해 드리는 한게임 신맞고 설치를 해보세요. PC와 모바일 환경에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실행할 수 있는데요. 상대방과 1:1로 맞고를 칠 수

klero.tistory.com

 

구글-드라이브-파일-내-드라이브-추가
내-드라이브-추가

구글 드라이브 사본 만들기

즉, 나의 구글 계정의 구글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구글 계정이 있다면 무료로 구글 드라이브를 15GB 이용할 수 있는데 나의 개인 구글 드라이브로 해당 자료를 옮기는 방식입니다.

이제 나의 구글 드라이브에 접속합니다. 그러면 해당 자료가 내 드라이브에서 보일 겁니다. 바로 다운로드할 수는 없고요. 해당 자료에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하면 나타나는 메뉴 항목들 중에 사본 만들기를 항목을 통해 내 드라이브에 사본을 만들어 줍니다.

사본 만들기는 나의 구글 드라이브에 파일을 복사하는 것이기 때문에 충분한 저장 공간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구글-드라이브-사본-만들기
사본-만들기

구글 드라이브 다운로드 시작

 

 

정상적으로 사본이 만들어졌나요? 이제 만들어진 사본에 대해 다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운로드 항목이 보일 텐데요. 이제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자료 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다운로드-시작
다운로드-시작

파일 바이러스 검사 확인

파일의 바이러스를 검사할 수 없음이라는 팝업 창이 하나 나타납니다. 또한 제가 다운로드하려고 하는 파일의 제목 및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이 다운로드해도 되는 안전한 파일이라면 과감하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PC에 다운로드를 하시면 됩니다.

저는 제가 꼭 다운로드하고 싶은 동영상이 있었는데요. 너무 많은 사람들이 이 동영상을 받기 위해 몰려 다운로드를 할 수 없어 이 방법을 통해 손쉽게 파일을 저장할 수 있었습니다.

 

파일-바이러스-검사-확인
파일-바이러스-검사

구글 드라이브 저장 용량 확인

만약, 사본을 만들 때 사본을 만들 수 없다는 메시지가 나온다면 아래처럼 내 구글 드라이브의 저장 용량이 충분히 있는지 확인을 해봐야 됩니다. 사본 만들기는 파일을 내 구글 드라이브에 저장하는 것이기 때문에 당연히 충분한 저장 공간이 남아 있어야 사본이 만들어지겠죠?

 

구글-드라이브-저장용량-확인
저장용량-확인

 

이렇게 해서 재생 횟수가 초과되었다고 나오면서 다운로드가 안 되는 파일을 계속 기다리지 않고 다른 방법을 통해 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처음 할 때는 어려울 수 있으나 막상 해보고 나면 정말 쉽고 간단한 방법입니다.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