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구글 검색한 검색 기록 삭제하는 방법(검색어 삭제)

by Klero 2019. 3. 10.

저는 구글에서 검색어를 주로 검색하고 있습니다. 어떤 검색 사이트보다 구글이 검색어에 대해 더 정확하고 일치하는 내용의 정보를 담은 글들을 보여주기 때문에 검색을 할 때는 구글에서 검색을 해서 정보를 얻는데요.

 

구글 검색기록 삭제하는 꿀팁

 

구글에서 검색을 하다보면 내가 검색한 검색 기록이 다 남게 되어 있습니다. (구글 계정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검색 기록이 남아도 상관없긴 한데 만약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좀 민망한 단어를 검색하게 된다면 (예를들어 여자친구 선물 이런내용들) 내가 검색한 이러한 검색 기록들을 삭제하고 싶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물론 크롬 시크릿모드를 통해 구글에서 검색을 하게되면 검색기록이 하나도 남지 않지만, 나도 모르게 구글에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으로 검색을 하게 되며 검색어가 다 저장되어 기록으로 남게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구글에서 내가 검색한 검색어를 삭제할 수 있는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컴퓨터(노트북) 크롬환경에서 구글 검색어를 삭제하는 방법과 핸드폰 구글 앱에서 구글 검색어를 삭제하는 방법 이렇게 PC와 모바일 환경으로 나누어 구글 검색 기록을 살제할 수 있는 설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기

 

 

PC환경에서는 구글 검색어 삭제 방법

 

1. 컴퓨터(노트북) 크롬에서 구글 검색어 삭제

 

 

먼저 크롬 웹브라우저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구글 검색창에 마우스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제가 검색한 내용들이 구글 검색어 기록으로 남아있는데요. 이것을 삭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크롬으로 구글 사이트에 접속하고 하단 오른쪽을 보면 아래처럼 설정이라는 항목이 존재합니다. 이 설정을 클릭하면 설정 할 수 있는 여러 항목이 나타나는데 Google 검색에 표시되는 데이터를 클릭합니다.

 

 

 

 

 

마우스 스크롤을 중간쯤 내립니다. 검색 활동 삭제라는 항목이 보이네요. 여기서 검색어, 상호작용한 링크와 같은 활동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삭제에는 두 가지가있는데요. 지난 1시간 동안의 활동 삭제할 수 있는 버튼과 모든 검색 활동을 삭제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구글 검색 활동 삭제하는 방법

 

먼저 지난 1시간 동안의 활동 삭제 라고 나와있는 버튼을 클릭 해보았습니다이렇게 하면 구글 계정에서 지난 1시간 동안의 검색 활동이 삭제된다는 자세한 내용의 설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시간 동안 내가 검색한 구글 검색 기록만 삭제하고 싶으면 아래 사진에서 보이는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만약, 모든 검색 활동을 삭제하고 싶으시면 모든 검색 활동 삭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내가 그동안

 

구글에서 검색한 모든 구글 검색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하단의 삭제 버튼을 눌러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바일 구글 검색 기록 삭제하는 꿀팁

 

정말로 내가 그동안 구글에서 검색한 모든 검색 기록이 삭제가 되었는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사이트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마우스를 눌렀는데 이제는 내가 검색한 그 어떤 검색어도 나타나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구글 사이트를 통해 내가 검색한 구글 검색어 기록을 쉽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핸드폰 환경에서 구글 검색어 삭제

 

2. 모바일 크롬 어플에서 구글 검색어 삭제

 

 

이번에는 모바일의 크롬 앱에서 구글의 검색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컴퓨터에서 삭제한 방식과 별반 다를게 하나도 없습니다. 먼저 구글 어플을 실행합니다. (구글 계정 로그인 상태) 그리고 하단에 보시면 더보기 라고 있습니다.

 

모바일 구글 설정

 

 

 

검색 활동 및 개인 검색, 그리고 여러가지 설정을 할 수 있는 항목들도 보이네요. 그리고 잘 보시면 Google 검색 데이터라는 항목이 있는데요. 이 항목에서 내가 검색한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모바일 환경에서 내가 구글에서 검색한 검색 기록을 지우기 위해서 구글 검색 데이터 항목을 누릅니다.

 

 

핸드폰 구글 검색어 삭제

 

 

 

검색활동 이라는 내용의 화면이 나타납니다. 내가 구글에서 검색하고 방문한 모든 검색 활동에 대해 추적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밑에 보시면 검색 활동 삭제라는 것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1시간 동안의 검색 활동 삭제와, 모든 검색 활동 삭제라는 항목 두 가지가 존재하는데요. 원하는 활동을 선택해서 구글 검색 기록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구글 검색 활동 삭제

 

 

이렇게 제가 알려드린 방법을 잘 사용하신다면 핸드폰 또는 컴퓨터에서 구글에 어떤 검색어를 입력해도 나중에 누군가가 볼 수 없도록 검색한 기록을 깨끗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업무상이던 뭐던 친구나 가족 또는 지인들이 보기 민망한 검색어 검색했다면 위 방법으로 검색 기록을 삭제하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