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공공기관 구인구직 일자리 채용정보 잡알리오 사이트 사용법

by Klero 2020. 10. 28.
반응형

잡알리오 구인구직

취직을 목표로 하고 있는 취업준비생 이라면 누구나 공공기관이나 대기업에서 일하고 싶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그렇다면 잡알리오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여기서 공공기관 채용 일자리 정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인, 잡코리아, 워크넷 등의 채용 사이트를 이용하면 중소기업, 우량기업, 대기업, 공공기관 등에 대해 일자리를 검색하고 찾아 볼 수도 있지만 잡알리오를 이용하면 오직 공공기관 취업 자리만 찾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공기관을 주 취직 목표로 하는 취준생 분들이라면 잡알리오 사이트도 같이 접속을 해보세요.

잡알리오 구인구직 채용정보 알아보기잡알리오 구인구직


잡알리오 바로가기

영어로는 JOB-ALIO 라고 되어 있으며 공공기관 채용정보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는 300개가 넘는 공공기관이 존재하는데요. 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원하는 공공기관의 구인 글을 찾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채용 정보만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라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일정과 정보도 볼 수 있으며 공공기관들을 비교해서 신규채용정보나 연봉 정보 등을 비교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박람회 강연 영상을 통해 취업성공이야기 동영상이나 실제 공공기관 인사담당자와 진행한 토크콘서트 동영상도 볼 수 있으니 잡알리오 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잡알리오 바로가기 사이트 접속잡알리오 바로가기


공공기관 설명

중소기업이나, 중견기업, 대기업은 많이 들어볼 수 있지만 공공기관이 정확하게 무엇인지 모르는 분들도 있을 수 있는데요. 쉽게 말해 정부의 재정지원 등으로 설립 및 운영되는 기관으로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관 기관입니다. 공기업에는 시장형 공기업, 준시장형 공기업이 있으며 지정요건에 따라 구분되는 점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공공기관이란 무엇인지 설명 보기공공기관 설명


공공기관 정보

공기업(시장형), 공기업(준시장형), 준정부기관(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위탁집행형), 기타공공기관에 대한 기관유형을 선택해서 검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기관명 이름과 주무부처 및 홈페이지를 볼 수 있으며 기관명을 클릭하게 되면 해당 기관에 대한 소개와 주요기능 및 역할과 경영목표 및 전략 등의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 정보 찾아보기공공기관 정보


공공기관 정보비교

공공기관의 종류가 많기 때문에 특정 하나의 기관만 목표로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기관을 목표로 하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잡알리오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면 이러한 공공기관들의 정보들을 비교해볼 수 있습니다.



기관별로 신규채용현황을 통해 여성, 장애인, 비수도권, 총 신규채용에 대한 수를 파악할 수 있으며 청년인턴채용현황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임사원초임 연봉과 직원평균 보수임금 및 직원수도 같이 알 수가 있습니다. 공공기관을 비교해 보고 싶으시다면 지금 잡알리오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해서 아래처럼 비교를 해볼 수가 있습니다.

공공기관 간 정보 비교해서 채용현황과 연봉 보기공공기관 정보비교


잡알리오 일자리 상세검색

공공기관과 관련한 여러가지 정보를 잘 파악했다면 이제 일자리 구인구직을 위한 채용정보를 검색해서 찾아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상세검색을 통해 내가 원하는 채용분야, 근무지, 고용형태, 채용구분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잡알리오 일자리 상세검색잡알리오 일자리 상세검색


잡알리오 채용정보

내가 원하는 조건을 선택해서 검색을 했다면 해당하는 공공기관에서 사람을 구인하고 있는 구인 취업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채용제목과 기관명, 근무지, 고용형태, 등록일, 마감일, 상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글을 클릭하게 되면 상세한 정보가 나옵니다. 채용인원과 우대조건 및 응시자격과 결격사유 그리고 자세한 전형절차 및 지원 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전형단계별 채용정보와 원문 URL를 보고 지원할 수 있습니다.

잡알리오 공공기관 일자리 채용정보잡알리오 채용정보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기획재정부가 주최하고 한국조세재정연구원이 주관하는 공공기관 채용정보 박람회에 대한 일정과 정보를 볼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기간이 지났지만 2021년도에도 진행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박람회를 통해 NCS 기반 블라인드 채용, 청년인턴, 고졸채용, 지역인재채용, 장애인채용 등의 채용정보 등을 알 수 있는 행사입니다.

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일정 및 내용 보기공공기관 채용정보박람회


채용박람회 강연 영상

NCS 특별강연 동영상이나 공공기관 취업에 성공한 선배님들 이야기 및 인사담당자와의 토크콘서트 등에 대한 다양한 동영상을 볼 수도 있습니다. 당연히 이러한 영상들은 모두 무료로 볼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공기관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잡알리오 바로가기 사이트를 통해 이러한 강연 영상을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채용박람회 강연 영상 무료로 감상하기채용박람회 강연 영상


마치며

저는 취업준비를 할 때 공공기관은 잘 몰라서 도전조차 해보지 못했는데요. 좀 더 좋은 환경 그리고 좀 더 좋은 복지를 받으면서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원하신다면 잡알리오 사이트를 통해 공공기관 취업에 도전을 해보세요. 너무 공공기관만 바라보지는 마시구요. 사람인, 잡코리아 등의 채용 사이트를 통해 다른 우량기업도 잘 알아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