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곰플레이어 최신 버전 무료 다운로드 설치 동영상 재생 사용법

by Klero 2021. 9. 13.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을 찾고 있다면 GOM Lab에서 개발한 곰플레이어 프로그램을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제가 최신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영상을 감상하는 방법과 코덱 및 자막 자료실 이용방법도 같이 설명드리겠습니다.

 

동영상 재생 프로그램에는 팟플레이어, KM 플레이어 등등 많은 종류가 있으며 저는 곰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만약,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찾으신다면 곰믹스 또는 샤나인코더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편집을 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곰플레이어-섬네일-이미지
곰플레이어-섬네일

곰플레이어 사이트

GOM Lab 홈페이지에서는 곰플레이어, 곰믹스, 곰캠, 곰오디오, 곰인코더 등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PC 소프트웨어의 곰플레이어를 클릭하면 최신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구 버전도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최신 버전을 설치해서 다양한 TV 프로그램을 시청하거나 영화를 보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어요. 전 세계적으로도 많이 사용하며 AVI, MP4, MKV, FLV, MOV 등 다양한 동영상 확장자를 지원하고 있으니 여러분도 사용해보세요.

 

곰랩-곰플레이어-홈페이지-바로가기
곰플레이어-사이트

곰플레이어 무료 다운로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버전에는 Windows 7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버전과 Mac OS X 10.13 이상에서 사용 가능한 버전이 존재합니다. 저는 맥 OS가 아닌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어서 Windows 용 설치 파일을 컴퓨터에 다운로드하였습니다.

 

 

고전부터 최신까지 다양한 영화 자막을 지원하기 때문에 자막을 쉽게 구할 수 있는 장점도 있고요. 소장하고 있는 360도 동영상을 VR 모드로 몰입도 높게 감상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제가 다운로드 및 설치를 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직접 보여드릴게요.

 

곰플레이어-Windows-용-최신-버전-무료-다운로드
곰플레이어-무료-다운로드

곰플레이어 설치하기

설치 파일을 PC에 저장했다면 실행해서 설치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설치는 어렵지 않지만 주의가 필요한 내용으로는 설치 중간에 필요하지 않은 구성 요소를 선택하거나 기타 프로그램을 설치하도록 유도하니 필요가 없는 경우 불필요한 프로그램은 설치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화면에서 스크롤을 하단으로 내리면 추가적인 스폰서 요소들이 체크가 되어 있는데요. 다른 구성 요소를 설치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체크를 해제하여 진행해야 합니다.

 

쿠팡플레이 PC 및 모바일 축구 생중계 예능 드라마 시청하기

 

쿠팡플레이 PC 및 모바일 축구 생중계 예능 드라마 시청하기

쿠팡플레이는 예능, 드라마, 영화 및 스포츠 경기 생중계도 시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플랫폼인데요. 처음에는 모바일 앱으로 출시했지만 현재는 쿠팡플레이 PC 사이트에서도 스

klero.tistory.com

 

곰플레이어-PC-환경-설치
곰플레이어-설치

 

드디어 설치까지 완료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해 보았습니다. 인기가 많은 TV 프로그램의 명장면 동영상 자동으로 재생되기 때문에 사양이 좋지 않은 PC는 버벅댈 수 있습니다. 이제 소지하고 있는 영상을 열어서 재생하거나 곰 TV를 통해 다양한 예능, 드라마, 영화를 감상할 수도 있습니다.

 

스포티비(SPOTV) 편성표 및 스포츠 생중계 시청방법

 

스포티비(SPOTV) 편성표 및 스포츠 생중계 시청방법

스포티비(SPOTV) 채널은 축구, 야구, 농구, UFC 정찬성 경기, 골프 등의 스포츠 경기를 중계해 주는 채널로 텔레비전을 통해 보거나 PC 또는 핸드폰을 통해 시청할 수도 있습니다. 제가 이 글을 통해

klero.tistory.com

 

동영상-재생
프로그램-실행

 

요즘에는 동영상 플레이어 프로그램 성능이 워낙 좋아졌고 자체 코덱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그래서 추가적인 통합 코덱을 별도로 설치해야 되는 경우가 많이 줄었습니다. 하지만 곰플레이어 통합 코덱이 필요한 경우 스타 코덱을 추가로 설치하는 가능합니다.

 

곰플레이어-통합코덱-스타코덱-사이트
스타코덱

동영상 자막 찾기

외국 영화 동영상이나 애니메이션 또는 드라마를 열어서 감상할 때 자막이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자막 파일이 없다면 곰플레이어 하단의 SUB 버튼을 클릭해서 자막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동영상-자막-찾기
자막-찾기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

자막 찾기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곰플레이어 자막 자료실 사이트가 열리게 되고요. 여기서 직접 필요한 자막을 검색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는 여러분이 직접 자막을 등록하는 것도 가능하며 현재 총 22만 건 이상의 자막이 업로드되어 있습니다.

 

 

또한 자막 자료실 옆에는 코덱 자료실도 있어서 필요한 코덱이 있다면 추가로 설치할 수도 있어요.

 

곰플레이어-자막-자료실
곰플레이어-자막-자료실

 

키보드의 F7 버튼을 누르게 되면 제어 창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영상, 소리, 자막, 재생 관련 빠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영상이 어둡다면 밝게 조절할 수도 있고요. 자막을 느리게 또는 빠르게 설정할 수도 있으며 반복해서 보고 싶은 구간 반복을 설정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영상-소리-자막-재생-제어-창
제어-창

마치며

지금까지 곰플레이어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최신 버전을 무료로 다운로드한 다음 PC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추가로 통합 코덱을 다운로드하는 방법 및 자막 자료실을 이용하는 내용도 같이 알아보았으니 동영상 감상에 있어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애니팡 맞고 다운로드 설치

 

애니팡 맞고 다운로드 설치

모바일 핸드폰에서 친구들과 실시간 맞고 게임을 하고 싶다면 애니팡 맞고 앱을 다운로드 및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핸드폰과 아이폰 모두 애닝팡 맞고 앱을 무료로 다운로

klero.tistory.com

알씨 무료 다운로드 설치 사진 용량 줄이기 사용법

 

알씨 무료 다운로드 설치 사진 용량 줄이기 사용법

알툴즈 사이트에서 알약, 알집, 알캡쳐, 알툴바, 알PDF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제가 설명드릴 내용은 알씨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과 사진 용량 줄이기나 동영상 만들기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