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정보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및 사용법

by Klero 2020. 1. 8.
고클린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로 2천만명 이상이 컴퓨터에 다운로드 및 설치하여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고클린은 백신처럼 바이러스나 악성코드를 치료해주는 프로그램은 아니구요. 하드디스크 및 인터넷 최적화, 시작프로그램 관리 등과 같은 컴퓨터를 최적화 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윈도우OS가 설치된 컴퓨터나 노트북을 포맷하지 않고 오랜 시간 사용하다 보면 윈도우가 버벅거리며 느려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감염 또는 불필요하고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들이 설치되서 컴퓨터가 느려지는등 다양한 원인이 있는데요. 바이러스나 악성코드 감염의 경우라면 V3나 알약 또는 어베스트와 같은 백신 프로그램으로 치료를 하셔야 되구요. 고글클린 느려진 컴퓨터를 최적화 하며 관리해줍니다.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및 사용법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고클린은 네이버 네이버 소프트웨어 사이트에서 쉽게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고클린의 주요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클린을 사용하여 아래와 같은 기능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관리

- 컴퓨터가 부팅되면 바로 실행되는 서비스들이 있는데요. 불필요한 서비스들을 찾아내 중지시켜줍니다.


2. 작업스케줄러 관리

- 지정된 시간에 자동으로 작동되는 프로그램 중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제거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3. 익스플로러 최적화

- 불필요한 레지스트리 값을 제거하여 익스플로러의 사용 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4. 하드디스크 최적화

- 프로그램을 설치, 삭제하면서 쌓인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해줍니다.


5. 시작프로그램 관리

- 필요치 않은 시작프로그램을 관리하여 불필요한 자원을 사용하지 않도록 리소스 낭비를 막아줍니다.


6. 종료 타이머

- 특정 시간이 되면 컴퓨터를 자동으로 종료시켜주는 기능입니다.


7. 인터넷이 느려질 때

-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강제로 종료하여 인터넷 속도를 향상시켜 줍니다.


8. 하드디스크 사용시간

- 하드디스크 사용시간 및 사용횟수 그리고 하드디스크의 온도를 측정하여 알려줍니다.


9. CPU/그래픽카드 온도

- CPU와 그래픽카드 및 메인보드의 온도를 측정하여 알려줍니다.


10. 블루스크린 

- 블루스크린이 발생하게 되면 발생된 시간을 기록하여 발생한 원인을 추정하여 알려줍니다.


11. 컴퓨터 사용시간 체크

- 컴퓨터가 켜진 시간 및 꺼진 시간을 기록하여 알려줍니다.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및 사용법



고클린 주요 기능을 확인하였다면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고클린 프로그램을 PC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고클린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는 다음,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누구나 매우 쉽게 설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설치 완료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고클린 설치


고클린 사용법

고클린 프로그램을 처음 실행했을 때 볼 수 있는 화면입니다. 현재 제가 받은 고클린 최신 버전은 1.4.9 버전이네요. 참고로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인 만큼 상단이나 하단에 광고나 표시됩니다. 이제 고클린 프로그램을 통해 서비스 관리, 하드디스크 최적화, 인터넷 속도 빨라지게 하기, 파일 강제삭제, 개인정보 삭제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용법은 상단의 고클린 사용법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고클린 무료다운로드 및 사용법



서비스 관리의 경우 컴퓨터의 시스템 구성에서 볼 수 있는 서비스 프로그램 목록을 불러오며 서비스를 실행할 것인지 또는 서비스를 중지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불필요한 서비스들이 실행된다면 처음 윈도우가 부팅 후 속도가 느릴 수 있기 때문에 불필요한 서비스들은 중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고클린 서비스관리



하드디스크 최적화 기능도 있는데요. 고클린 프로그램이 컴퓨터의 불필요한 파일을 검색하여 삭제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특히 인터넷을 하면서 생성되는 임시 인터넷 파일들을 찾아주기 때문에 종종 이러한 불필요한 파일들을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불필요한 파일이 102개가 존재하며 약 7MB를 차지하고 있었습니다.



고클린 하드디스크 최적화



고클린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들은 정말 많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고클린 사용법을 클릭하여 고클린 사이트에서 자세한 사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최적화를 할 수 있는 무료 툴인 만큼 잘 사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