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꿀팁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10만원 신청 대상 조건 기간 방법

by Klero 2021. 1. 31.

경기도에서는 1,399만 명의 도민들을 위해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하였습니다. 경기도에 주소를 두고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제2차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신청하여 10만원을 지급 받아 사용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지급대상은 2021년 1월 19일 24시 기준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내국인 및 외국인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모든 등록 외국인과 국내에 거소 신고를 한 외국국적동포도 포함됩니다. 기준일 당시 태아는 기준일에 부 또는 모가 경기도민이며 신청기간 내 출생한 경우 지급을 받을 수 있는 대상에 포함됩니다.

 

 

지원금액은 1인당 10만 원 지급 받을 수 있으며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카드로 지급 받게 됩니다. 또한 사용기한은 사용승인 문자를 받은 날로부터 3개월로 정해져 있으며 최대 6월 30일까지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내용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내용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신청은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방문 신청 방법 2가지 중 하나를 선택해서 신청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와 외국인 신청은 별도로 존재하며 신청 구분별 신청 기간이 다릅니다.

 

 

온라인 신청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사이트에 접속해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며 2월 1일 오전 9시부터 사이트가 오픈됩니다. 신청 기간은 2월 1일(월) ~ 3월 14일(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신청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출생연도에 따른 요일별 5부제로 진행됩니다.

 

- 신청기간: 2월 1일 ~ 2월 28일

▶ 월요일: 생년끝번 1,6

▶ 화요일: 생년끝번 2,7

▶ 수요일: 생년끝번 3,8

▶ 목요일: 생년끝번 4,9

▶ 금요일: 생년끝번 5,0

▶ 주말: 요일제 미적용

 

- 신청기간: 3월 1일 ~ 3월 14일

▶ 누구나 신청 가능(요일제 미적용 및 가구수, 출생년도 상관없음)

 

주민등록이 함께 되어 있는 미성년 가족의 경우 부모가 대리신청 가능하며 성인은 대리 신청 불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방문 신청

주소지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할 수 있으며 현장의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서 방문자 출생연도를 기준으로 요일 5부제를 운영합니다. 신청 기간은 3월 1일(월) ~ 4월 30일(금) 주중 오전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고 토요일은 9시부터 17시까지 운영합니다. 1주차 ~ 4주차 요일 생년 끝자리 5부제가 적용됩니다.

 

5주차 이후부터는 요일제가 미적용 되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하여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하면 됩니다. 가족 구성원 대리수령도 가능하지만 성인은 반드시 신청서 위임란에 표시를 해야됩니다.

 

재난 지원금 신청 방법 5부 요일제 적용
방문 접수 요일별 5부제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온라인 신청과 오프라인 방문 신청이 어려운 취약계층 대상에 대해서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초연금수령고령자, 장애인연금수령자, 저소득층 한부모 가정, 기초생계급여 수령자 등이 해당합니다.

 

신청 기간은 2월 1일 ~ 2월 28일까지 이며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외국인 신청

외국인(외국인등록·거소신고) 신청 기간은 4월 1일(목) ~ 4월 30일(금) 이며 온라인 및 현장 방문 신청 모두 가능합니다. 지급은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 받게 됩니다.

 

지급 수단

온라인 접수는 경기지역화폐카드 및 신용 체크카드로 지급 받을 수 있으며 방문 접수,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 외국인 신청은 경기지역화폐카드로 지급 받습니다. 또한 사용할 수 있는 신용 체크카드는에는 국민, 기업, 농협, 롯데, 삼성, 수협, 신한, 우리, 하나, 현대, BC, SC 제일 등 가능 합니다.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사용은 주민등록 주소지 시군 내 경기지역화폐 사용 가능업소에서 사용 가능하며 백화점,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유흥업종, 사행성 업소, 프랜차이즈 직영점 등은 사용에서 제한됩니다.

 

 

- 연매출 10억 원 이하 매장에서 (경기지역화폐카드+신용카드) 사용 가능합니다.

- 주소지 시군의 백화점, 대형마트, 유흥업소, 사행성업소 등을 제외한 연매출 10억 원 이하 매장

- 전통시장의 경우 10억 원 이상 매장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해당 시군의 기존 지역화폐 사용 가능업소와 동일합니다.

 

가맹점 사이트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찾기

마치며

지금까지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지원금 지급 내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온라인 또는 방문 신청이 가능하며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은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외국인도 신청 기간 내에 신청을 해서 경기지역화폐카드 10만원을 지급 받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인천 재난지원금 지원 대상 내용 사업 추진일정 신청 방법

인천시에서 코로나19가 장기화됨에 따라 인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정부의 3차 재난지원금과 함께 중복 수령이 가능하며 인천형 2차 긴급 재난지원금 지원대상과 일정

klero.tistory.com

 

 

울산 재난지원금 10만원 행정복지센터 방문 신청 방법

울산 재난지원금 송철호 울산시장은 코로나19 확산 장기화에 따라 가구당 10만원씩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설 명절 전에 울산 지역에 거주하는 세대주는 행정복지센터에

klero.tistory.com

 

 

114114 구인구직 일자리 외국인 조선족 교포 채용정보

114114 구인구직 사이트를 이용하면 외국인 뿐만 아니라 중국동포, 교포, 조선족 등도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알아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채용정보와 함께 중고 물건 거래 게시글 및 부동산 매물

klero.tistory.com

 

 

2021년 출산장려금 지역 및 아이 출생 순위별 지원금 조회

2021년 출산장려금 출산을 하게 되면 지역별 그리고 아이 출생 순위별 출산장려금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이러한 지원금은 각 지역마다 다르기 때문에 여러분이 살고 계시는 지역 기준으로 조

klero.tistory.com

 

 

2021년 신혼부부 전세대출 대상 자격조건 금리 한도 신청방법 정리

신혼부부 전세대출 주택도시기금 사이트를 이용하면 2021년 신혼부부전용 전세자금 대출 내용을 확인하고 온라인 신청이 가능합니다. 신혼부부 전세대출을 받을 수 있는 대상 자격과 대출 금리

klero.tistory.com

 

반응형

댓글